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 운영 실태와 개선 방안 : 초등학교 3∼4학년을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저자 배화순
    • 제어번호 107386300
    • 학술지명 교육연구
    • 권호사항 Vol. 80 No. - [ 2021 ]
    • 발행처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223-245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21
    • 등재정보 KCI등재
    • 소장기관 성신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 운영 실태와 개선 방안 : 초등학교 3∼4학년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초등학교 역사과 내용 구성에서 인물사, 생활사, 문화사 구성의 가능성 탐색 - 2015 개정 초등사화과교육과정 역사영역을 중심으로
    임기환 [2016]
  • 초등 지리교육에 적합한 위치 학습의 내용과 방법 모색
    심승희 [2010]
  • 초등 사회과 교육과정 내용 구성 원리의 복합적 적용 과정에 대한 연구- 자전적 성찰 경험에 기반한 사례 분석을 중심으로 -
    은지용 [2018]
  •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
  • 지역화교육을 위한 초등 사회과 지역교과서 내용구성 논의
    김다원 [2018]
  • 역사교육 강화방안(안)
    교육부 [2013]
  • 역량기반 교육과정으로서 2015 개정 초등 사회과 교육과정 분석
    정태호 [2019]
  • 사회변화의 측면에서 본 2015 개정 초등 사회과교육과정 역사 영역의 한계와 개선 방향: 내용 조직 원칙을 중심으로
    강선주 [2020]
  • 사회과교육과정
  • 국가 교육과정 모니터링 체제 개선 연구
    이근호 [2016]
  • 교사의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가 교육과정 실행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사례 연구
    이경진 [2006]
  • 과정 중심 평가 내실화를 위한 교사의 평가 전문성 신장 방안 연구
    박지현 [2018]
  • 고교학점제 종합 추진계획(2021. 2. 16.)
  • 2015 개정 초등 사회과(역사 영역) 교육과정 분석 및 교과서 개발 방향 탐색
    허영훈 [2016]
  • 2015 개정 초등 사회과 지리교육과정의 스코프와 시퀀스 연구- 지리교육의 5대 빅아이디어를 중심으로 -
    장의선 [2019]
  • 2015 개정 초등 사회과 지리 영역 교육과정 개발에 대한 반성적 고찰
    이간용 [2016]
  • 2015 개정 초등 사회과 교육과정 시안의 기본 방향과 주요 특징 및 변화 양상
    은지용 [2015]
  •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의 변화와 쟁점
    모경환 [2016]
  •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의 인식
    박은아 [2017]
  • 2015 개정 교육과정 총론 및 각론 확정・발표 (2015. 9. 23)
  • 2015 개정 교육과정 운영 실태 분석: 초등학교 3~4학년을 중심으로
    배주경 [2019]
  •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 실행 모니터링 연구(Ⅰ): 모니터링 체제 설계
    김혜숙 [2018]
  • 2011 개정 초등 사회과 교육과정의 비판적 검토
    한춘희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