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사회적 책임 의미 탐색

' 교육의 사회적 책임 의미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ducation for social responsibility
  • Experience-based education
  • future education
  • social problem solving
  • social responsibility
  • 경험중심교육
  • 교육의 사회적 책임
  • 미래교육
  • 사회문제해결
  • 사회적책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36 0

0.0%

' 교육의 사회적 책임 의미 탐색' 의 참고문헌

  • 활동 중심 교육에 대한 고찰
    노진영 [2017]
  • 홀리스틱교육 패러다임의 교육적시대적 의미 고찰
    고병헌 [2007]
  • 홀리스틱 접근에서 본 민주시민 교육
    정문성 [2002]
  • 형이상학의 근본 개념들
  • 혁신학교 수업에서 나타난 협력학습 활동 양태와 학생 참여 특징 분석
  • 행복한 교실을 위한 신홍익인간교육의 실천모형 탐색
    김현재 [2000]
  • 한국 대기업의 인재상 전개과정과 시대별 특성 비교분석에 관한 탐색적 연구 - 1980년대 이후 삼성·현대·LG·SK 중심으로 -
    이종구 [2013]
  • 한국 교육의 변화와 미래의 교육 : 역사적 접근을 통한 미래 교육의 전망 탐색
    신현석 [2019]
  • 학습자 중심 교육의 교육의 성격과 이론
    권낙원 [2001]
  • 학교훈육과 학교효과
    한대동 [2000]
  • 컴퓨팅적 사고의 필요성
    양순옥 [2017]
  • 컴퓨팅 사고력 기반 융합인재교육프로그램의 효과성 분석 연구
    김순화 [2015]
  • 창의융합형 과기인재 육성 정책 연구 보고서
    정진수 [2012]
  • 집단지성의 교육적 적용을 위한 개념모형과 설계 원리
    이유나 [2009]
  • 지역사회 문제해결형 산학협력을 통한 대학의 역할 제고 방안
    장후은 [2017]
  •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위한 교사 지침서
  • 전환기의 교육 패러다임과 홀리스틱 교육
    박영만 [2002]
  • 장애학생을 위한 스마트러닝 환경 구축의 정책적 방향 탐색
    손지영 [2011]
  • 인문사회계열의 산학협력과 지역발전: 일본 사례를 중심으로
    장후은 [2015]
  • 인공지능이 대신할 수 없는 인격 완성 교육이어야 창의 융합형 인재 양성할 수 있다
    강나리 [2017]
  • 의대교육, 일방적 강의 없애고 토론 수업으로
  • 에이트
    이지성 [2019]
  • 실행공동체(CoP)내 지식공유의 영향요인: 구조적 특성과 관계적 특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백윤정 [2008]
  • 수업컨설팅 사례로 본 수업이야기
    이상수 [2019]
  • 수업 개선을 위한 현장연구방법으로서 설계기반연구(DBR)
    강정찬 [2011]
  • 소비자교육의 이론과 실제
    이기춘 [1999]
  • 세계시민교육 : 학습 주제 및 학습 목표
    UNESCO [2015]
  • 성별에 따른 개인특성 및 사회적 자본과 주관적 경력성공과의 관계
    장은주 [2005]
  • 사회혁신의 장으로서 리빙랩과 패러독스
    정병걸 [2017]
  • 사회적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주관성연구
    염성수 [2017]
  • 사회적경제 차원의 사회적기업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비교연구
    기영화 [2017]
  • 사회적 책임을 접목하기 위한 과학교육의 구조 및지속가능발전교육과의 통합교육 전략 제안
    손연아 [2016]
  • 부산 커뮤니티 콜렉티브 임팩트 교육컨설팅 교재
    김영종 [2019]
  • 미래지향적 교육공동체 형성의 방향과 과제
    정영수 [2004]
  • 미래의 교육에 반드시 필요한 7가지 원칙
    Morin, E. [2006]
  • 메이커 교육(Maker education)을 통한 메이커 정신(Maker mindset)의 가치 탐색
    강인애 [2017]
  • 리빙랩의 운영 체계와 사례
    성지은 [2013]
  • 디자인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고찰
    박종빈 [2015]
  • 디자인의 사회적 책임(DSR) 교육 프로그램 실천 연구
    허린 [2013]
  • 듀이의 활동중심 탐구과정에 담긴 교육의 내용과 방법의 통합
    권정선 [2014]
  • 대학교육의 스마트러닝에 대한 요구분석과 활성화 방안
    문혜성 [2013]
  • 대학과 지역의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활성화 방향에관한 연구- 일본의 대학과 지역이 연계하는 마을만들기 추진실태를 중심으로
    김철영 [2013]
  • 누구나 경험하지만 누구도 잘 모르는 수업
    이혁규 [2013]
  • 나누며 함께 하는 배움중심수업
  •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을 위한 디자인 전략의 방향성
    장혜진 [2013]
  • 교육이론과 교육실천의 관계에 대한 헤르바르트의 이해
    김창환 [1995]
  • 공정하다는 착각: 능력주의는 모두에게 같은 기회를 제공하는가
    Sandel. M. [2020]
  • 공감하고 생각하고 실행하라! 생각혁신 프로젝트. 디자인씽킹수업
    우영진 [2018]
  • 경영자간 관계적 특성이 중국 진출 한국기업 지식습득과 성과에 미치는 영향: 신뢰와 비공식 네트워크의 역할을 중심으로
    이경훈 [2008]
  • 거꾸로 교실(Flipped Classroom)의 효과와 의미에 대한 사례 연구
    이민경 [2014]
  • “인간과 인공지능의 미래: 인간과 인공지능의 존재론”
    박찬국 [2018]
  • ‘교육인공지능(Education AI)’ 개념의 도입: 인간-AI 협업의 지속가능한 교육을 위한 도전
    김신애 [2020]
  • [두뇌 트레이닝] 인공지능 시대, 자연지능 활용하는 두뇌 리더가 미래 인재
    김지인 [2017]
  • Winning the race with ever-smarter machines
  • What do we mean by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Moir, L. [2001]
  • What connectivism is
  • University Social Responsibility and Quality of Life-A Global Survey of Concepts and Experiences
  • Understanding the Impact of Immersion and Authenticity on Satisfaction Behavior in Learning Analytics Tasks
    Suning Zhu [2019]
