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개정 누리과정의 주요 개정사항에 대한 유아교사의 문해 양상에 관한 연구: 유아중심, 주제, 자율성을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2019 개정 누리과정의 주요 개정사항에 대한 유아교사의 문해 양상에 관한 연구: 유아중심, 주제, 자율성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utonomy
  • child-centered
  • curriculum literate aspect
  • early childhood teacher
  • subject
  • 교육과정 문해 양상
  • 유아교사
  • 유아중심
  • 자율성
  • 주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885 0

0.0%

' 2019 개정 누리과정의 주요 개정사항에 대한 유아교사의 문해 양상에 관한 연구: 유아중심, 주제, 자율성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저경력 유아교사들의 2019 개정 누리과정 운영 경험
    박현진 [2021]
  • 쟁점 중심의 유아교육과정 이해
    이정욱 [2020]
  • 자유 기술 응답을 통한 의복 선호/비선호 원인 구조 고찰
    김세희 [2004]
  •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직원의 누리과정 운영에 관한 인식 분석: 교육과정 운영의 자율화·다양화를 중심으로
    박창현 [2017]
  • 유치원 만 5세 산들반 놀이 중심 교육 활성화를 위한 실행연구
    김희영 [2020]
  • 유아교사의 누리과정에 대한 인식 및 실행 간의 차이누리과정 해설서, 교사용 지침서를 중심으로
    박미정 [2014]
  • 유아교사의 놀이중심교육과정 실천에 대한 어려움과 현장 지원 요구
    윤민아 [2019]
  • 유아교사의 놀이중심 교육과정 인식에 대한 개념도 분석: 2019 개정 누리과정을 중심으로
    허민정 [2020]
  • 유아교사용 놀이중심 교육과정 실행 역량 척도의 구성요인 타당화
    유수정 [2021]
  • 유아가 주도하는 놀이에 대한 유아교사의 경험
    서혜정 [2011]
  • 어린이집원장의 개정누리과정 실천에 대한 실행연구 : 유아반 교사의 자율성 지원하기
    문수영 [2020]
  • 어린이의 삶에서 본 유아교육ㆍ교육과정의 본질: ‘발달’과 ‘교과’에 대한 재해석을 중심으로
    김희연 [2006]
  • 사립유치원 교사의 개정 누리과정 적용의 어려움과 교육과정 실행 개선에 대한 이야기
    황지선 [2021]
  • 만5세 누리과정에 대한 유아교사의 중요도와 실행수준에 대한 인식
    임정은 [2013]
  • 누리과정의 효율적 적용을 위한 유치원 및 어린이집 교사의 요구도 분석
    정미라 [2019]
  • 누리과정, 놀이와 교육의 변증법적 이해
    오채선 [2019]
  • 누리과정 실천과정에서 드러나는 유아교사들의 도전과 딜레마
    허정민 [2019]
  • 누리과정 개정안의 주요 특징 및 쟁점 분석
    이정욱 [2019]
  • 놀이중심교육과정 실천을 위한 유아교사들의 노력과 변화과정
    신지연 [2021]
  • 놀이중심교육과정 시대: 변화를 위한 유아교사들의 시도
    정주인 [2020]
  • 놀이기반 배움의 방향에 관한 탐색: 표상을 넘어 사건으로
    유혜령 [2019]
  • 국어과 교육과정 문해력의 관점에서 바라본 초등 교사의 성장 -『마당을 나온 암탉』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김미혜 [2017]
  • 국가수준 교육과정의 의미와 누리과정 발전 방향에 대한 성찰
    조부경 [2020]
  • 교육청 지원 학습공동체 참여 교사의 인식 분석: 자유기술응답의 키워드 동시출현빈도를 중심으로
    맹재숙 [2018]
  • 교육과정 재구성의 개념적 애매성과 모호성 비판
    서명석 [2011]
  • 교육과정 실행주체로서의 유치원교사의 역할과 전문성
    염지숙 [2011]
  • 교육과정 문해력의 개념 탐구: 경기도교육청의 사례를 중심으로
    성정민 [2019]
  • 교육과정 문해력의 개념 정립을 위한 시론
    박윤경 [2017]
  • 교원능력개발평가 자유기술식 응답을 통한 동료교원, 학생, 학부모가 기대하는 교사의 역할 분석
    박지혜 [2016]
  • 교사학습공동체를 위한 교육과정 문해력 프로토콜의 개발및 적용 가능성 탐색
    박윤경 [2018]
  • 교사의 학교 수준 교육과정 편성‧운영 역량 강화 방안
    곽영순 [2013]
  • 교사의 교육과정에 대한 문해력
    정광순 [2012]
  • 교사의 교육과정 해석과 교육과정 잠재력
    백남진 [2013]
  • 교사들이 기대하는 ‘교육과정 자율권’ 탐색
    김선영 [2014]
  • 교사, 교육과정을 읽다
    이한진 [2020]
  • 개정 누리과정에 대한 유아교사의 메타포 분석
    한유진 [2019]
  • 「2019 개정 누리과정」교육내용과 관련한 유아 교사의 역할 탐구: 국가와 유아 ‘사이 존재자’를 중심으로
    임부연 [2020]
  • 「2019 개정 누리과정 확정․발표」 보도자료
  • Teaching StaffBackground of Reforms in Russian Preschool Education and the Professional Development of Teachers
  • Educational research: An introduction
    Gall, M. D. [2006]
  • 3·4세 누리과정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실행수준에 따른 유아의 누리과정 성취
    김지희 [2014]
  •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와 지침서에 대한 이해수준에 관한 연구
    김소라 [2014]
  • 3-5세 누리과정의 한계와 유아교육자의 과제
    이경화 [2016]
  • 2019개정 누리과정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및 교사연수 요구도
    방현실 [2020]
  • 2019 개정누리과정(해설서)
  • 2019 개정누리과정 영역별 내용 중요도와 현장 적합성에 대한 사립유치원 교사의 인식
    윤진주 [2020]
  • 2019 개정 누리과정의 성격과 그 실천을 위한 유아교사의 역량 탐색
    이경화 [2019]
  • 2019 개정 누리과정에 대한 어린이집 원장의 인식과 요구
    이양숙 [2020]
  • 2019 개정 누리과정 적용 초기의 유아교사 경험
    조운주 [2020]
  • 2019 개정 누리과정 운영에 대한 교육과정 실행 주체로서 유아교사 경험의 의미
    조은지 [2021]
  • 2019 개정 누리과정 실행과정에서 어린이집 교사의 경험 탐색
    임명희 [2020]
  • 2019 개정 누리과정 교사 연수자료
  • '5세 누리과정' 해설서와 지침서에 대한 이해 및 지도서 활용에 대한 교사의 인식
    안혜정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