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특수학급 교사의 특수교육 교육과정에 대한 인식이 수업설계를 매개한 수업실행에 미치는 구조 연구

최성규 2021년
논문상세정보
' 초등학교 특수학급 교사의 특수교육 교육과정에 대한 인식이 수업설계를 매개한 수업실행에 미치는 구조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urriculum
  • Elementary school special class teachers
  • Instructional execution
  • Instructional-design
  • 교육과정
  • 수업 실행
  • 수업설계
  • 초등학교 특수학급 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628 0

0.0%

' 초등학교 특수학급 교사의 특수교육 교육과정에 대한 인식이 수업설계를 매개한 수업실행에 미치는 구조 연구' 의 참고문헌

  • 학습자 중심의 학교 교육과정 구성모형
    이유훈 [2000]
  • 특수학급 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한 인식, 실천적 지식, 실행 수준과의 관계
    권주석 [2008]
  • 특수학급 교사가 인식하는 수업설계와 수업실행의 구성요인에 대한 관계 연구
    최성규 [2014]
  • 특수학교와 특수학급 교사의 교육과정 구성과 운영에 대한 실천적 지식의 구조 비교
    최성규 [2013]
  • 특수학교와 특수학급 교사의 교수설계 비교 분석
    박경옥 [2017]
  • 특수학교 교사의 장애영역별에 따른 실천적 지식 척도 타당화의 차이 분석
    최성규 [2014]
  • 특수교육 연차보고서
    교육부 [2020]
  • 특수교육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를 위한 웹기반 백워드 수업 설계 프로그램 개발 연구
    한경화 [2020]
  • 특수교육 경영론
    이유훈 [2006]
  • 특수교사의 수업설계 역량 요구분석
    이상로 [2017]
  • 초등학교 특수학급 수업실행 구성요인 분석
    이윤미 [2010]
  • 초등학교 특수학급 교육과정 편성?운영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이유훈 [2006]
  • 초등학교 초임 교사를 위한 교수 체제 설계 모형의 개발 연구
    임철일 [2010]
  • 초등 특수학급 교사들의 어휘 지도 실제에 관한 연구
    이세명 [2019]
  • 초․중등 수업컨설팅 사례로 본 수업일관성 비교 연구
    강정찬 [2013]
  • 청각장애학교 교사의 교육과정, 수업, 개별화교육계획의 구조 관계 연구
    최성규 [2018]
  • 시각장애학교 교사가 인식하는 교육과정, 수업, 개별화교육계획의 구조 관계 연구
    최성규 [2018]
  • 숙련된 교사의 수업설계 활동에 토대한 수업설계모형 개발
    박기용 [2010]
  • 마이크로티칭을 통한 수업컨설팅이 초임 중등특수학급교사의 교수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박지수 [2019]
  • 로버트 가네(Robert Mills Gagné)의 9가지 수업사태를 활용한 피부미용교과 교수-학습지도안의 타당도 조사
    최한나 [2019]
  • 국내 특수교육의 수업설계 관련 연구 동향 분석
    옥정달 [2015]
  • 교육적 놀이를 위한 체계적 수업계획, 실행, 반성과정이 예비유아교사의 수업설계에 대한 인식 및 교사전문성에 미치는 영향
    이승은 [2020]
  •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의 세 가지 측면에 근거한 일반학교 특수학급 학업성취도 평가의 타당성 고찰
    신서영 [2019]
  • 교과내용, 교수·학습, 교육평가가 연계된 디지털교과서 개발방안 탐색: 영어 교과 사례를 중심으로
  • “특수학급” 부산역사대전 누리집
  • Using Gagne's"Instructional Design"to teach clinically applicable knowledge in small groups
  • Universal design for learning chemistry instruction for students with and without learning disabilities
  • Teaching and learning in the special education setting : Agency of the diagnosed child
    Hjorne, E. [2019]
  • Special education teachers' perceptions of students' with disabilities ability, instructional needs, and difficulties using visual representations to solve mathematics problems
  • Inclusive special education for young learners with severe and multiple disabilities
    Horn, E. [2019]
  • Improving the mathematics performance of second-grade students with mathematics difficulties through an early numeracy intervention
  • Blending Gagne's instructional model with Peyton's approach to design an introductory bioinformatics lesson plan for medical students : Proof-of-concept study
    Tambi, R. [2018]
  • Appraisal of comparative single-case experimental designs for instructional interventions with non-reversible target behaviors : Introducing the CSCEDARS("Cedars")
  • Amos 19 구조방장식 모델링
    배병렬 [2013]
  • 2015 개정특수교육교육과정 적용에 대한 초등특수교사의 인식
    김두희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