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 대학원생의 한국어 학습동기와 학습몰입의 관계 연구: 한국어 학습전략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중국인 대학원생의 한국어 학습동기와 학습몰입의 관계 연구: 한국어 학습전략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hinese Graduate Student
  • Education for Social Responsibility
  • Key Words: Korean Language Learning Motivation
  • Learning Flow
  • koreanlanguagelearningstrategies
  • 교육의 사회적 책임
  • 중국인 대학원생
  • 학습 몰입
  • 한국어 학습 전략
  • 핵심어: 한국어 학습동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95 0

0.0%

' 중국인 대학원생의 한국어 학습동기와 학습몰입의 관계 연구: 한국어 학습전략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어 학습자의 언어학습전략분석연구
    손성희 [2011]
  • 한국어 학습자의 동기, 태도, 소셜미디어 사용과 언어학습 전략 간의 상관관계 분석 -프랑스 고등학교 한국어 학습자를 중심으로-
    최지현 [2019]
  • 한국어 전공 중국 학생의 학습동기, 학습전략 및 학업성취도 간의 관계
    우림 [2018]
  • 한국 유학 대학원생의 학문적 제2언어 사회화 연구: 중국인 학생을 대상으로
    나 봉 [2021]
  • 학습 몰입의 성격 분석 연구-학습 동기, 학업성취도 및 Csikszentmihalyi의 몰입 모델 중심으로
    석임복 [2008]
  • 학문 목적 외국인 유학생의 학업 성취 관련 변인 분석
    노정은 [2020]
  • 터키 한국어 학습자 읽기 전략 및 동기 변인 연구―이스탄불 지역을 중심으로―
    김용경 [2019]
  • 중국인 학부생의 읽기 동기가 읽기 전략 사용에 미치는 영향
    김윤희 [2016]
  • 중국인 유학생들의 한국어 학습 개선 방안 탐색 -<글쓰기>의 장애요소로서 언어 문화적 차이를 중심으로-
    박완호 [2011]
  • 중·고등학생의 교사-학생관계, 학습동기 변인, 학습몰입 간의 관계 모형 검증
    김희정 [2013]
  • 정부초청 외국인 유학생의 학업 적응 요인 연구
    정남조 [2010]
  • 외국인 유학생의 한국어 능력이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학습 변인 간의 매개 경로 분석을 중심으로-
    전요한 [2017]
  • 외국인 유학생 4년간 67%급증… 인구당 숫자 일본 제쳤다
  • 온라인 영어 쓰기 학습에서 학습자 개인차 변인, 몰입(flow), 언어 학습전략, 성취도, 만족도의 관계 규명
    김영수 [2006]
  • 언어치료학과 학생들의 학습동기, 학습몰입, 문제해결력이메타인지에 미치는 영향
    김준현 [2018]
  • 성인용 학습몰입 척도 개발 및 타당화
    김아영 [2010]
  • 성공지능과 학습몰입의 관계 : 자기결정성학습동기와 자기조 절 학습전략의 중다매개효과
    김지하 [2014]
  • 베트남인 한국어 학습자의 한국어 학습전략 연구
    김효주 [2017]
  • 몰입에 대한 학습동기와 인지전략의 관계
    이은주 [2001]
  • 러시아어권 한국어 학습자의 학습 동기와 언어 학습 전략 분석
    강귀종 [2017]
  • 가정·학교의 심리적 환경, 성격, 학습전략 및 학습몰입 간의 관계
    최보라 [2014]
  • The nature of insight
  •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Baron RM [1986]
  • Study Korea Project 발전방안
    교육부 [2014]
  • SPSS and SAS procedures for estimating indirect effects in simple mediation models
  • Relationships matter: Linking teacher support to student engagement and achievement
    Klem, A. M. [2004]
  • Measuring engaged learning in college students:Beyond the borders of NSSE
  • Language Learning Strategies: What Every Teacher Should Know
    Oxford, R. [1990]
  • Flow: The Psychology of Optimal Experience
  • Direct and indirect effect : classical and bootstrap estimates of variability
  •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 scale to measure optimal experience : The flow state scale
  • Attitudes and motivation in second language learning
  • 2020년 국내 고등교육기관 내 외국인 유학생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