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학부 학생을 위한 실시간/비실시간 온라인 영어 수업 효과 비교

박부남 2021년
논문상세정보
' 예술학부 학생을 위한 실시간/비실시간 온라인 영어 수업 효과 비교'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synchronous class/synchronous class. art communication.
  • onlineenglishlearning
  • 비실시간 온라인 수업
  • 실시간 온라인 수업
  • 영어 의사소통
  • 예술영어
  • 예술학부 학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7 0

0.0%

' 예술학부 학생을 위한 실시간/비실시간 온라인 영어 수업 효과 비교' 의 참고문헌

  • 프랑스어 작문 수업을 위한 웹기반 플랫폼 제작 연구
    김명관 [2002]
  •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동영상 수업의 강의만족도가 학습효과에 미치는 영향과 자아효능감의 매개 효과 연구
    김한나 [2021]
  • 코로나19 관련 온라인 교육에 관한 국내 언론보도기사 분석
    김상미 [2020]
  • 코로나-19로 인한 대학신입생의 비대면 수업 경험에 대한 연구
    최현실 [2021]
  •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교양영어 수업의 학습자 반응에 관한 연구
    이보경 [2020]
  • 전자우편 의사소통이 언어형태 습득에 미치는 효과
    허명혜 [2006]
  • 의사소통중심 교수법에 근거한 사이버대학 교양영어 과목의 내용과 수업전개에 대한 학습자 인식연구
    이은실 [2020]
  • 음악전공 대학생들의 온라인 수업에 대한 인식 연구
    이희승 [2020]
  • 원격교육 역량 개발의 실제와 과제
    임철일 [2020]
  • 외국인 학부생의 비대면 한국어 수업 경험에 대한 탐색: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수업을 중심으로
    김현주 [2020]
  • 온라인 학습자의 과제 가치와 학습전략이 학습만족도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하영자 [2010]
  • 온라인 영어회화 강의콘텐츠 개발 및 학습자들의 반응과 참여도
    박은영 [2014]
  • 온라인 수업의 편리성 인식 유형에 따른 만족도 및 학습경험 인식의 차이
    이은준 [2010]
  • 온라인 수업에서 교수 실재감, 학습접근, 만족도 및 학습효 과 인식간의 관계분석
    권성연 [2011]
  • 온-오프라인 결합 교양영어 수강 대학생들의 학습동기 유형과 변화
    김태영 [2011]
  • 예술플랫폼을 활용한 예술영어 통합 수업 모형 개발과 적용
    박부남 [2020]
  • 실시간 온라인 수업에서 수업 만족도에 대한 컴퓨터 자기효능감, 교수실재감, 학습자 참여의 예측관계 분석
    이은주 [2012]
  • 실시간 온라인 수업에 대한 교수자의 인식 및 만족도 연구 : D대학교 한국어 교육기관의 사례를 중심으로
    최정선 [2020]
  • 사이버대학 영어수업 토론방에서 집단크기에 따른 참여도 차이
    김현숙 [2011]
  • 비대면 전면 전환 학습경험: 상담전공생을 중심으로
    최정헌 [2020]
  • 비대면 영어학습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대학생, 고등학생, 중학생 학습자 그룹별 차이검증
    정희정 [2020]
  • 비대면 영어 수업에서 상호작용과 수업 만족도와의 관계 연구: 수업 방식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최윤정 [2020]
  • 면대면 학습 환경과 온라인 실시간/비실시간 학습 환경에서의 상호작용 패턴 분석
    이상수 [2004]
  • 면대면 수업의 온라인 수업 전환과정에서 발생하는 설계 장애물에 대한 탐색
    도재우 [2020]
  •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영어의사소통능력 신장 방안 연구
    한종임 [2002]
  • 동영상 및 실시간 온라인 수업에 대한 학부생의 인식 -국어국문학 전공생의 학년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박현진 [2021]
  • 대학생의 자기주도학습력과 온라인 과제가치인식이 수업만족도와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박지영 [2017]
  • 대학교원의 강의준비태도와 학습자의 학습태도와의 관계분석
    유정아 [2020]
  • 대학 온라인 실시간 전공수업에서교수자-학습자 상호작용, 학습자-학습자 상호작용이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과 자아효능감의 매개 효과 연구
    김진모 [2020]
  • 「웹기반 영어교육」
    김정렬 [2001]
  • Using digital humanities in the classroom
  • Theory and practice of online learning
  • The Study of Second language Acquisition
    Ellis, R. [1994]
  • Synchronous and asynchronous e-language learning : A case study of virtual university of Pakistan
    Perveen, A. [2016]
  • Smart tool(Padlet)을 활용한 쌍방향 수업
    서윤경 [2021]
  • Issues in synchronous versus asynchronous e-learning platforms
  • Ficilating cognitive presence in online learning : Interaction is not enough
  • E-learning in the 21st century : A community of inquiry framework for research and practice
  • Digital literacies for language learners. Redefining language comprehencies in the digital era
    Hafner. C. [2020]
  • COVID-19 대응 대학 원격강의 운영 사례 분석을 통한 유형 탐색
    이영희 [2020]
  • A Comparison of asynchronous online text-based lectures and synchronous interactive Web conferencing lectures
  • <서울대학교 비대면 온라인 수업>을 위한 강의 운영 지원 및 콜센터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