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용동기가 온라인게임 과몰입행동에 미치는 영향:게임애착과 정서대처양식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성희 2020년
논문상세정보
' 게임이용동기가 온라인게임 과몰입행동에 미치는 영향:게임애착과 정서대처양식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motional response style
  • game attachment
  • game playing motivation
  • online game overindulgence behavior
  • 게임애착도
  • 게임이용동기
  • 온라인게임 과몰입행동
  • 정서대처양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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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이용동기가 온라인게임 과몰입행동에 미치는 영향:게임애착과 정서대처양식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친구관계, 자아존중감, 게임중독 간의 종단적 관계 분석
    강민철 [2017]
  • 초기 청소년기의 대인관계와 온라인 게임중독 간의 관계에서 공격성과 사회불안의 매개효과
    백원대 [2019]
  • 청소년의 인터넷 과몰입 관련변인들 간의 관계 구조분석
    김정민 [2013]
  • 청소년 인터넷 중독 진단 척도 개발(Ⅱ)
    강만철 [2002]
  • 중독의 이해와 상담 실제
    박상규 [2009]
  • 존 볼비와 애착이론
  • 인터넷게임 중독의 진단척도 개발과 인지행동치료 효과
    이형초 [2002]
  • 인터넷게임 중독의 진단척도 개발
    이형초 [2002]
  • 인터넷게임 동기에 있어서 사교성과 공격성이 청소년의 대인관계에 미치는 영향: 애착을 조절변인으로
    조한익 [2008]
  • 인터넷 사용동기, 부모-자녀 의사소통 및 심리, 정서적 문제가 초기 성인기 집단의 인터넷 중독에 미치는 영향
    박중규 [2012]
  • 인터넷 게임중독 : DSM-5 진단기준에 따른새로운 측정도구의 타당화 및 행위중독으로서의 개념적 명료화
    김빛나 [2018]
  • 온라인게임 몰입 및 중독과 개인내적 요인과의 관계-자기존중감, 자기통제력, 우울, 공격성, 감각추구성향을 중심으로-
    김광웅 [2006]
  • 온라인 게임 이용동기와 자기표현욕구가 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 준거집단영향의 차이분석
    박승배 [2013]
  • 어린이, 청소년 게임 이용자의 심리적 특성이 게임 과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박조원 [2013]
  • 애착장애로서의 중독
    Flores, P. [2010]
  • 애착: 인간애착행동에 대한 과학적 탐구
  • 애착 유형의 비연속성에 관한 연구: 획득된 안정애착과 현재의 불안정애착 간의 내적작동모델 비교
    서미경 [2016]
  • 아동의 정서인식의 명확성, 정서강도, 컴퓨터 게임 중독 간 의 관계
    이은경 [2009]
  • 아동의 인터넷 게임 중독 및 과몰입의 개념적 이해
    김승옥 [2007]
  • 스마트폰 중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탐구: 대학생들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이용을 중심으로
    박성복 [2014]
  • 스마트폰 중독 진단척도 개발연구
  • 스마트폰 중독 잠재적 위험군 중학생의 중독 예방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
    정서림 [2014]
  • 소비자 심리학
    양윤 [2008]
  • 불안정성인애착과 SNS중독경향성의 관계- 거부민감성의 매개효과 -
    이선경 [2019]
  • 맞춤형 게임 과몰입 상담프로그램 개발을 통한 전문클리닉 모형 개발
    오수정 [2006]
  • 대학생이 지각하는 가족건강성과SNS 과몰입 경향성의 관계: 타인인정추구의 매개효과
    김진아 [2018]
  • 대학생의 정서인식, 정서표현, 정서표현양가성이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이한우 [2013]
  • 대학생의 온라인 게임 이용 동기가 체험 만족에 미치는 영향
    박조원 [2010]
  • 대학생의 성인애착과 진로의사결정문제와의 관계: 정서적 어려움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지원 [2014]
  • 대학생의 개인특성과 인터넷 및 휴대전화 중독과의 관계 연구
    남진열 [2011]
  • 다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MMORPG) 이용 동기와 오프라인 리더십 영향 연구
    임소혜 [2007]
  • 국민 10명 중 4명 코로나19로 우울감, 불안감 느껴
  • 게임환경 변화에따른 게임몰입(중독)의 추세와 의미
  • 게임중독치료클리닉 운영 및 게임중독 지수 개발 기초연구
    오경자 [2005]
  • 게임을 이용하는 동기에 따른 소비자 유형 구분과 유형별 차이
    고대균 [2019]
  • 게임 이용자의 과몰입을 탐지하기 위한 시스템 개발
    오성균 [2018]
  • 게임 과몰입에 관한 통합예술심리치료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채유경 [2006]
  • 가족과 개인변인이 청소년의 인터넷 중독에 미치는 영향
    박경애 [2009]
  • Why do you play? The development of the motives for online gaming questionnaire(MOGQ)
  • WHO 게임중독 질병코드 등록 부여 소식에...
  • Transitional objects and transitional phenomena : a study of the first not-me possession
  • Trait meta-mood scale의 타당화에 관한 연구
    이수정 [1997]
  • The relationship between depression and internet addiction
  •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 The Conceptualisation and Measurement of DSM-5 Internet Gaming Disorder:The Development of the IGD-20 Test
  • Relation of shyness with aspects of online relationship involvement
    Ward, C. C. [2004]
  • Predictiveness of Interpersonal Cognitive Distortions on University Students' Problematic Internet Use
    Kallkan, M. [2012]
  • Positive psychology : an introduction
  •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 Construct Redefinition, Measurement, and Validation
  • Infancy in Uganda:Infant Care and the Growth of Attachment
  • FPS 온라인 게임 이용 동기가 몰입, 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준영 [2017]
  • Earnedand continuous-security in adult attachment:Relation to depressive symptomatology and parenting style
  • Earned Attachment Security : Its Relationship to Coping Resources and Stress Symptoms among College Students Following Relationship Breakup
  • Disclosure, and Health
    Salovey, P. [1995]
  • DSM-5 기반 청소년 인터넷 게임중독 선별척도 개발을 위한 예비연구
    권선중 [2019]
  • Attachment security in infancy and early adulthood : A twenty‐year longitudinal study
    Waters, E. [2000]
  • 2018 게임이용자 실태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