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유아·놀이중심 교육의 시대에 자율적 교사-되기를 위한 니체 철학의 함의
류미향
2021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류미향
제어번호
107326678
학술지명
교육혁신연구
권호사항
Vol. 31 No. 1 [ 2021 ]
발행처
부산대학교 교육발전연구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59-83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21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주제어
autonomous teacher
becomingteacher
child-centered/play-based education
Nietzsche
교사되기
니체철학
유아 · 놀이중심 교육
자율적 교사
참고문헌( 58)
유사주제 논문( 395)
nietzsche 377건
니체철학 6건
becomingteacher 3건
교사되기 3건
유아 · 놀이중심 교육 3건
autonomous teacher 1건
child-centered/play-based education 1건
자율적 교사 1건
인용/피인용
유아·놀이중심 교육의 시대에 자율적 교사-되기를 위 ...
' 유아·놀이중심 교육의 시대에 자율적 교사-되기를 위한 니체 철학의 함의'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autonomous teacher
becomingteacher
child-centered/play-based education
nietzsche
교사되기
니체철학
유아 · 놀이중심 교육
자율적 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03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autonomous teacher
2
0
0.0%
becomingteacher
4
0
0.0%
child-centered/play-based edu ...
2
0
0.0%
nietzsche
378
0
0.0%
교사되기
4
0
0.0%
니체철학
7
0
0.0%
유아 · 놀이중심 교육
4
0
0.0%
자율적 교사
2
0
0.0%
계
403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유아·놀이중심 교육의 시대에 자율적 교사-되기를 위한 니체 철학의 함의'
의 참고문헌
학교교육에서 진정한 배움의 의미 탐구: 들뢰즈의 「프루스트와 기호들」을 중심으로
임부연
[2017]
학교교육과정 개발의 의의 및 개발방안에 대한 재고-교원의 전문성과 자율성을 중심으로
조덕주
[2002]
학교 중심 교육 개혁 맥락에서 교사의 실천 이해: ‘교사 행위주체성’ 개념을 중심으로
소경희
[2018]
푸코의 자기배려에 대한 소고: 유아교사의 교육과정 실행을 중심으로
신은미
[2019]
초등교사의 교사 자율성에 대한 인식구조 분석: 의미연결망 분석 방법의 사용
임선아
[2019]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Nietzsche, F. W.
[2000]
즐거운 학문
Nietzsche, F. W.
[2005]
자율성으로 본 유아교육과정 재설계
오채선
[2018]
인간적인 너무나 인간적인 I
Nietzsche, F. W.
[2001]
이 사람을 보라
Nietzsche, F. W.
[2002]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직원의 누리과정 운영에 관한 인식 분석: 교육과정 운영의 자율화·다양화를 중심으로
박창현
[2017]
유치원 초임교사 핵심역량 구인타당화 연구
박은혜
[2015]
유치원 교사의 핵심역량에 대한 인식
박혜경
[2012]
유치원 교사의 유치원 평가에 대한 인식과 자율성이 전문성에 미치는 영향
정현정
[2017]
유아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 경험을 통해 알아본 자율성의 의미
이소정
[2019]
유아교사의 2019 개정 누리과정 실천 경험 탐색
여선옥
[2020]
어린이집원장의 개정누리과정 실천에 대한 실행연구 : 유아반 교사의 자율성 지원하기
문수영
[2020]
아침놀
Nietzsche, F. W.
[2004]
스스로 신이 되어라 : 니체의 <권력에의 의지>와 초인의 신화탄생
이동용
[2018]
선악의 저편
Nietzsche, F. W.
[2002]
생동하는 몸의 언어를 위하여 - 니체와 가타리를 중심으로
이선
[2014]
바이로이드적 생명: 니체와 탈인간의 조건
Ansell-Pearson, K.
[2019]
미래사회 준비를 위한 ‘놀이’중심 국가수준 유아교육과정 개정방향 모색
임부연
[2017]
들뢰즈와 교육 : 차이생성의 배움론
김재춘
[2012]
니체의 위험한 책,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고병권
[2003]
니체의 영원회귀의 교육적 함의: ‘신체-자기’의 변신을 중심으로
배지현
[2018]
니체의 ‘영원 회귀’사상 연구 : '생성', '시간', '에토스'를 중심으로
김재인
[1995]
니체의 ‘어린이의 정신’을 통해 본 놀이중심 유아교육의 방향 탐구
류미향
[2016]
니체와 철학
Deleuze, G.
[2013]
니체-천 개의 눈, 천 개의 길
고병권
[2001]
니체, 몸 그리고 ‘춤추는 사유
이진우
[2014]
누리과정에 따른 단위유치원 교육과정설계: 교사와 유아가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
곽향림
[2019]
누리과정, 놀이와 교육의 변증법적 이해
오채선
[2019]
놀이중심교육과정 시대: 변화를 위한 유아교사들의 시도
정주인
[2020]
놀이중심 교육과정에서의 교사역량에 대한 유아교사들의 인식 탐색
임선아
[2020]
놀이 중심 유아교육의 향방에 관한 시론: 놀이정신과 자기배려교육을 중심으로
오경희
[2019]
네이버 사전
권력의지
Nietzsche, F. W.
[2018]
권력에의 의지
Nietzsche, F. W.
[1988]
국가 교육과정 개정의 흐름과 교사의 자율성
김진욱
[2015]
교육과정 자율화 논의에 가정된 교사 자율성 재개념화: Foucault의 ‘자기 배려’ 논의에 기초하여
최유리
[2017]
교사의 정서적 자기체험, 자기이해의 필요성 - 교사-학생 관계의 측면에서
채기화
[2016]
교사 수업자율성의 재개념화
정동화
[2004]
개인적 지식
Polanyi, M.
[2001]
「2019 개정 누리과정」의 성격과 그 실천을 위한 유아교사의 역량 탐색
이경화
[2019]
「2019 개정 누리과정」교육내용과 관련한 유아 교사의 역할 탐구: 국가와 유아 ‘사이 존재자’를 중심으로
임부연
[2020]
Nietzsche의 『짜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하였다』에 나타난 이상적인 교육자상 탐구
이병승
[2005]
FGI 분석을 통한 유아교사의 놀이중심교육과정 실행 역량 탐색
이원미
[2020]
??니체, 영원회귀와 차이의 철학??
진은영
[2007]
??니체, 실험적 사유와 극단의 사상??
이진우
[2009]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교육과학기술부
[2013]
3-5세 누리과정의 한계와 유아교육자의 과제
이경화
[2016]
2019개정 누리과정 해설서
교육부
[2019]
2019 개정 누리과정을 반영한 유아교사 핵심역량 모델 개발
유재경
[2020]
2019 개정 누리과정에서의 공간 관련 교사의 어려움 및 공간 활용 방안에 대한 협력적 실행연구
김대욱
[2021]
2019 개정 누리과정에 대한 어린이집 원장의 인식과 요구
이양숙
[2020]
2019 개정 누리과정 적용 초기의 유아교사 경험
조운주
[2020]
2019 개정 누리과정 실행과정에서 어린이집 교사의 경험 탐색
임명희
[2020]
' 유아·놀이중심 교육의 시대에 자율적 교사-되기를 위한 니체 철학의 함의'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