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기반 협력적 소통 SW 교육 프로그램의 효과

논문상세정보
' 메타버스 기반 협력적 소통 SW 교육 프로그램의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I convergence education
  • Blended learning
  • Collaborative communication.
  • SW education
  • metaverse
  • sw 교육
  • 메타버스
  • 블렌디드 러닝
  • 인공지능 융합교육 협력적 의사소통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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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타버스 기반 협력적 소통 SW 교육 프로그램의 효과' 의 참고문헌

  • 해커톤 수업사례를 통한 메타버스 플랫폼의 교육적 활용방안
    이명숙 [2021]
  • 학교급, 지역, 학교 유형에 따른 우리나라 초중고 학생들의 디지털 리터러시 양상 탐색
    옥현진 [2021]
  • 팬데믹이 강제한 디지털 교육 환경 속 고전문학교육 장면 분석
    조희정 [2021]
  • 초등학생의 컴퓨팅 사고력 향상을 위한 긍정적 정서조절 촉진 수업설계원리 개발
    이명자 [2021]
  • 초등학교에서의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의 현황과 발전 방향
    양지혜 [2021]
  • 초등정보융합영재의 창의성향상을 위한 Computational Thinking기반 실생활 문제해결 수업콘텐츠 개발 및 적용
    김병조 [2016]
  • 체화된 인지 관점에서 초등영재의융합적 소양 및 문제해결에 관한 연구: Goldberg 장치에서 각도 개념을 중심으로
    김민경 [2018]
  • 정보과학 창의적 성향 수준에 따른 프로그래밍 사고과정 분석
    박주연 [2020]
  • 임장성(Telepresence)과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교육적 비계로 활용하는 메타버스 러닝
    김평원 [2021]
  • 블렌디드 노벨 엔지니어링이 창의적 문제해결력 향상에 미치는 영향
    홍기천 [2021]
  • 백워드 설계 모형을 적용한 과학 수업이 2015 개정 과학과 핵심역량, 과학적 탐구능력, 과학적 의사소통능력에 미치는 영향
    이형석 [2020]
  • 메타버스를 활용한 대학생 온라인 수업에서 공간이동 수준이 학습실재감과 흥미발달에 미치는 효과
    정유선 [2021]
  • 메타버스(Metaverse)를 활용한 한국어 말하기 수업 방안 연구-게더타운(Gather.town)을 중심으로-
    장지영 [2021]
  • 디지털 리터러시 측정도구 개발 및 타당화 연구
    신소영 [2019]
  •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위한 정보과 교육과정 및 수업 사례 분석
    이재진 [2019]
  • 국내 블렌디드 러닝의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권회림 [2015]
  • 골드버그 장치 기반 소프트웨어 융합교육 도구 개발
    이시훈 [2021]
  • “AI시대, 메타버스를 아우르는 새로운 공감 개념 필요성에 대한 담론”
    이현정 [2021]
  • Key points of the 2022revised curriculum
  • 2019 KEDI Research on student competency
    Kwon, H.K. [2019]
  • 2018-2019 국가수준 초․중학생 디지털 리터러시 수준의 연도별 비교 분석
    이현숙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