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삶으로서의 교육과정-되기: 세 청년의 대학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김아람
2021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아람
주제어
college experience
communities outside the university
curriculum of lives
narrative inquiry
내러티브 탐구
대학 밖 공동체
대학경험
삶으로서의 교육과정
참고문헌( 67)
유사주제 논문( 1,220)
내러티브 탐구 785건
narrative inquiry 406건
대학경험 9건
college experience 8건
curriculum of lives 4건
삶으로서의 교육과정 4건
communities outside the university 2건
대학 밖 공동체 2건
인용/피인용
삶으로서의 교육과정-되기: 세 청년의 대학경험에 대 ...
' 삶으로서의 교육과정-되기: 세 청년의 대학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ollege experience
communities outside the university
curriculum of lives
narrative inquiry
내러티브 탐구
대학 밖 공동체
대학경험
삶으로서의 교육과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228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ollege experience
9
0
0.0%
communities outside the unive ...
3
0
0.0%
curriculum of lives
5
0
0.0%
narrative inquiry
407
0
0.0%
내러티브 탐구
786
0
0.0%
대학 밖 공동체
3
0
0.0%
대학경험
10
0
0.0%
삶으로서의 교육과정
5
0
0.0%
계
1,228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삶으로서의 교육과정-되기: 세 청년의 대학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의 참고문헌
한국 대학효과 연구의 최근 동향
이병식
[2012]
학생 공부인생의 내러티브가 학교교육 및 교육과정 개발자에게 주는 시사점
김필성
[2019]
학교 문화와 질적 연구
조용환
[2020]
프루스트와 기호들
Deleuze, G.
[1997]
포스트휴먼 리터러시- 개념 및 범주, 이론적 기반, 그리고 교육의 방향
박휴용
[2020]
포스트휴먼
Barnett, R.
[2015]
폐허의 대학 : 새로운 대학의 탄생은 가능한가
Readings, B.
[2015]
최후의 교수들 : 영리형 대학 시대에인문학하기
Donoghue, F.
[2014]
체육학 박사과정 연구자의 삶과 수학과정의 의미: 내러티브 탐구
김동현
[2011]
천개의고원
Deleuze, G.
[2001]
차이와 반복
Deleuze, G.
[2004]
존 듀이의 경험과 교육
Dewey, J.
[1938]
존 듀이 민주주의와 교육
Dewey, J.
[2017]
재개념화란무엇인가?. 윌리엄 파이너와 교육과정이론
Pinar, W. F.
[2013]
이것은 왜 청춘이 아니란 말인가
엄기호
[2010]
우리는 왜 공부할수록 가난해지는가
천주희
[2016]
왜 교육과정 개발자로서의 체육 교사인가?
유정애
[2010]
예술, 존재에 휘말리다
이진경
[2019]
어린이의 교육과정 되기: 들뢰즈, 테 파리키와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
Sellers, M.
[2018]
사건, 탈주, 탈영토화: 한 특수교사의 가치 갈등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엄수정
[2019]
미래를 여는 교육학
홍원표
[2019]
들뢰즈와 가타리의 ‘기계’와 ‘배치’를 통해 ‘교육’과 ‘배움’ 새롭게 사유하기
전가일
[2019]
들뢰즈 철학에서 ‘배움’의 교육과정적 함의 : 배움의 우연성에 기초한 대안적 교육과정의 개념 모색을 중심으로
배지현
[2012]
드라마 <스카이 캐슬>과 신재민 사건에 나타난 학벌 계급 가족
천정환
[2019]
도래하는 공동체
Agamben, G.
[2014]
대학은 무엇으로 존재하는가?
Barnett, R.
[2011]
대학생은 처음이라
고준우
[2019]
대학생들의 대학교육의 의미에 대한 인식 분석
이혜정
[2020]
대학교육의 기능과 역할 변화에 따른 대안적 교육과정 담론
박민정
[2008]
대학과 대학교육의 이데올로기와 유토피아 - 대학의 미래와 대학교육의 문제점에 대하여
변순용
[2015]
내러티브를 통한 교육과정 개발자로서의 교사전문성의 재개념화
강현석
[2006]
내러티브 탐구의 이해와 실천
Clandinin, D. J
[2015]
내러티브 탐구: 교육에서의 질적 연구의 경험과 사례
Clandinin, D, J.
[2007]
깊어진 ‘인구론’, ‘인문학 박사’ 70%는 ‘실업자-임시직-자영업’
뉴스투데이
교육부 교육통계서비스
Washburn, J.
교육과정과 학습지도의 기본원리
Tyler, R.
[1990]
교육과정 자료 사용자로서 교사와 교육과정 자료 개발자로서 교사 개념 탐색
김현규
[2018]
교육과정 개발의 원리
이성호
[2004]
교사와 교육과정: 교사들의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Connelly, F. M.
[2007]
고등교육의 내러티브 교육에 기초한 역량기반 교육 원리의 시론적 탐색
김수동
[2017]
『노마디즘 1』
이진경
[2002]
「교육학에서의 내러티브 가치와 교육적 상상력의 교육」
강현석
[2007]
“대학서열화와 대학교육에 관한 연구”
오호영
[2015]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대학교육의 변화와 교양교육의 과제”
조헌국
[2017]
Worlds of curriculum making : Familial curriculum-making worlds and school curriculum-making worlds
Lessard, S.
[2015]
The Practical : A Language for Curriculum
Schwab, J. J.
[1969]
Teachers’ professional knowledge landscapes: Teacher stories. Stories of teachers. School stories. Stories of schools
Clandinin, D. J.
[1996]
Teachers; persnonal practical knowledge on the professional knowledge landscape
Connelly, F. M.
[1997]
Stories of experience and narrative inquiry
Connelly, F, M.
[1990]
Reviewing qualitative research in the social sciences
Clandinin, D. J.
[2013]
Reverberations of narrative inquiry: How resonant echoes of an inquiry with early school leavers shaped further inquiries
Clandinin, D. J.
[2012]
Playfulness, "world"-travelling, and loving perception
Lugones, M.
[1987]
Places of curriculum making : Narrative inquiries into children's lives in motion
Clandinin, D. J.
[2011]
Pinar의 쿠레레(Currere) 교육과정 탐색
이흔정
[2002]
Narrative inquiry, curriculum making, and teacher education
Parker, D. C.
[2011]
Legitimating lived curriculum : Toward a curricular landscape of multiplicity
Aoki, T. T.
[1993]
Learning from research on teaching: Perspective, methodology and representation
Huber, J.
[2005]
Feminism and curriculum : Getting our act together
Grumet, M.
[2000]
Familial Curriculum Making: Re-shaping the Curriculum Making of Teacher Education
D. Jean Clandinin
[2011]
Composing diverse identities : Narrative inquiries into the interwoven lives of children and teachers
Clandinin, D. J.
[2006]
College life through the eyes of students
Grigsby, M.
[2009]
Classroom-level curriculum development : EFL teachers as curriculum-developers, curriculum-makers and curriculum-transmitters
Shawer, S. F.
[2010]
After the fact : two countries, four decades, one anthropologist
Geertz. C.
[1995]
A curriculum of life
Portelli, J. P.
[2002]
A Narrative inquiry into familial and school curriculum making : attending to multiple worlds of Aboriginal youth and families
Lessard, S.
[2015]
4차산업혁명의 의미와 지속 가능한 대학교육
조상식
[2018]
'내러티브 교육과정 메이커', 그 이름은 교사
홍영숙
[2016]
' 삶으로서의 교육과정-되기: 세 청년의 대학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