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프로그래밍 교육을 위한 목표중심 시나리오의 적용

진영택 2020년
논문상세정보
' 교양 프로그래밍 교육을 위한 목표중심 시나리오의 적용'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ase-based learning
  • Goal-based scenario
  • Programming education
  • Syntax-oriented learning
  • problem-solving skills
  • python programming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5 0

0.0%

' 교양 프로그래밍 교육을 위한 목표중심 시나리오의 적용' 의 참고문헌

  • 효과적인 코딩교육을 위한 학습 모델에 대한 연구
    김시정 [2018]
  • 프로그래밍 학습효과 향상을 위한 컴퓨팅 사고 활용 방안 연구
    박재현 [2018]
  • 코딩교육 환경에서의 복합문제해결능력 분석 체제 연구
    송기상 [2019]
  • 컴퓨터 비전공자를 위한 파이썬 기반 소프트웨어 교육 모델
    이영석 [2018]
  • 스토리텔링과 프로그래밍을 활용한 융합형 교수법 개발
    구정모 [2016]
  • 비전공자를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 방향의 탐색
    박금주 [2018]
  • 문제중심학습(PBL) 기반 프로그래밍 교육의 효과성: 컴퓨팅 사고력을 중심으로
    한영신 [2018]
  • 대학생의 전공계열을 고려한 세분화된 기초SW교육 방향 탐색
    김완섭 [2019]
  • 교양수업에서 비전공자의 IT 융합 교육을 위한 PBL 활용 교육 모델-컴퓨팅적 사고 중심으로
    강의선 [2019]
  • 교양교육으로서의 소프트웨어 교육 니즈 분석
    나정은 [2017]
  • Why is programming so difficult to learn? : Patterns of difficulties related to programming learning mid-stage
    Y. Bosse [2016]
  • Typology of case based learning:the content, form and functions of cases
    Jonasssen [2006]
  • The design of goal-based scenarios
  • T. Erik
  • SW 비전공 대학생을 위한 디자인 씽킹 기반 코딩교육에서의 학습경험 분석
    신윤희 [2019]
  • Learning to program - difficulties and solutions
    A. Gomes [2007]
  • Goal-based Scenarios(GBS) 모형을 적용한 웹기반 교육용 컨텐츠의 설계 및 개발 연구
    조규락 [2004]
  • Computational Thinking 교육에서 나타난 컴퓨터 비전공 학습자들의 어려움 분석
    김수환 [2015]
  • A social-constructivist adaptation of case-based reasoning : Integrating goal based scenarios with computer-supported collaborative learning
    D. Hung [2003]
  • A research on the development of teaching and learning models for sw education
    KERIS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