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화 동영상과 실시간 화상 강의를 병행한 학술 글쓰기 교육 설계 및 운영 연구

논문상세정보
    • 저자 나은미
    • 제어번호 107960460
    • 학술지명 사고와표현
    • 권호사항 Vol. 14 No. 3 [ 2021 ]
    • 발행처 한국사고와표현학회
    • 발행처 URL http://ratioetoratio.org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7-37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21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녹화 동영상과 실시간 화상 강의를 병행한 학술 글쓰기 교육 설계 및 운영 연구' 의 참고문헌

  • 플립 러닝과 PBL을 연계 글쓰기 교육 설계 및 운영 사례 - 한성대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나은미 [2020]
  •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비대면 글쓰기 강의 전략 연구 - PBL을 기반으로 한 <사고와 표현> 중심으로
    김남규 [2021]
  • 코로나 시대 ‘비대면 학술에세이 작성’ 강의의 이론과 실제-경희대학교 <주제연구> 강의를 중심으로-
    오태호 [2021]
  • 온라인 기반 비대면 대학 글쓰기 수업에 대한 대학생 인식 조사 연구 -2020년 1학기 D대학 ‘글쓰기1’ 수강생의 설문 조사 결과를 중심으로-
    이채영 [2021]
  • 오세정 서울대 총장 “미래대학의 목표는 기본으로 돌아가는 것”
  • 비대면 환경에서의 소통적 글쓰기 교육 방안 고찰 - 학습자 중심 교육으로의 전환을 중심으로
    김윤희 [2021]
  • 비대면 온라인 글쓰기 수업 사례 연구 - 서원대학교 <사고와표현1>을 중심으로
    박해랑 [2020]
  • 비대면 수업상황의 교양과목 글쓰기 활동결과와 개선 방향
    김민수 [2021]
  • 바이러스 폭풍의 시대
  • 디지털네이티브 그들은 어떻게 배우는가
  • 대학생의 ‘읽기 교육’에 대한 경험과 대학 공간에서의 읽기 교육 실행 방향
    김시정 [2018]
  • 대학생 글쓰기에서 동료 피드백의 양상 및 타당도 연구
    이윤빈 [2014]
  • 대학생 글쓰기 도구 사용 양상 및 인식 연구
    곽수범 [2021]
  • 대학 신입생 대상 ‘학술적 글쓰기’의 장르적 의미와 성격
    이윤빈 [2012]
  • 글쓰기와 글쓰기교육
    이기호 [2004]
  • 「대학 글쓰기 교육 이대로 좋은가 : 문제점과 과제」
    박정하 [2013]
  • https://doi.org/10.31821/HEM.93.9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학 글쓰기 교육을 위한 ‘멀티디바이스 기반 글쓰기 교육 시스템’ 활용 연구 - 경주 소재 D대학의 교과/비교과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
    손미란 [2021]
  • Genre Analysis
    Swales, J. [1990]
  • Gener as social action
    Miller, C. [1984]
  • <사고와 표현> 교육의 흐름과 의사소통교육의 확장적 방향 탐색
    나은미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