  • Ubiquitous learning environment : Smart learning platform with multi-agent architecture
    Temdee, P. [2014]
  • Ubiquitous computational thinking
  • Thinking about computational thinking
    Lu, J. J. [2009]
  • The nature of expertise
    Voss, J. F. [1988]
  • The mission of the university : Medieval to postmodern transformations
  • The future of education and skills: Education 2030: Progress report of the OECD Learning Framework 2030
    OECD [2017]
  • The challenges to connectivist learning on open online networks : Learning experiences during a massive open online course
    Kop, R. [2011]
  • The Pyramid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 Toward the Moral Management of Organizational Stakeholders
  • Personalized Learning : A Guide for Engaging Students with Technology
    Grant, P. [2014]
  • Perception of senior managers toward knowledge-sharing behavior
    Lin, H. F. [2004]
  • PERFORMANCE STANDARDS FOR SOCIAL RESPONSIBILITY IN EDUCATION A CASE STUDY
  • On socially responsible education
  • Nudge : Concept, Effectiveness, and Ethics
    Yiling L. [2017]
  • Networked learning 2004
  • Makerspaces for Education and Training Exploring future implications for Europe
    Rina, V. [2019]
  • MOOCs are really a platform
  • Living Lab: 사용자 주도의 개방형 혁신모델
    송위진 [2012]
  • Learning Analytics to Inform the Learning Design: Supporting Instructor’s Inquiry into Student Learning in Unsupervised Technology-Enhanced Platforms
  • Leading a multiple project mobile learning initiative: The approach at Boise State University
    Shadle, S. [2013]
  • Knowledge sharing in organizations : A field study
  • Knowledge flow within multinational corporation
    Gupta, A. [2000]
  • Intelligence Unleashed : An argument for AI in Education
    Luckin, R. [2016]
  • Instructional design models for well-structured and ill-structured problem-solving learning outcomes
  • Guanxi : Good connections as substitutes for institutional support
    Xin, K. R. [1996]
  • Global development of AI-based education
  • Glbal citizenship education: taking it local UNESCO
  • Flipped classroom approach
    Ozdamli, F. [2016]
  • Everyday Cognition : Its Development in Social Context
    Rogoff, B. [1984]
  • Educational Leadership for a Humane Culture in a Globalizing Reality
  • Education for Social Responsibility
    Berman, S [1990]
  • Driving Universities’ Collaboration toward the New Era of Sustainable Social Responsibility
  • Design-Based research and technology-enhanced learning environments
    Wang, F. [2005]
  • Design thinking
    Brown, T. [2008]
  • Computer-assisted creativity: Emulation of cognitive processes on a multi-agent system
  • Computational Thinking
    Wing. J. M [2006]
  • Building community in schools
  • Building Socially Responsive Curricula through Emancipatory Action Research : International Contexts
  • Authentic assessments : A guide for elementary teachers
  • Authentic Tasks: A Participatory Action Research Study On a Teaching Method for the Inclusive Classroom
  • An investigation of living labs for sustainability : Reflections on the living lab methodology
    Curtis, S. [2015]
  • Adoption of organizational practice by subsidiary of Multinational Corporations : Institutional and Relational Effects
    Kostova, B. [2002]
  • A conceptual framework for the development of theories-in-action with open-ended learning environments
    Land, S. M. [1996]
  • 21세기 대학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고찰?사회적 연대의 관점에서
    조영하 [2010]
  • 2050 미래사회보고서- 당신의 미래를 지배할 것들
    유기윤 [2017]
  • 2018년 교육부 업무계획 발표 - 모든 아이가 행복한 학교, 모두의 성장이 열려있는 사회
  • 10 skills you'll need to survive the rise of auto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