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사의 셀프리더십이 대인관계에 미치는 영향 : 정서지능의 매개효과

논문상세정보
' 영유아교사의 셀프리더십이 대인관계에 미치는 영향 : 정서지능의 매개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arly childhood teacher
  • emotional-intelligence
  • interpersonal relationships
  • self-leadership
  • 대인관계
  • 셀프-리더십
  • 영유아 교사
  • 정서지능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883 0

0.0%

' 영유아교사의 셀프리더십이 대인관계에 미치는 영향 : 정서지능의 매개효과' 의 참고문헌

  • 치과기공(학)과 학생의 정서지능이 대인관계와 심리적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송재상 [2013]
  • 초등학교 영재아동과 일반아동의 리더십 및 학업적 자기효능감 비교분석
    이승하 [2011]
  • 체육교사의 셀프리더십과 조직헌신 및 직무만족과의 관계
    장제익 [2009]
  • 창의력보다 소통과 협력 중시...인재상도 변한다
  • 직장인을 위한 셀프리더십 프로그램의 개발과 효과
    김진수 [2009]
  • 정서지능과 조직문화가 유아교사의 셀프리더십에 미치는 영향에서 조직문화의 조절효과
    이윤하 [2021]
  • 인간이해를 위한 성격심리학
    권석만 [2017]
  • 인간관계촉진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기개념과 학교적응에 미치는 효과
    엄성호 [2004]
  • 유치원 초임교사 핵심역량 구인타당화 연구
    박은혜 [2015]
  • 유치원 교사의 대인관계 스트레스와 교사가 지각한 원장의 의 사소통 유형에 따른 직무만족도
    김경이 [2012]
  •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교사 리더십 유형과 조직효과성 연구
    유지영 [2004]
  • 유아교사의 행복감에 영향을 미치는 관련 변인 탐색
    김혜리 [2014]
  • 유아교사의 창의적 인성과 직무만족도 간의 관계에서 셀프리더십의 매개효과
    김은정 [2019]
  • 유아교사의 직업갈등에 관한 이야기
    서윤정 [2012]
  • 유아교사의 직무요인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기관유형에 따른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김경숙 [2015]
  • 유아교사의 정서지능이 의사소통능력에 미치는 영향
    노은숙 [2012]
  • 유아교사의 정서지능과 정서노동 및 직무 스트레스와의 관계
    권정윤 [2010]
  • 유아교사의 정서지능, 직무만족도와 교사효능감이 교사-유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김인희 [2020]
  • 유아교사의 정서지능, 동료교사 협력관계, 부모-교사 협력관계와 교사효능감 간의구조모형 분석
    류경희 [2015]
  • 유아교사의 정서조절책략과 직무소진 및 직무만족의 관계에서 정서지능의 조절효과
    조혜진 [2012]
  • 유아교사의 이직 결정 원인 조사
    황성온 [2006]
  • 유아교사의 셀프리더십이 교직헌신에 미치는 영향
    윤분옥 [2016]
  • 유아교사의 셀프리더십이 교사-유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교수창의성의 매개효과
    이선미 [2020]
  • 유아교사의 사회적 지지가 역할수행능력에 미치는 영향력 및 교사효능감의 매개효과
    최미숙 [2016]
  • 유아교사의 대인관계능력이 조직몰입과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김정현 [2018]
  • 유아교사의 대인관계 스트레스와 이직결정 경험에 대한 연구
    최예슬 [2014]
  • 유아교사의 그릿이 놀이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정서지능의 매개효과
    엄세진 [2021]
  • 유아교사와 학부모의 인간관계
    윤기영 [2001]
  • 유아교사와 중등교사의 정서지능, 유머감각 및 교사효능감의 관계
    진선해 [2012]
  • 유아교사 정서지능과 유아 행동문제 간의 관계에서 유아교사 정서표현성의 매개효과
    하연수 [2020]
  • 유아 교사의 완벽주의 성향이 교사 효능감, 직무 스트레스, 삶의 만족감에 미치는 영향
    오옥선 [2014]
  • 용서가 대인관계에 미치는 영향에서 정서지능의 매개효과
    백서희 [2016]
  • 예비유아교사의 셀프리더십이 보육헌신에 미치는 영향: 교직윤리의식의 매개효과
    좌승화 [2019]
  • 예비유아교사의 셀프리더십에 영향을 미치는 관련 변인들의 구조 관계
    최민수 [2017]
  • 영재 리더십 프로그램이 초등학생 리더십 향상에 미치는 효과
    조홍림 [2009]
  • 영재 리더십 프로그램이 과학영재들의 리더십 생활기술과 사회성숙도에 미치는 영향
    이현아 [2011]
  • 영유아교사의 보육헌신이 놀이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대인관계의 매개효과
    좌승화 [2020]
  • 영아반과 유아반 보육교사의 직무스트레스와 직무만족도에 관한 연구
    민혜영 [2011]
  • 영아 보육교사의 직무만족도와 보육효능감에 관한 연구
    박은미 [2011]
  • 여대생의 자존감 및 셀프리더십 향상을 위한 리더십 교육의 효과
    어순아 [2010]
  • 어린이집교사의 교수창의성이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 셀프리러십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수연 [2016]
  • 어린이집 교사의 인간관계와 직무소진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은정 [2014]
  • 쉽게 배우는 SPSS 자료분석
    황해익 [2016]
  • 셀프리더십프로그램이 중학생의 자기효능감과 대인관계능력에 미치는 효과
    천성문 [2015]
  • 셀프리더십 프로그램이 대학생의 자아효능감 및 대인관계에 미치는 영향 : 데일카네기 리더십 프로그램 중심으로
    배정미 [2011]
  • 셀프리더십 척도(Revised Self-Leadership Questionnaire) 타당화 연구: 우리나라 대학생을 중심으로
    신용국 [2009]
