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교육에서의 고전 문학 활용 양상 분석 - 교재에 제재화된 고전 산문을 중심으로 -

' 한국어 교육에서의 고전 문학 활용 양상 분석 - 교재에 제재화된 고전 산문을 중심으로 -'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ulture education
  • korean as a second language
  • koreantextbooks
  • learning activities
  • premodern Korean stories
  • 문화교육
  •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교육
  • 학습활동
  • 한국 고전 산문
  • 한국어 교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17 0

0.0%

' 한국어 교육에서의 고전 문학 활용 양상 분석 - 교재에 제재화된 고전 산문을 중심으로 -' 의 참고문헌

  • 한국어교재의 한국문학 텍스트 수록 현황과 방향
    류종렬 [2011]
  • 한국어교육에서의 고전문학 활용과 교육 : 학문 목적 학습자를 대상으로
    강충화 [2014]
  • 한국어교육에 있어서 문학교육의 효용성에 대한 일고찰
    박노은 [2019]
  • 한국어교육 교재의 문학작품 수록 양상 분석
    이인화 [2019]
  • 한국어 학습자의 문화적 문식력 신장을 위한 고전 소설 교육 연구
    김혜진 [2018]
  •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문화 교육에서의 고전문학 활용 방안 : 탈북이주민을 위한 문화교육의 한 방향-<단군신화>, <주몽신화>를 중심으로-
    최윤정 [2014]
  • 한국 전래동화에 나타난 설화 다시 쓰기의 문제
    오세정 [2014]
  • 한국 신화를 통한 한국 문화의 이해 - 신과 인간의 관계 맺기를 중심으로
    오세정 [2014]
  • 전래동화를 활용한 한국 문화교육 방안 : 「선녀와 나무꾼」을 이용한 표현교육 중심으로
    양지선 [2009]
  • 전래동화 교육의 이론과 실제
    최운식 [1998]
  • 전 세계 유아를 위한 신나는 한국어
  • 외국인학습자를 위한 고전문학교육방법
    김민라 [2015]
  • 외국인을 위한 고전시가 활용의 한국어/문학/문화의 통합적 교육
    양민정 [2008]
  • 외국인 대학생의 글쓰기 향상을 위한 설화의 비교문학적 활용 방안 -서강대학교 <한국어글쓰기>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한새해 [2019]
  • 영어 읽기 교육론 원리와 적용
    최연희 [2006]
  • 아동문학교육
    강문희 [1997]
  • 설화를 통한 한국어 문화 교육 방안
    이성희 [1999]
  • 문화교수의 쟁점을 통해서 본 문화교수의 방향성 모색,
    강현화 [2010]
  • 동화와 설화-장르적 경계와 만남
    안남연 [2003]
  • 국문장편 고전소설을 활용한 한국문화교육 방안 연구
    정선희 [2018]
  • 고전설화를 활용한 한국어 읽기 교육 방안 연구
    한성금 [2015]
  • 고전문학과 한국어·한국문화교육
    이정원 [2017]
  • 고전문학과 한국어·한국문화 교육
    김서형 [2017]
  • 고전문학과 한국어·한국문화 교육
    정선희 [2017]
  • 고전문학과 한국어·한국문화 교육
    조용호 [2017]
  • 고전문학과 한국어·한국문화 교육
    조현우 [2017]
  • 고전문학과 한국어·한국문화 교육
    최정순 [2017]
  • 고전문학과 한국어·한국문화 교육
    하윤섭 [2017]
  • 「설화를 활용한 자기 성찰적 글쓰기 교육 연구-한국어 중 고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김혜진 [2011]
  • ≪삼국유사≫
  • Teaching Literature
    Carter, R. [1991]
  • Issues in Language Testing Re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