폴라니 인격적 지식론의 문학교육적 수용 방향에 관한 연구

진솔 2022년
논문상세정보
' 폴라니 인격적 지식론의 문학교육적 수용 방향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focal awareness
  • literature ability.
  • literature education
  • personal knowledge
  • response
  • subsidiary awarenes
  • 문학교육
  • 문학능력
  • 반응
  • 보조식
  • 인격적 지식
  • 초점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07 0

0.0%

' 폴라니 인격적 지식론의 문학교육적 수용 방향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현실인식의 해석관여 현상과 그 문학 교육적 의미
    양정실 [2007]
  • 폴라니의 인식론으로 본 교육과정 재구성의 의미 논의
    김경근 [2020]
  • 폴라니의 인격적 인식론 : 교육적 함의
    박재현 [2012]
  • 폴라니 인식론의 인성교육적 함의
    문민지 [2018]
  • 폴라니 인식론에 기초한 교사 지식의 성격 탐구 : 이론-실천 간의 통합적 발달
    부성희 [2007]
  • 판단력비판
    Kant [2009]
  • 초등 문학교육에서 내면화 활동의 개선 방향 –2015 개정 국어 교과서를 중 심으로 -
    진솔 [2021]
  • 주병국 주방장
    정연철 [2010]
  • 정전의 관점에서 본 문학작품 선정의 문제점과 과제 —초등학교 서사 장르를 중심으로
    권혁준 [2012]
  • 인식론
  • 역량과 지식의 관계에 대한 폴라니 인식론의 시사점 분석
    문민지 [2021]
  • 시 읽기 교육에서 독자와 작품의 관계 설정 고찰
    민재원 [2014]
  • 문학독서를 통한 인성지도
    최경희 [2005]
  • 문학교육과 도덕성 발달의 의미망
    우한용 [2004]
  • 독자로 돌아가기
    Freund, A. [2005]
  • 덕(德) 인식론과 마이클 폴라니의 인격적 지식
    오승훈 [2007]
  • 개인적 지식: 후기 비판적 철학을 위하여
    Polanyi, M. [2001]
  • 『동화와 윤리』
    유영진 [2015]
  • 「서사능력의 구조와 기능, 그리고 그 교육에 대한 이론적 탐구」
    우한용 [2004]
  • 「문학능력 신장을 위한 문학 지식 교육 방향 연구」
    유진현 [2014]
  • ‘문학 능력’의 관점에서 본학습자 중심 문학교육학의 철학과 방향
    김창원 [2013]
  • https://www.oecd.org/education/2030-project/teaching-and-learning/learning/
  • Know-How and Workplace Practical Judgement
    Hager, P. [2000]
  • 2015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