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유학생의 온라인 학문 공동체 활동에 대한 탐색적 연구 - 학문적 과제 수행 과정을 중심으로 -

' 외국인 유학생의 온라인 학문 공동체 활동에 대한 탐색적 연구 - 학문적 과제 수행 과정을 중심으로 -'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cademic Community
  • Iinteraction
  • International Students
  • Mmeassage Analysis
  • Online Learning
  • Pperforming Aacademic Ttask
  • Process of Knowledge Construction
  • interaction
  • knowledge construction
  • 메시지 분석
  • 상호작용
  • 온라인학습
  • 외국인 유학생
  • 지식 구성 과정
  • 학문공동체
  • 학문적 과제 수행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481 0

0.0%

' 외국인 유학생의 온라인 학문 공동체 활동에 대한 탐색적 연구 - 학문적 과제 수행 과정을 중심으로 -' 의 참고문헌

  • 협력 언어학습과 교수
    Nunan [2014]
  • 한국에서 공부하는 외국인 유학생 그룹의 학문적 사회화-문화적 정체성, 그룹 활동, 교사의 역할
    노디라 [2021]
  • 한국어 학습자의 학문적 대화에서 상호사고 양상 분석
    김지애 [2016]
  • 한국어 학습자 간 학습활동 대화 연구 : 과제 수행에서의 지식 구성을 중심으로
    손혜진 [2019]
  • 한국 유학 대학원생의 학문적 제2언어 사회화 연구 : 중국인 학생을 대상으로
    나봉 [2021]
  • 학습 대화의 교육 내용 연구
    김승현 [2014]
  • 코로나19 시기 재한 중국인 유학생들의 학문공동체에의 포함과 배제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김서현 [2021]
  • 조선족 대학원생의 언어 정체성에 대한 질적 탐구
    QUAN WENHUA [2020]
  • 웹기반 온라인 토론에서 집단구성방식이 토론에 미치는 영향
    류수영 [2001]
  • 웹 기반 학습의 온라인 토론에서 교수자의 참여에 따른 학습자의 토론 참여 양상에 대한 연구
    한정선 [2005]
  • 웹 기반 온라인 토론에서 중재자의 역할 유형이 토론 내용에 미치는 영향
    박호용 [2000]
  • 외국인 유학생의 한국어 학위 논문 작성 과정 연구 : 참조 모델 활용과조력자와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최주희 [2017]
  • 외국인 유학생의 학습 대화에 나타난 담화 구성 양상 연구 : 소집단 동료세미나를 중심으로
    이승원 [2018]
  • 외국인 유학생의 학문공동체 참여에 관한 내러티브 연구
    박성원 [2014]
  • 외국인 유학생의 의사소통 의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비대면 실시간 수업과 대면 수업을 중심으로-
    주월랑 [2021]
  • 외국인 유학생의 교실 토론 분석을 통한 언어 사회화 과정 연구
    강현주 [2016]
  • 외국인 유학생들의 학술적 글쓰기 막힘 양상과 개선 방안 연구 : 학문 공동체 상호작용을 기반으로
    안기정 [2020]
  • 온라인 학습공동체의 학습게시판에 나타난 메시지 유형별 정서적 표현의 내용요인 분석
    나일주 [2005]
  • 온라인 토론에서 학습자의 토론 메시지와 상호작용에 관한 연구
    윤순경 [2008]
  • 온라인 토론 활성화를 위한 집단 구성 방식에 관한 연구
    임철일 [2007]
  • 온라인 토론 환경에서 교수자의 피드백 형태가 토론 참여도와 만족도에 미치는 효과
    김태웅 [2010]
  • 온라인 조별학습 상호작용 분석을 위한 메시지 분석틀 개발
    이혜정 [2011]
  • 온라인 수업의 조별 상호작용에서 나타난 사회적 실재감의 양상: 메시지 분석을 중심으로
    권성연 [2012]
  • 실시간 온라인 수업 및 조별 활동에서 외국인 유학생이 느끼는 사회적 실재감 연구
    이경 [2021]
  • 비실시간 온라인 토론의 인지적 실재감 단계와 학습자 참여 양상 분석 - A원격대학원 토론 게시글 분석을 중심으로
    권성연 [2013]
  • 비동시적 온라인 토론 수업에서의 학습과정 메커니즘 연구
    이혜정 [2004]
  •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수업에서 한국어 학습자의 의사소통 의지 향상을 위한 연구
    손성희 [2021]
  • 기반 학습에서 학습자의 성격유형 특성과 대인간 상호작용 유형이 학습에 미치는 영향
    임정훈 [2000]
  • 「내러티브 탐구를 통한 한국어 학습자의 정체성 연구」
    김가연 [2018]
  • Theoretical principles of distance education. New perspectives
  • The online report on pedagogical techniques for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Paulson, M. [1995]
  • The challenges of building an academic community of practice: An Australian case study, in Engaging Communities
  • La métacognition
  • Cultivating communities of practice
    Wenger, E. [2002]
  • Critical thinking and self-directed learning in adult education : an analysis of responsibility and control issues
  • Critical Thinking, Cognitive Presence, and Computer Conferencing in Distance Education
  • Collaborative learning through computer conferencing: The Najaden papers
    Henri, F. [1992]
  • A model of collaborative knowledge-building
    Stahl, G.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