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의 수학적 태도와 수학 성취에 대한 CRA 교수 기반 수감각 프로그램의 효과성 검증: 중재반응모형 1단계 적용

논문상세정보
' 유아의 수학적 태도와 수학 성취에 대한 CRA 교수 기반 수감각 프로그램의 효과성 검증: 중재반응모형 1단계 적용'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RA
  • mathematical attitude
  • mathematicsachievement
  • number sense program
  • young children
  • 수감각 프로그램
  • 수학 성취
  • 수학적 태도
  • 유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49 0

0.0%

' 유아의 수학적 태도와 수학 성취에 대한 CRA 교수 기반 수감각 프로그램의 효과성 검증: 중재반응모형 1단계 적용' 의 참고문헌

  • 학습장애의 진단 및 평가 : 기존 모델의 문제점과 시사점
    허승준 [2005]
  • 학습장애아동의 이해와 교육
    김동일 [2009]
  • 탐구중심 수 ‧ 조작영역 활동이 유아의 수학적 문제해결력 및 태도에 미치는 효과
    조형숙 [2012]
  • 컴퓨터 활용수업과 구체물 활용수업이 유아의 수학적 문제 해결력 및 수학적 태도에미치는 효과
    최미희 [2004]
  • 측정놀이가 유아의 수학능력과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김지숙 [2018]
  • 초등학교 수학 학습 부진 발생 경향 분석
    박주경 [2013]
  • 초·중·고등학교 학생의 수학에 대한 태도 특성 및 영향 요인
    박선화 [2011]
  • 종이접기를 통한 수학활동이 유아의 기하개념 및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노진주 [2015]
  • 자연의 패턴
    Ian, S. [2005]
  • 자연물을 활용한 협동적 수학활동이 유아의 수학개념과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신금호 [2017]
  • 자아개념과 태도 및 학습습관이 수학 학업성적에 미치는 영향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박수희 [2011]
  • 일상물중심의 수학활동이 유아와 예비교사에게 미치는 효과
    김민정 [2017]
  • 유아의 수학학습 잠재력에 따른 수학능력 및 수학적 태도의 차이
    박지영 [2006]
  • 유아 및 초등 저학년 아동의 수감각 특성
    정세영 [2016]
  • 쌓기놀이를 활용한 수학적 과정 활동이 유아의 수학능력 및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현정 [2018]
  • 수학학습장애 위험아동의 RAN과 수감각 특성에 관한 연구
    김자경 [2015]
  • 수학학습장애 위험아동 조기 판별을 위한 수감각 검사의 적용 가능성 고찰
    김동일 [2009]
  • 수학성취도에 영향을 주는 변인 연구 : 제주도 중학생을 중심으로
    윤철훈 [2000]
  • 수학과 교육과정 내용조직에 따른 초중등학생들의 수학불안 및 수학자아개념,수학태도가 수학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조규판 [2006]
  • 수학개념이 포함된 협동적 신체활동이 유아의 수학능력과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철옥 [2012]
  • 수학 학습장애 위험학생 조기선별검사 개발: 교육과정중심측정 원리를 반영한 수감각검사
    김애화 [2006]
  • 수와 연산개념이 포함된 신체활동이 유아의 수 연산능력과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양채은 [2016]
  • 소집단 수학토의활동이 유아의 수학능력과 수학태도에 미치는 영향
    전유정 [2012]
  • 사회적 구성주의에 기초한 유아수학활동이 유아의 수학 성취, 수학적 과정 기술,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전순한 [2010]
  • 동작을 통한 수학교육 활동이 유아의 수학 개념과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박경난 [2007]
  • 기초학력검사(KISE-BAAT)
  • 국내 수학 학습장애 연구의 선별 및 진단 방법 분석: 2000-2010년 학술지 수록 연구를 중심으로
    정은주 [2010]
  • 구체물의 사용 유무에 따른 유아의 더하기 문제해결 전략 문제해결 전략 분석
    강민정 [2012]
  • 數學에 관한 學業 成就度와 態度 硏究 : 광주 시내 고등학교 2학년을 중심으로
    盧鍾植 [1996]
  • ‘바퀴’ 프로젝트 활동이 유아의 측정능력 및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문연심 [2008]
  • ‘동전’을 활용한 수학적 활동이 유아의 수학적 태도와 수 연산 능력에 미치는 영향
    유미숙 [2016]
  • Using the concrete-representational-abstract sequence to teach subtraction with regrouping to students at risk for failure
  • Using kindergarten number sense to predict calculation fluency in second grade
  • Using CRA to teach algebra to students with math difficulties in inclusive settings
  • The impact of a comprehensive Tier I core kindergarten program on the achievement of students at risk in mathematics
    Clarke, B. [2011]
  • The effects of the concrete–representational–abstract integration strategy on the ability of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to multiply linear expressions within area problems
  • Teaching subtraction and multiplication with regrouping using the concrete‐representational‐abstract sequence and strategic instruction model
  • Teaching algebra to students with learning difficulties : An investigation of an explicit instruction model
  • Response to intervention: A practical guide for every teacher
  • Principles and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
  • Preparing students with disabilities for algebra
  • Predicting first‐grade math achievement from developmental number sense trajectories
  • NCTM의 수학교육 내용기준에 근거한 유아수학능력 평가도구 개발
    김지영 [2005]
  • Memory for action events : A new field of research
  • Mathematics in the early years
  • Little kids-powerful problem solvers: Math stories from a kindergarten classroom
    Andrews, A. [2002]
  • Kindergarten predictors of math learning disability
  • Implementing CRA with secondary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in mathematics
  • Identifying opportunities for grade one children to acquire foundational number sense : Developing a framework for cross cultural classroom analyses
    Andrews, P. [2015]
  • How the special needs brain learns
  • Gender difference in student attitude toward science : A meta-analysis of literature from 1970-1991
  • Gender difference in scholastic aptitude test mathematics problem solving among high-ability students
  • Enhancing kindergartners' mathematical development : Effects of peer-assisted learning strategies
  • Effects of manipulative materials in mathematic instruction
  • Differentiating math instruction, K-8: Common Core Mathematics in the 21st century classroom
  • Curriculum and evaluation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
  • Core systems of number
  • Cognitive predictors of single-digit and procedural calculation skills and their covariation with reading skill
    Koponen, T. [2007]
  • CRA 전략 기반 수감각 프로그램의 효과 검증: 중재반응모델 2단계 적용
    김자경 [2019]
  • CRA 모형 기반 수감각 교수 프로그램 개발
    김자경 [2018]
  • CRA 기반 수감각 검사도구 개발: 느린 학습자 조기 진단을 위한 기초연구
    김자경 [2018]
  • CRA 교수 기반 수감각 프로그램이 유아의 수감각 능력에 미치는 효과
    김자경 [2020]
  • Attitudes toward mathematics and predictors of college mathematics grades : Gender differences in a 4-year business college
  • An exploratory study of a number sense program to develop kindergarten students’ number proficiency
    Sood, S. [2013]
  • A number sense intervention for low-income kindergartners at risk for mathematics difficulties
  •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결과
    교육부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