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판적 독서와 비평적 글쓰기를 통한 실천윤리적인 교양 함양 사례 연구

논문상세정보
    • 저자 이채원
    • 제어번호 107384356
    • 학술지명 사고와표현
    • 권호사항 Vol. 14 No. 1 [ 2021 ]
    • 발행처 한국사고와표현학회
    • 발행처 URL http://ratioetoratio.org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7-47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21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비판적 독서와 비평적 글쓰기를 통한 실천윤리적인 교양 함양 사례 연구' 의 참고문헌

  • 현대 서술 이론의 흐름
  • 헤세의 교양소설에 나타난 교양인의 길-『페터 카멘친트』, 『데미안』, 『유리알 유희』를 중심으로-
    이경규 [2020]
  • 한강의 『소년이 온다』와 홀로코스트 문학- 고통과 치욕의 증언과 원한의 윤리를 중심으로
    조성희 [2018]
  • 파토스의 윤리학과 문학의 (불)가능성 - 백신애 문학에서 ‘정념’의 문제 재고 -
    김경연 [2016]
  • 온라인 수업(online learning)에서 대학생의 사회적 공감 능력 향상을 위한 단계별 사회성찰글쓰기 교육-영화를 활용한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박현희 [2020]
  • 시적 정의
  • 부정적인 현실에 대항하는 사회적 소통의 관계망 ―공지영의 <도가니>를 중심으로
    유경수 [2011]
  • 무진기행
    김승옥 [1995]
  • 도가니
    공지영 [2017]
  • 대중서사와 문학의 ‘윤리적 전회’ - 녜진자오의 문학윤리학비평을 중심으로
    이진형 [2016]
  • 공지영의 『도가니』에 나타난 장애인 의사소통의 사회적 장벽과 종교
    한금윤 [2017]
  • 감정의 격동: 2 연민
  • ‘도가니 신드롬’을 통해 본 문학의 치유적 의미에 대하여
    유강하 [2012]
  • Narratologies: New Perspectives on Narrative Analysis
  • Enjoyment of films as a function of narrative experience, perceived realism and transportability
  • <도가니>의 참여적인 관객성을 위한 재현전략
    계운경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