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육혁신의 관점에서 효과적인 대학수업의 특성 연구

강경리 2021년
논문상세정보
' 대학교육혁신의 관점에서 효과적인 대학수업의 특성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Innovation proliferation theory
  • Key words: University education innovation
  • University class
  • uni-versitystudents
  • 대학 수업
  • 대학교육혁신
  • 대학생
  • 혁신확산이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780 0

0.0%

' 대학교육혁신의 관점에서 효과적인 대학수업의 특성 연구' 의 참고문헌

  • 확산이론(Theory of diffusion)에 근거한 혁신학교 확산 의미 탐색: 경기도 S시 혁신학교 질적 사례 연구
    권순정 [2016]
  • 호원대 교수학습개발센터, 개별학습자 중심의 플립러닝 위한 사전교육 실시
  • 혁신저항이론에 근거한 대학교수의 e-티칭포트폴리오 이용 활성화 방안 탐색
    홍성연 [2013]
  • 혁신의 확산 이론을 통해 본 블렌디드 러닝의 수용과 채택
    이경순 [2014]
  • 한국 교육혁신의 탐구Ⅰ
    손영민 [2013]
  • 학습자 중심 수업을 위한 교수역량 탐구
    오은주 [2009]
  • 학습자 중심 교수법에 대한 A대학 교수들의 관심도 분석: 관심기반수용모형을 중심으로
    신종호 [2014]
  • 학습유형과 학습전략, 학습시간에 따른전문대학생의 학업성취 경로분석
    송영주 [2013]
  • 학교변화 수용에 대한 교사의 인식 연구
    양성관 [2010]
  • 플립수업과 강의식 수업에서 간호대학생의 학습동기와 수업참여도 및 수업만족도
    이내영 [2017]
  • 프로젝트(Project)학습수행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박혜옥 [2007]
  • 캐나다 퀘벡주 교육과정 개혁 사례 고찰 : 역량기반 (competency-based) 교육과정의 가능성과 한계
    소경희 [2007]
  • 초등학교 교사의 교육혁신정책 수용요인 분석 : 행·재정통합시스템을 중심으로
    장왕준 [2010]
  • 체육학 전공생이 교수자 중심의 강의식 수업과 학습자 중심의 팀 프로젝트 수업에 대해 지각하는 긍정적·부정적 심리기능 탐색
    노미영 [2018]
  • 창의적 공학설계
    김은경 [2013]
  • 지방교육혁신에 관한 초등학교 교사의 인식
    박영희 [2007]
  • 좋은 지리수업에 대한 현장 지리교사들의 개념: 포커스 그룹(Focus Group) 논의를 중심으로
    김진국 [2007]
  • 제 4 차 산업혁명시대의 인간상과 교육의 방향 및 제언
    성태제 [2017]
  • 인공지능의 시대, 교육의 변화와 방향에 따른 학교체육의 과제
    박민영 [2020]
  • 융합인재교육(STEAM) 확산 요인 도출: Rogers의 ‘혁신의 확산’ 이론을 중심으로
    문대영 [2016]
  • 예비교사의 전자칠판 사용 및 추천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이태곤 [2013]
  • 서울예대, VR콘텐츠로 언택트시대 교육 혁명 앞장
  •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대학 교양교육의 방향 - 인간의 역사 · 경험 · 문화 기반의 인본주의적 교육을 향하여 -
    이상민 [2018]
  • 메이커 교육-4차 산업혁명 시대에 다시 만난 구성주의
    강인애 [2017]
  •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대한 현장교사의 인식 및 개선방안 연구
    임병노 [2012]
  • 대학의 교수·학습 질 제고 전략 탐색 연구(Ⅶ)
  • 대학에서의 학습자 중심 교육으로서 플립러닝 방식에 따른 효과성 비교
    이현정 [2018]
  • 대학수업의 질 제고를 위한 학습자중심교육의 중요도와 실행도 분석 : 교수들의 인식을 중심으로
    권성연 [2011]
  • 대학생의 교수학습센터 활용의도 관련 변인 간 구조적 관계 분석
    김정겸 [2010]
  • 대학교육의 고 효능을 위한 교수학습 혁신방안: 미국사례의 검토를 통한 새로운 디자인
    박화춘 [2019]
  • 대학 교수자의 플립드러닝 수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간의 관계 분석
    박종향 [2018]
  • 대학 경영학교육 혁신사례: 피터 드러커를 중심으로
    손정훈 [2014]
  • 교육혁신의 개념, 동향 및 발전방향
    박운형 [2009]
  • 교육혁신(스마트기기 활용 수업)의 수용의도에 있어서 개인 혁신성의 조절효과: Rogers의 혁신특성을 중심으로
    손영민 [2018]
  • 교육방법의 교육공학적 이해
    박성익 [2003]
  • 교양교육 혁신을 위한 국립대학의 도전과 변화-S대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허희옥 [2019]
  • 교사학습공동체의 개혁확산 과정에 관한 사례연구
    오찬숙 [2014]
  • 교사의 디자인사고 확산 결정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혁신확산이론을 중심으로
    김진희 [2020]
  • 과학교사들의 2009 개정 교육과정 융합형 ‘과학’ 수용에 관한 인과 모델 연구
    하민수 [2014]
  • 공학전공수업에서 플립드 러닝(Flipped Learning)적용을 위한 설계모형 탐색
    임경화 [2014]
  •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대학교육의 변화와 교양교육의 과제”
    조헌국 [2017]
  • ‘학습자 중심 교육’의 의미에 대한 재조명: 현직교사들의 이해와 실천을 중심으로
    강인애 [2009]
  • ‘좋은 수업’의 의미에 대한 비판적 검토
    김재춘 [2005]
  • The Impact of illness on later life marriage
  • Rogers의 혁신확산이론에 기초한 교사의 e-러닝 정책 수용·확산 검사 개발
    김회수 [2018]
  • Rogers의 혁신의 확산이론에 기반한 초등학교 교사의 e-러닝 확산과 채택
    조소영 [2012]
  • Participant observation
  • PBL 수업과 강의식 수업 비교를 통한 수업 방식 선호 연구
    박신향 [2016]
  • Managing curriculum change in a comprehensive school : conflict, compromise and deliberation
    Holt [1990]
  • K-MOOC 활용 교수법 과정
  • Integrating technology into K-12 teaching and learning: Current knowledge gaps and recommendations for future research
    Hew, K. F. [2007]
  • How to design a problem-based curriculum for the preclinical years
  • Exploring teacher acceptance of e-learning technology
    Yuen, A. H. [2008]
  • Diffusion of Innovations
  • Diffusion of Innovations
  • 4차 산업혁명 시대 대학교육 혁신 방안 탐색: 미네르바스쿨 사례를 중심으로
    이혜정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