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상담전공 준비도 척도 개발 및 타당화

논문상세정보
' 대학원 상담전공 준비도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Scale of Readiness for Majoring in Counseling
  • Validation
  • majoringincounseling
  • readiness for majoring in counseling
  • 대학원 상담전공 준비도 척도
  • 상담전공
  • 상담전공 준비도
  • 타당화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10 0

0.0%

' 대학원 상담전공 준비도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의 참고문헌

  • 현대상담이론과 실제
    김충기 [2003]
  • 한국의 상담자 교육과 훈련에 관한 연구 - 상담심리 석박사 교과과정을 중심으로 -
    최해림 [2006]
  • 특수대학원에 속한 상담대학원생의 경험: 안개 속을 걷는 학생들
    김지유 [2018]
  • 특수교육대학원 심리치료 관련 전공 교육과정에 대한 만족도 및 요구 조사
    안가은 [2015]
  • 칼 로저스의 사람 중심 상담
    Rogers, C. [2007]
  • 치료적 요인으로서의 상담자 요인에 대한 내담자의 인식 차 원
    김영근 [2013]
  • 치료 동맹의 발달 유형과 상담 성과
    이정화 [2009]
  • 초심상담자의 진로장벽에 대한 질적 연구: 진로단절 사례를 중심으로
    박신영 [2017]
  • 진정성 척도의 개발 및 타당화
    홍정순 [2017]
  • 진로탐색 및 직업체험 프로그램의 효과성 연구 - 서울 소재 S대학교 3학년 학생들을 중심으로 -
    박윤희 [2016]
  • 중장기 인력수급 수정전망 2015- 2025
    이시균 [2015]
  • 중·노년층 여성 초심상담자의상담과 학업스트레스에 관한 질적연구
    김진옥 [2018]
  • 좋은 상담자 되기
  • 조화와 통합 지향 카운슬링을 위한 상담자 역량 탐색
    김봉환 [2012]
  • 전문상담교사의 역량척도 개발 및 타당화
    정환경 [2017]
  • 이분척도와 Likert형 7점척도의 신뢰도, 타당도, 반응양식의 비교: 자기검색척도와 자기의식척도를 대상으로
    이주일 [1988]
  • 수퍼바이저들의 수퍼바이지 평가 항목에 대한 개념도 분석 연구
    라수현 [2012]
  • 상담전문가로 진로전환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진로결정 및 진로준비 과정에서의 경험
    최혜윤 [2019]
  • 상담전공 학부생의 핵심역량에 대한 탐색적 연구
    조남정 [2016]
  • 상담전공 학부생의 교육과정 경험 연구
    조남정 [2015]
  • 상담전공 대학원 석사과정 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
    황채운 [2009]
  • 상담전공 내담자가 지각한 효과적인 상담자 요인
    김창대 [2009]
  • 상담전공 교육대학원생의 진로동기, 진로장벽에 관한 질적연구
    이선미 [2018]
  • 상담자의 진정성과 작업동맹의 관계에서 소진의 매개효과
    서준호 [2014]
  • 상담자의 진정성과 내담자가 보고한 작업동맹과의 관계- 상담 관계기술과 내담자의 상담자 지각의 매개 효과
    홍정순 [2017]
  • 상담자의 자기돌봄에 대한 개념과 관련변인에 대한 연구고찰
    홍기묵 [2012]
  • 상담자의 자기 돌봄(self-care) 인식에 관한 개념도 연구
    강현주 [2016]
  • 상담자 진정성 연구에 대한 고찰
    홍정순 [2013]
  • 상담자 진로 결정 동기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이정화 [2011]
  • 상담자 자질 평가용 Personality Rating Scale 실시를 위한 예비연구
    김기영 [1997]
  • 상담자 교육에 대한 연구: 대학원 석사과정 상담 교육의 현황과 전문상담가 양성 인터쉽을 위한 제언
    김정택 [1993]
  • 상담심리학의 현재와 미래과제
    이상민 [2018]
  • 상담심리사 윤리강령
  • 상담 초기 작업동맹과 상담성과 사이의 자기회귀 교차지연 효과 검증
    윤정숙 [2012]
  • 상담 성과를 가져오는 한국적 상담자 요인
    김창대 [2008]
  • 상담 석사과정에 대한 석사생들의 교육 경험 및 만족도 분석
    조윤진 [2010]
  • 상담 및 심리치료 윤리
    Corey, G. [2014]
  • 대학원생 표준 학술능력 진단평가 도입 제안: 호주 시드니대학교 MASUS 사례를 중심으로
    손소라 [2018]
  • 대학생의 핵심역량과 자기조절학습이 대학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박레아 [2019]
  • 대학생의 진로자기효능감과 진로장애지각 진로준비행동 간의 관계분석
    이명숙 [2003]
  • 대학생용 학습역량 검사(LCT-CMB) 개발 및 타당화
    이경화 [2011]
  • 대학생용 진로개발준비도 검사 개발
    임언 [2005]
  • 대학생 진로준비행동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최윤경 [2012]
  • 대학상담센터 상담자의 역량과 자질 연구
    유영권 [2011]
  • 기혼여성의 상담대학원 수학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박종환 [2018]
  • 기업 내 상담자의 역량 모델 개발을 위한 탐색적 연구
    남현주 [2014]
  • 국내 상담자격의 현황과 발전방안
    김인규 [2018]
  • 교육대학원에서 상담을 전공하는 기혼여성의 학업경험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박선민 [2019]
  • 과학자-실무자 모델의 국내 적용 가능성에 관한 논의
    안현의 [2003]
  • 고등교육기관 핵심 역량의 구조화 및 경쟁력 지표의 개발과 적용: S대학교 교육학과 대학원 과정을 중심으로
    신택수 [2007]
  • 大學生의 進路決定水準과 進路準備行動의 發達 및 二次元的 類型化
    金鳳煥 [1997]
  • Training culturally competent psychologists : A systematic review of the training outcome literature
  • Therapist effects in outpatient psychotherapy : A three-level growth curve approach
  • The role of graduate programs as gatekeepers : A model for evaluating student counselor competence
  • The professional and personal characteristics of effective psychotherapists : A systematic review
  • The journey of the counselor and therapist : Research findings and perspectives on professional development
  • The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 two-dimensional model of the commitment to career choices process
  • Systematic evaluation of professional performance : Legally supported procedure and process
    Kerl, S. B. [2002]
  • Self-management of career development : Intentionality for counselor educators in training
  • Sample size in factor analysis
  • Rasch 모형을 이용한 한국판 사회적 바람직성 척도 단축형(SDS-9)의 타당화
    배병훈 [2015]
  • Psychotherapy relationships that work
  • Problematic student : Gatekeeping practices of academic professional psychology programs
  • Preliminary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 measure of relationship authenticity
  • Mental health counselor qualities for diverse clientele : Linking empathy, universal-diverse orientation, and emotional intelligence
  • Comparison of five rules for determining the number of components to retain
  • Clients’ perceptions of helpful experiences in counseling
  • Career decision-making competence, self-knowledge, and occupational exploration : A model for university students
  • Career counseling for longevity : Self-care and burn out prevention strategies for counselor resilience
  • Becoming a therapist or counsellor : A survey of psychotherapy and counselling trainers
  • 2014학년도 대학원 정원 조정계획 및 설치 세부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