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중학교 증명 수업에서 학생들의 연역적 추론 분석: 의사소통(commognition) 관점을 중심으로
강수영
신보미
2022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강수영
신보미
주제어
Axiom
Commognition perspective
Deductive Reasoning
Definition
Mathematical justification
Proof teaching
공리
수학적 정당화
연역적추론
의사소통 관점
정의
증명 지도
참고문헌( 55)
유사주제 논문( 633)
정의 535건
Definition 55건
공리 24건
수학적 정당화 7건
Axiom 6건
의사소통 관점 3건
Mathematical justification 2건
연역적추론 1건
인용/피인용
중학교 증명 수업에서 학생들의 연역적 추론 분석: 의 ...
' 중학교 증명 수업에서 학생들의 연역적 추론 분석: 의사소통(commognition) 관점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Axiom
Commognition perspective
Deductive Reasoning
Definition
Mathematical justification
Proof teaching
공리
수학적 정당화
연역적추론
의사소통 관점
정의
증명 지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45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Axiom
7
0
0.0%
Commognition perspective
1
0
0.0%
Deductive Reasoning
1
0
0.0%
Definition
56
0
0.0%
Mathematical justification
3
0
0.0%
Proof teaching
1
0
0.0%
공리
25
0
0.0%
수학적 정당화
8
0
0.0%
연역적추론
2
0
0.0%
의사소통 관점
4
0
0.0%
정의
536
0
0.0%
증명 지도
1
0
0.0%
계
64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중학교 증명 수업에서 학생들의 연역적 추론 분석: 의사소통(commognition) 관점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효과적인 수학적 논의를 위해 교사가 알아야 할 5가지 관행
방정숙
[2013]
확률 문제를 해결하는 수학 영재 수업에서의 담론에 관한 연구
구나영
[2014]
탐구형 기하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중학교 2학년 학생의 증명활동에 관한 사례연구
조완영
[2000]
초등학생의 수학적 정당화에 관한 연구
김정하
[2010]
증명의 본질
Fawcett, H. P.
[2006]
증명에서 연역 체계 이해에 관한 연구
강정기
[2013]
증명 문제해결 교실 담화에서 교사 발화 및 사회 수학적 규범 분석
변규미
[2019]
중학교 수학에서 기하 내용 취급에 관한 연구
김흥기
[2004]
중학교 수학 영재아의 수학적 정당화에 대한 인식과 특성에 관한 연구
홍영석
[2021]
중학교 수학 교과서 분석을 통한 정당화 방안 탐색
이환철
[2011]
중학교 기하에서의 공리와 증명의 취급에 대한 분석
이지현
[2011]
중학교 1학년 직관기하영역에서의 증명요소분석
조완영
[2003]
정의 없이 정의 가르치기: 예비교사는 어떻게 자신이 배웠던 방식과 다르게 가르칠 수 있는가?
이지현
[2014]
유클리드 기하학에서 삼각형의 합동조건의 도입 비교
강미광
[2010]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수학 수업에서의 담화 분석
김미주
[2014]
수학적 토론에서 의사소통적 갈등과 인지 갈등의 관계
오택근
[2014]
수학교실담론의 삼각 분석
조진우
[2017]
수학과 교육과정에 반영된 핵심역량의 국제적 동향 탐색
김선희
[2015]
수학과 교육과정. 교육부 고시 제 2015-74호 [별책 8]
교육부
수학 교육에서 ‘증명의 의의’에 관한 연구
류성림
[1998]
수학 교사들의 증명에 대한 인식
방정숙
[2005]
벡터 수업의 담론 창의성 분석
오택근
[2014]
반힐레 이론과 GSP를 활용한 중학교 기하영역에 관한 연구 - 8-나 단계의 사각형의 성질을 중심으로 -
이창현
[2010]
담론적 관점(discursive approach)에서 중1 수학 교과서의 그래프 정의 분석
김원
[2018]
기호적 중재를 통한 사각형의 성질 학습 사례 연구 - 성질 사이의 관계에 관한 추론을 중심으로
노정원
[2019]
귀납적 추론과 연역적 추론 중심의 교수방법이 유아의 수학능력, 수학적 성향과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김은정
[2018]
국어ㆍ수학 통합 교과 원리로서 ‘정당화’에 대한 탐구 - 툴민의 논증 구조에 따른 분석을 중심으로
이선영
[2013]
교수학에 제시된 정의에 관한 연구
조영미
[2001]
고등학교 명제 단원에서 반례 활용에 관한 교수·학습 자료 개발 연구
오세현
[2016]
When the rules of discourse change, but nobody tells you: Making sense of mathematics learning from commognitive standpoint
Sfard, A.
[2007]
To be or not to be minimal? Student teachers views about definitions in geometry
Linchevsky, L.
[1992]
Thinking as communicating: Human development, the growth of discourse, and mathematizing
Sfard, A.
[2008]
There is more to discourse than meets the ears : looking at thinking as communicating to learn more about mathematical learning
Sfard , A
[2001]
Theory of didactical situations in mathematics: Didactique des mathématiques 1970–1990
Brousseau, G.
[1997]
The van Hiele theory through the discursive lens: Prospective teachers’ geometric discourse
Wang, S.
[2011]
The teaching of geometry
Birkhoff, G. D.
[1930]
The rules of the game
Gernes, D.
[1999]
The notion of proof in the context of elementary school mathematics
Stylianides, A. J.
[2007]
Teaching and learning proof across the grades: A K-16 perspective
McCrone, S. M. S.
[2009]
Students’ understanding of the structure of deductive proof
Miyazaki, M.
[2017]
Second handbook of research on mathematics teaching and learning
Harel, G.
[2007]
Proof and proving in mathematics education: The 19th ICMI Study
Durand-Guerrier, V.
[2012]
Professional noticing of children’s mathematical thinking
Jacobs, V. R.
[2010]
On two metaphors for learning and the dangers of choosing just one
Sfard, A.
[1998]
Mathematics as an educational task
Freudenthal, H.
[1973]
Mathematical mindsets: Unleashing students’ potential through creative math, inspiring messages, and innovative teaching
Boaler, J.
[2016]
Justifying and proving in the mathematics classroom
Almeida, D.
[1996]
IB DP 수학 내용 및 교수・학습 특징에 근거한 고등학교 수학교육의 방향
김선희
[2020]
How does language impact the learning of mathematics? Comparison of English and Korean speaking university students’ discourse on infinity
Kim, D. J.
[2012]
Geometry between the devil and the deep sea
Freudenthal, H.
[1971]
Encyclopedia of psychology
Johnson-Laird, P. N.
[2000]
Developing realistic mathematics education
Gravemeijer, K.
[1994]
Birkhoff공리계의 교수학적 분석
권석일
[2009]
5 practices for orchestrating productive mathematics discussions
Smith, M. S.
[2011]
"평행사변형은 사다리꼴이다."에서 '이다'에 대한 고찰
이규희
[2016]
' 중학교 증명 수업에서 학생들의 연역적 추론 분석: 의사소통(commognition) 관점을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