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설적 사고 장려를 위한 유아교육 전공 대학원생의 삼단논법 활용에 대한 질적 분석

이창기 2021년
논문상세정보
' 가설적 사고 장려를 위한 유아교육 전공 대학원생의 삼단논법 활용에 대한 질적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arly childhood teachers
  • syllogism
  • teacher education
  • 교사교육
  • 삼단 논법
  • 유아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241 0

0.0%

' 가설적 사고 장려를 위한 유아교육 전공 대학원생의 삼단논법 활용에 대한 질적 분석' 의 참고문헌

  • 홀리스틱교육과 유아교육과정
    이영석 [2001]
  • 홀리스틱교육과 유아교육
    곽노의 [2001]
  • 홀리스틱 유아교육과정의 이론과 실제
    김복영 [1998]
  • 홀리스틱 교육원리
    박영만 [2004]
  • 홀리스틱 교육과정의 패러다임
    박영만 [2000]
  • 질적연구방법론 Ⅰ: Bricoleur
    김영천 [2016]
  • 지능과 창의성
    홍순정 [1999]
  • 유아교육과정
    박찬옥 [2020]
  • 유아교사의 전문성에 대한 경력교사들의 인식
    이혜경 [2010]
  • 유아-조부모 세대간 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김영옥 [2014]
  • 유아 교사교육 방법으로서의 자기주도학습론에 대한 적용 가능성 탐색
  • 삼단논법과제형태와 과제내용이 유아의 논리적 사고력에 미치는 영향
    유연옥 [2011]
  • 사고력 수업을 위한 프로그램의 개발과 교사연수
    김영채 [1996]
  • 대학원 생활을 병행하는 유아교사들의 경험과 의미
    안유리 [2012]
  • 논리와 사고
    소흥렬 [2003]
  • 노인,아동 상호작용 프로그램 운영 실태 및 요구 조사-부산시,울산시 유아교육기관을 중심으로-
    한미라 [2007]
  • 기초적 사고 기능의 개발을 위한 수업 조건
    양용칠 [2013]
  • 교육사회학
    이인원 [2017]
  • 교육대학원 유아교육과의 교육과정 분석
    김성민 [2009]
  • 교육대학원 교육의 새로운 요구와 방향: 유아교육 전공을 중심으로
    임승렬 [2005]
  • 교사대상 창의성 교육강좌 운영사례 연구
    김은영 [2015]
  • 경력 유아교사의 대학원 과정 경험: 이상과 현실의 간극 좁히기
    염지숙 [2015]
  • 개념중심교수방법의 관점에서 분석한 유아교사의 과학적 개념 교수 사례연구
    이창기 [2018]
  • Vygotsky’s educational theory in cultural context
  • Thought and language
  • The use of documentary research methods in social research
  • The Vygotsky reader
  • Stage-by-stage formation as a method of psychological investigation
  • Sociocultural theory and the pedagogical imperative in L2 education: Vygotskian praxis and the research/practice divide
  • Play, development, and early education
  • Mind in society : The development of higher psychological processes
  • Education 2000 : A Holistic Perspect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