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교육의 교수-학습 방법으로서 ‘통합’과 ‘융합’ 개념 탐색: 실험적 소고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저자
곽덕주
박혜연
제어번호
107301140
학술지명
문화예술교육연구
권호사항
Vol.
16
No.
1
[
2021
]
발행처
한국문화교육학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97-226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21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
문화예술교육의 교수-학습 방법으로서 ‘통합’과 ‘융합’ 개념 탐색: 실험적 소고' 의 참고문헌
회화적 표상의 의미분석을 위한 두 가지 이론적 패러다임 : Wittgenstein의그림이론과 Langer의 상징론을 중심으로
한국의 ‘문화예술교육’에서 나타난 Arts Integration (통합예술교육)의 개념 변이變異
하버드 프로젝트 제로(Harvard Project Zero)와 미래 예술교육에 대한 전망
통합교육과정에 있어서 탈근대적 예술 지식의 의미와 역할
케네디센터 CETA 프로그램의 통합예술교육 방법론에 관한 고찰
초등학교 「즐거운 생활」교육과정의 통합 방식과 내용 구성의 한계 및 방향
제4차 교육과정 개정 당시 초등 통합교과의 발생적 의미
예술교육개선을 위한 미국링컨센터의 심미적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고찰
서울문화재단의 문화예술교육 : Arts-Echo Project
방과 후교육을 위한 통합형 문화예술교육 모형 개발 연구 보고서
문화예술교육,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링컨센터 인스티튜트의 교육방법론 탐색
문화연대의‘ 문화교육’기획과‘ 문화예술교육’의 형성
교과연계 문화예술교육 통합프로그램 개발 연구 프로그램 개발 연구 보고서
‘문화-예술-교육’의 의미와 그 개념적 관련성 고찰 : 예술에 대한 탈근대적 이해 및 그 교육적 가치를 중심으로
The Study on the Integrated Art Curriculum 'Pleasant Life'
Reinvesting in arts education: winning America’s future through creative schools
Meeting Standards Through Integrated Curriculum
Integrated arts teaching : What does it mean for music education?
Dilemma of Quality Control of Culture & Arts Education as Lifelong Education
Curriculum and Consciousness
Consilience: the unity of knowledge
Arts Integration Frameworks, Research Practice
Art, Research, Philosophy
A Study on the Value of Cultural Artistic Education
A Study on the Educational Values of Maxine Greene’s Aesthetic Approach to Arts Education: in Search of a New Humanistic Approach in Teaching-and Learning
A Study on "Project Zero" at Harvard Universityin the Perspective of Musiceducation
A Discussion on the Concepts of Convergence and Integrated Education in Art Education
A Discussion on the Concept of Convergence for STEAM-Approach in Music Education
2011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 심화연수 통합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자료집
'
문화예술교육의 교수-학습 방법으로서 ‘통합’과 ‘융합’ 개념 탐색: 실험적 소고'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