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놀이중심 교육의 시대에 자율적 교사-되기를 위한 니체 철학의 함의

류미향 2021년
논문상세정보
' 유아·놀이중심 교육의 시대에 자율적 교사-되기를 위한 니체 철학의 함의'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utonomous teacher
  • becomingteacher
  • child-centered/play-based education
  • nietzsche
  • 교사되기
  • 니체철학
  • 유아 · 놀이중심 교육
  • 자율적 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03 0

0.0%

' 유아·놀이중심 교육의 시대에 자율적 교사-되기를 위한 니체 철학의 함의' 의 참고문헌

  • 학교교육에서 진정한 배움의 의미 탐구: 들뢰즈의 「프루스트와 기호들」을 중심으로
    임부연 [2017]
  • 학교교육과정 개발의 의의 및 개발방안에 대한 재고-교원의 전문성과 자율성을 중심으로
    조덕주 [2002]
  • 학교 중심 교육 개혁 맥락에서 교사의 실천 이해: ‘교사 행위주체성’ 개념을 중심으로
    소경희 [2018]
  • 푸코의 자기배려에 대한 소고: 유아교사의 교육과정 실행을 중심으로
    신은미 [2019]
  • 초등교사의 교사 자율성에 대한 인식구조 분석: 의미연결망 분석 방법의 사용
    임선아 [2019]
  •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 즐거운 학문
  • 자율성으로 본 유아교육과정 재설계
    오채선 [2018]
  • 인간적인 너무나 인간적인 I
  • 이 사람을 보라
  •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직원의 누리과정 운영에 관한 인식 분석: 교육과정 운영의 자율화·다양화를 중심으로
    박창현 [2017]
  • 유치원 초임교사 핵심역량 구인타당화 연구
    박은혜 [2015]
  • 유치원 교사의 핵심역량에 대한 인식
    박혜경 [2012]
  • 유치원 교사의 유치원 평가에 대한 인식과 자율성이 전문성에 미치는 영향
    정현정 [2017]
  • 유아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 경험을 통해 알아본 자율성의 의미
    이소정 [2019]
  • 유아교사의 2019 개정 누리과정 실천 경험 탐색
    여선옥 [2020]
  • 어린이집원장의 개정누리과정 실천에 대한 실행연구 : 유아반 교사의 자율성 지원하기
    문수영 [2020]
  • 아침놀
  • 스스로 신이 되어라 : 니체의 <권력에의 의지>와 초인의 신화탄생
    이동용 [2018]
  • 선악의 저편
  • 생동하는 몸의 언어를 위하여 - 니체와 가타리를 중심으로
    이선 [2014]
  • 바이로이드적 생명: 니체와 탈인간의 조건
  • 미래사회 준비를 위한 ‘놀이’중심 국가수준 유아교육과정 개정방향 모색
    임부연 [2017]
  • 들뢰즈와 교육 : 차이생성의 배움론
    김재춘 [2012]
  • 니체의 위험한 책,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고병권 [2003]
  • 니체의 영원회귀의 교육적 함의: ‘신체-자기’의 변신을 중심으로
    배지현 [2018]
  • 니체의 ‘영원 회귀’사상 연구 : '생성', '시간', '에토스'를 중심으로
    김재인 [1995]
  • 니체의 ‘어린이의 정신’을 통해 본 놀이중심 유아교육의 방향 탐구
    류미향 [2016]
  • 니체와 철학
    Deleuze, G. [2013]
  • 니체-천 개의 눈, 천 개의 길
    고병권 [2001]
  • 니체, 몸 그리고 ‘춤추는 사유
    이진우 [2014]
  • 누리과정에 따른 단위유치원 교육과정설계: 교사와 유아가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
    곽향림 [2019]
  • 누리과정, 놀이와 교육의 변증법적 이해
    오채선 [2019]
  • 놀이중심교육과정 시대: 변화를 위한 유아교사들의 시도
    정주인 [2020]
  • 놀이중심 교육과정에서의 교사역량에 대한 유아교사들의 인식 탐색
    임선아 [2020]
  • 놀이 중심 유아교육의 향방에 관한 시론: 놀이정신과 자기배려교육을 중심으로
    오경희 [2019]
  • 네이버 사전
  • 권력의지
  • 권력에의 의지
  • 국가 교육과정 개정의 흐름과 교사의 자율성
    김진욱 [2015]
  • 교육과정 자율화 논의에 가정된 교사 자율성 재개념화: Foucault의 ‘자기 배려’ 논의에 기초하여
    최유리 [2017]
  • 교사의 정서적 자기체험, 자기이해의 필요성 - 교사-학생 관계의 측면에서
    채기화 [2016]
  • 교사 수업자율성의 재개념화
    정동화 [2004]
  • 개인적 지식
    Polanyi, M. [2001]
  • 「2019 개정 누리과정」의 성격과 그 실천을 위한 유아교사의 역량 탐색
    이경화 [2019]
  • 「2019 개정 누리과정」교육내용과 관련한 유아 교사의 역할 탐구: 국가와 유아 ‘사이 존재자’를 중심으로
    임부연 [2020]
  • Nietzsche의 『짜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하였다』에 나타난 이상적인 교육자상 탐구
    이병승 [2005]
  • FGI 분석을 통한 유아교사의 놀이중심교육과정 실행 역량 탐색
    이원미 [2020]
  • ??니체, 영원회귀와 차이의 철학??
    진은영 [2007]
  • ??니체, 실험적 사유와 극단의 사상??
    이진우 [2009]
  •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 3-5세 누리과정의 한계와 유아교육자의 과제
    이경화 [2016]
  • 2019개정 누리과정 해설서
    교육부 [2019]
  • 2019 개정 누리과정을 반영한 유아교사 핵심역량 모델 개발
    유재경 [2020]
  • 2019 개정 누리과정에서의 공간 관련 교사의 어려움 및 공간 활용 방안에 대한 협력적 실행연구
    김대욱 [2021]
  • 2019 개정 누리과정에 대한 어린이집 원장의 인식과 요구
    이양숙 [2020]
  • 2019 개정 누리과정 적용 초기의 유아교사 경험
    조운주 [2020]
  • 2019 개정 누리과정 실행과정에서 어린이집 교사의 경험 탐색
    임명희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