  • 셀프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이 참여자의 대인관계와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 카네기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신영삼 [2011]
  • 상황대응 리더십Ⅱ와 셀프 리더십과의 상관관계 연구 : 블랜차드 이론과 코비 이론을 중심으로
    송영선 [2001]
  • 상사의 정서지능이 부하의 태도와상사 과업수행에 미치는 영향
    한지현 [2005]
  • 사회심리학
    이동원 [2014]
  • 부모의 비협조적인 가치태도가 보육교사의 직무효능감과 교사반응에 미치는 영향
    임경임 [2010]
  • 부모와의 의사소통이 대학생의 대인관계능력에 미치는 영향 : 자아존중감의 매개효과
    변유정 [2013]
  • 보육시설의 조직공정성이 보육교사의 직무만족도, 조직헌신도에 미치는 영향력 분석
    김정주 [2012]
  • 보육교직원의 셀프리더십이 교직윤리의식에 미치는 영향
    이보라 [2017]
  • 보육교사의 행복감과 셀프리더십이 유아권리존중에 미치는 영향
    안선신 [2019]
  • 보육교사의 정서지능과 직무스트레스와의 관계
    송미선 [2009]
  • 보육교사의 정서지능, 교사효능감 및 직무만족도가 보육교 사의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김하니 [2012]
  • 보육교사의 인간관계(원장?동료교사?학부모), 업무보상, 근무조건과심리적 소진
    김희수 [2016]
  • 보육교사의 셀프리더십, 교사-부모의 협력, 교사-유아 간 상호작용의 관계
    박민정 [2021]
  • 보육교사의 SOC 책략과 정서지능, 교사효능감과의 관계
    엄세진 [2010]
  • 보육교사-원장 간의 관계의 질과 근무기관 내에서 경험하는 사회적 지지가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김유정 [2011]
  • 민간 어린이집 교사가 지각하는 셀프리더십과 원장 리더십이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민성혜 [2012]
  • 매개변인으로서의 개인내적변인을 고려한 유치원 교사의 자기지도성(Self-leadership)과 직무태도 간 구조분석
    서윤희 [2012]
  • 리더십 증진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기효능감과 대인관계에 미치는 효과
    박영미 [2010]
  • 리더 행동이 종업원의 직무만족 및 과업 수행에 미치는 영향
    김남현 [1982]
  • 따뜻한 유아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한 개념모형 탐색
    정계숙 [2020]
  • 대학생의 자살생각에 영향을 미치는 위험요인과 보호요인: 대인관계 욕구와 삶의 이유를 중심으로
    유계숙 [2015]
  • 대학생의 의사소통 능력과 대인관계 유능성의 관계에서 공감능력의 매개효과
    배순원 [2015]
  • 대학생의 셀프리더십, 진로결정자기효능감, 진로준비행동, 고용가능성에 차이와 영향을 미치는 개인적 특성
    이종찬 [2013]
  • 대학생의 부모-자녀 의사소통과 대인관계유능성의 관계에서 자아존중감과 정서지능의 매개효과
    최은정 [2020]
  • 대학생의 대인관계 향상을 위한 의사소통 교육
    김미선 [2016]
  • 대학생들이 지각한 부모양육태도가 대인관계 능력에 미치는 영향: 자기수용과 공감능력의 이중매개효과
    황예은 [2020]
  • 공립 일반계 고등학교 교사가 인식하는 셀프리더십 수준과 직무만족도의 관계
    이재정 [2010]
  • 감정노동의 직업별 실태
    한상근 [2013]
  • 「셀프 리더십」강좌가 유아교육과 신입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및 학습동기에 미치는 효과
    고영미 [2014]
  • Youth leadership: A guide to understanding leadership development in adolescents
  • Thought self-leadership as a framework for enhancing the performance of appraises
    Neck, C. P. [1995]
  • The revised self-leadership questionnaire : Testing a hierarchical factor structure for self-leadership
  •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 The interpersonal field in transactional analysis
  • The effects of leader and follower emotional intelligence on performance and attitudes : An exploratory study
    Wong, C. S. [2002]
  • Stress, social support, and the buffering hypothesis
    Cohen, S. [1985]
  • Relationship-based approach to leadership : Development of leader-member exchange(LMX)theory of leadership over 25 years : Applying a multi-level multi-domain perspective
  • Motivation, work satisfaction, and teacher change among early childhood teachers
  • Leading workers to lead themselves : The external leadership of self-managing work teams
    Manz, C. C. [1987]
  • KEDI 영재 리더십 프로그램: 기초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
    김미숙 [2009]
  • Individual difference correlates of health-related behaviors : Preliminary evidence for links between emotional intelligence and coping
  • Emotional Intelligence
    Goleman, D. [1995]
  • Emotional Development and emotional intelligence
  • A multidimensional approach to individual differences in empathy
  • 2019 개정 누리과정 해설서
  • 2019 개정 누리과정 놀이실행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