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학교 교사의 전문직업적 정체성과 개인 및 조직 변인의 위계적 관계

논문상세정보
' 특수학교 교사의 전문직업적 정체성과 개인 및 조직 변인의 위계적 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hierarchical linear modeling
  • professional identity
  • special education school
  • special education teachers
  • 위계적 선형 모형
  • 전문직업적 정체성
  • 특수교사
  • 특수학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46 0

0.0%

' 특수학교 교사의 전문직업적 정체성과 개인 및 조직 변인의 위계적 관계' 의 참고문헌

  • 한국의 전문적 학습공동체 실행에 관한 탐색적 연구: 효과적 실천의 저해요인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을 중심으로
    정바울 [2017]
  • 학습조직으로서의 학교가 교사전문성에 미치는 효과
    허은정 [2011]
  • 학습민첩성이 조직변화몰입에 미치는 영향과 직무자율성의 조절효과
    김택진 [2016]
  • 학교혁신을 위한 교사 전문적 정체성의 의미와 중요성 : 자유학기제와 혁신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송경오 [2015]
  • 팬데믹에 대처하는 특수교사의 원격교육 경험과 지원 요구 고찰
    정소영 [2021]
  • 특수학교 교사의 직무스트레스와 스트레스 대처전략: 부산광역시를 중심으로
    서지은 [2018]
  • 특수학교 교사의 교육 및 수업실행에 대한 인식과 장애유형별 교사재교육 심화교육과정의 필요성에 대한 관계 연구
    최성규 [2011]
  • 특수교육 전공 대학생의 특수교육 교사 이미지 연구 - 고학년 학생 중심으로 -
    한경임 [2009]
  • 특수교사의 직업정체성과 심리적, 사회적, 직업적 적응의 관계
    오승주 [2013]
  • 특수교사의 직업정체성과 수업전문성과의 관계 분석
    이순자 [2018]
  • 특수교사의 장애유형별 교수능력 신장 방안 연구
    김삼섭 [2016]
  • 특수교사가 지각한 학교장의 리더십 효과성에 대한 메타분석
    문미혜 [2019]
  • 태권도 지도자의 역할갈등, 역할모호성이 전문적 직업정체성에 관한 연구
    박원주 [2015]
  • 직업상담사의 전문직업성과 임파워먼트, 슈퍼비전, 자기성찰 및 경 력개발지원의 구조적 관계
    김민규 [2020]
  • 직업상담사의 무형식학습이 전문직 정체성에 미치는 영향과 학습민첩성의 매개효과
    김민규 [2018]
  • 직업 및 역할 정체성에 대한 특수교사의 인식
    박지수 [2017]
  • 중복·지체장애학생 담임교사의 교직적응탄력성과 교사수준 및 학교수준 변인의 관계 - 다층모형 분석의 활용을 중심으로
    김영한 [2021]
  • 중등학교장의 임파워링 리더십, 학교의 조직혁신풍토, 그리고 교사의 조직몰입, 무형식학습, 혁신행동 간의 구조적 관계
    심지영 [2016]
  • 중도‧중복장애학생 교육지원 모델 개발
    표윤희 [2016]
  • 좋은 특수교사로의 성장과 관련된 요인 및 경험
    김정연 [2013]
  • 전문직으로서의 교직 정체성 찾기 공공성의 정치학으로
    오정란 [2006]
  • 전문직업적 정체성을 매개로 육군 전문인력의 조직몰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강용관 [2013]
  • 전문상담교사의 역할갈등과 소진의 관계에서 전문직 정체성의 조절효과
    김정숙 [2010]
  • 장애학생 위기행동을 경험한특수학교 교사의 인식에 관한 질적 연구
    박지연 [2018]
  • 일반 중등학교 특수학급 교사들이 인식하는 특수교사 정체성에 관한 연 구
    강종구 [2015]
  • 사회복지전담공무원의 역할스트레스, 전문직업적 정체성, 직무수행 에 있어 멘토 유무에 따른 잠재평균분석
    문영주 [2007]
  • 사회복지사의 전문직 정체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의료사회복지사와 학교사회복지사 비교
    조남신 [2013]
  • 사회문화적 관점에서 조직학습 역량구축 진단도구 타당화 연구 : 학교조직을 중심으로
    조대연 [2007]
  • 보육교직원의 전문직업적 정체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를 중심으로 -
    김현진 [2015]
  • 다층모형
    강상진 [2016]
  • 다문화ㆍ언어적 배경을 지닌 장애위험아동들을 위한 중재반응모형(Response-to-Intervention)의 교실 적용 및 교사교육 방안 연구
    박유정 [2014]
  • 노인복지전문가의 개인적 특성과 직무만족이 전문직업적 정체성에 미치는 영향
    이선희 [2010]
  • 국내외 문화적 맥락에서의 자기결정에 대한 이해 및 현장 적용을 위한 고찰: 장애학생의 자기결정에 대한 인식 및 영향요인에 관한 국내외 문헌 중심으로
    이숙향 [2009]
  • 교사 발달단계별 직무역량 요구분석: 서울초등교사를 대상으로
    조대연 [2009]
  • 人文系 高等學校 學校效果 연구
    成基善 [1997]
  • “학교사회복지사의 전문직 정체성에 미치는 요인: 개인특 성요인과 직무환경특성요인을 중심으로.”
    주석진 [2016]
  • ‘I need to be strong and competent’ : A narrative inquiry of a student-teacher’s emotions and identities in teaching practicum
    Yuan, R. [2016]
  • Workplace learning for learning support assistants in a special school
    Martin, T. [2017]
  • Understanding teacher identity : An overview of issues in the literature and implications for teacher education
  • The role of learning agility in workplace performance and career advancement
  • The moderating effect of different forms of commitment on role ambiguity-job tension relations
  • Teachers’ perceptions of professional identity : An exploratory study from a personal knowledge perspective
  • Teacher identity : A key to increased collaboration
  • Supporting improved practice for special education teachers
  • Student teachers’professional identity : A review of research contributions
  • Stimulating tensions in special education teachers' figured world : An approach toward inclusive education
  • Role Conflict and Ambiguity in Complex Organizations
  • Reviving teaching with ‘professional capital’
    Fullan, M. [2012]
  • Priorities in teacher education: The 7 key elements of pre- service preparation
    Kosnik, C. [2009]
  • Negotiating a teaching identity : An African American teacher's struggle to teach in test-driven contexts
    Agee, J. [2004]
  • Multilevel Theory, Research, and Methods in Organizations
    Bliese, P. [2000]
  • Mentoring and informal learning as continuing professional education
  • Joining the dots between teacher education and widening participation in higher education
  • Influences of formal learning, personal characteristics, and work environment characteristics on informal learning among middle managers in the Korean banking sector
    Choi, W. [2009]
  • Implementation and performance issues in the Bayesian and likelihood fitting of multilevel models
  • High potentials as high learners
  • Hall’s Professionalism Scale: An Empirical Reassessment
  • Factors Influencing Teachers’Engagement in Informal Learning Activities
  • Effects on teachers' self-efficacy and job satisfaction : Teacher gender, years of experience, and job stress
  • Development of professional identity during teacher’s practice
    Ivanova, I. [2016]
  • Are multi-level techniques necessary? An overview. including simulation studies
  • A measure of professional identity development for professional education
    Tan, C. P. [2017]
  • A comparison of three estimation methods for hierarchical linear models:A simulation study
  • 2세 영아반 초임 교사의 정체성 형성 과정
    박찬옥 [2005]
  • 2020 특수교육통계
    교육부 [2020]
  • "Identity in a gig Economy", Does learning agility ma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