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문법 학습자의 음운 개념 구성 양상 분석

최은정 2022년
논문상세정보
' 국어 문법 학습자의 음운 개념 구성 양상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nceptual change
  • conceptual ecology
  • grammar education
  • korean education
  • misconception
  • phoneme
  • 개념 변화
  • 개념생태
  • 국어교육
  • 문법교육
  • 오개념
  • 음운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1 0

0.0%

' 국어 문법 학습자의 음운 개념 구성 양상 분석' 의 참고문헌

  • 형태소의 ‘자립성’과 ‘의존성’에 대한 학습자의 오개념 연구
    조진수 [2014]
  • 한국어문법총론Ⅱ
    구본관 [2016]
  • 학습자 오개념 형성 요인으로서의 교과서 -중학교 국어 교과서 ‘단어형성법’ 관련 단원을 중심으로-
    남가영 [2013]
  • 학습자 오개념 분석을 통한 교육 내용 개선 방향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 ‘문장의 종류’ 단원을 중심으로-
    최선희 [2017]
  • 충분한 문법 학습 경험을 갖지 못한 중등 예비 국어 교사의 문법 개념화 양상 분석 연구를 위한 시론
    오현아 [2017]
  • 초등 예비 교사들의 국어 교과 지식에 관한 오개념 분석
    이경화 [2011]
  • 초등 국어 교과서의 문법 실행 양상 연구 - 오개념과 관련하여-
    이병규 [2017]
  • 중학생의 힘의 개념변화 사례 연구: 개념생태적 접근
    박지은 [2007]
  • 중학생의 국어 품사 오개념 연구
    김지영 [2013]
  • 예비 국어 교사의 문법 평가 문항 설계 양상 연구
    남가영 [2013]
  • 실험 수업에 대한 초등교사의 개념과 개념 생태 분석
    양일호 [2012]
  • 수업에 의해 변화되는 9학년 유전 개념의 생태 지위 분석
    여채영 [2011]
  • 서답형 문항 분석을 통한 중학교 학습자의 문법 오개념 양상 연구 -국어 음운 개념을 중심으로
    전영주 [2017]
  • 사고와 언어
    윤초희 [2011]
  • 문법 교사의 오개념 유형화 연구
    이관희 [2015]
  • 문법 교과서의 오류 유형 파악을 통한 학습자의 오개념 형성에 관한 고찰 - 고등학교 ‘독서와 문법’ 교과서를 대상으로 -
    김유범 [2017]
  • 국어과 오개념 연구 방향 탐색
    김호정 [2009]
  • 국어과 교육내용의 교과서 구현 방식의 관례성과 오개념 - 문법 영역의 ‘언어의 본질과 특성’을 중심으로 -
    신명선 [2017]
  • 국어 문법 학습자의 음운에 대한 앎의 양상 연구
    김은성 [2007]
  • 국어 문법 교육 내용화 연구
    이관희 [2019]
  • 국어 교사의 국어사 관련 오개념 연구
    박형우 [2018]
  • 교과서 문법 단원의 문제 인식 - ‘단어 형성’ 단원을 중심으로 -
    양영희 [2017]
  • 과학학습 개념변화
    이선경 [2015]
  • 과학교육론
    권재술 [2000]
  • 고등학교 학습자의 문법 오개념 조사 연구 - 음운을 중심으로 -
    박종미 [2016]
  • 개념변화이론의 강화: 개념생태
    박현주 [1999]
  • 개념변화 맥락을 구성하는 개념생태 상호작용에 관한 사례 연구
    강경희 [2001]
  • 『개념과 범주화』
    신현정 [2000]
  • “한국어 문법 총론Ⅰ”
    구본관 [2015]
  • Theories-in-action: Some theoretical and empirical issues in the study of students’ conceptual frameworks in science
    Driver, R. [1983]
  • The role of the conceptual change model in the interpretation classroom interactions
  • The role of conceptual conflict in conceptual change and the design of science instruction
  • The influence of intellectual environment on conceptions of heat
  • Status and Subscribing: A Response to Schwitzgebel
  • Research in physics learning: Theoretical issues and empirical studies
  • Niche theory
  • International handbook of research on conceptual change
  • International handbook of research on conceptual change
  • Human Understanding Vol. 1
    Toulmin, S. [1972]
  • How people learn: Brain, mind experience, and school
  • Epistemological commitments in the learning of science: Examples from dynamics
  • Educating prospective teachers of Biology: information and research methods
  • Dynamic aspects of conceptual change instruction
    Beeth, M [1993]
  • Describing teachers’conceptual ecologies for the nature of science
  • Consistency of students’ explanations about combustion
  • Concepts: Core readings
    Carey, S [1999]
  • Components of conceptual ecology
    Park, H. J. [2007]
  • Cognitive structure and conceptual change
  • Accommodation of a scientific conception : Toward a theory of conceptual ch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