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결정나무분석을 이용한 학교폭력 주변인 행동유형 예측모형 탐색

논문상세정보
' 의사결정나무분석을 이용한 학교폭력 주변인 행동유형 예측모형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ully-Follower
  • Ecological Systemic Theory
  • Outsider
  • School Violence Bystander
  • Victim-Defender
  • decision tree analysis
  • 가해동조자
  • 방관자
  • 생태체계적 이론
  • 의사결정 나무 분석
  • 피해방어자
  • 학교폭력 주변인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09 0

0.0%

' 의사결정나무분석을 이용한 학교폭력 주변인 행동유형 예측모형 탐색' 의 참고문헌

  • 학교폭력의 실태분석과 예방대책에 관한 연구
    김범수 [2009]
  • 학교폭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임영식 [1998]
  • 학교폭력 주변인 역할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남미애 [2015]
  •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개발 연구
    박효정 [2007]
  •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
    김규태 [2013]
  • 학교분위기가 중학생의 학교폭력과 등교공포에 미치는 영향
    김은영 [2008]
  • 초등학생의 공감 및 자기존중감에 따른 집단따돌림 동조유형 판별분석
    이상미 [2008]
  • 초기 청소년의 학교폭력 경험에 대한 생태학적 변인의 영향 연구
    박은영 [2014]
  • 청소년의 학업스트레스 요인 및 증상분석과 그 감소를 위한 명상훈련의 효과
    오미향 [1994]
  • 청소년의 집단따돌림의도 결정과정 모델
    이명신 [2000]
  • 청소년의 종교성향과 괴롭힘 상황에서 주변인 역할의 관계 : 친사회적 행동과 도덕성의 매개효과
    김정현 [2014]
  • 청소년의 또래 괴롭힘 가해 및 피해와 자아존중감간의 관계: 친구지지의 영향
    김희화 [2002]
  • 청소년의 가정언어폭력경험이 학교폭력에 미치는 영향: 스마트폰중독 및 생태체계요인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현주 [2016]
  • 청소년 학교폭력의 가해자, 피해자 및 방관자 예측모형 연구
    배미희 [2014]
  • 청소년 집단따돌림의 원인과 지도방안
    구본용 [1997]
  • 청소년 집단괴롭힘 상황에서 참여자의 역할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오환희 [2011]
  • 청소년 집단 따돌림에서 동조 행동의 영향 변인
    류경희 [2006]
  • 청소년 갈등해결을 위한 정책방안 : 갈등원천, 갈등해결유형과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최창욱 [2005]
  • 집단따돌림에서 이타행동과 방어자의 관계 : 또래지지 조절효과
    임주현 [2015]
  • 집단따돌림에 대한 동조성향과 심리적 특성과의 관계 연구
    전주연 [2004]
  • 집단따돌림경험과 학업스트레스가 청소년자살생각에 미치는 영향: 사회적 지지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송은주 [2015]
  • 집단따돌림 피해 학생 판별도구 개발
    장지영 [2002]
  • 집단따돌림 관여유형에 따른 심리적 특성의 차이
    신지은 [2013]
  • 지역사회의 집합적 효능감과 부모유대가 또래괴롭힘 피해자방어 역할에 미치는 영향: 공감능력의 매개효과
    현안나 [2014]
  • 지역사회 환경적 요인이 학교폭력에 미치는 영향 - 공격성을 중심으로 -
    도기봉 [2009]
  • 중학생의 학교폭력에 영향을 미치는 생태학적 요인에 관한 연구 : 남원시를 중심으로
    고혜석 [2006]
  • 중학생의 지각된 학급규준과 또래괴롭힘 동조행동의 관계 : 집단소속 및 또래지위 스트레스와 교사와의 관계의 조절효과
    이정민 [2013]
  • 중학생의 성별 및 또래괴롭힘 참여자 역할 유형에 따른 학교적응과 부모-자녀 의사소통의 차이
    오주화 [2014]
  • 여중생의 공감능력과 지각된 학교환경이 괴롭힘 주변인의 역할유형에 미치는 영향
    이정순 [2014]
  • 아동의 학교학업 스트레스 및 과외학업 스트레스와 무력감간의 관계
    박성희 [2006]
  • 아동의 스트레스 및 사회적 지지지각과 행동문제
    한미현 [1995]
  • 아내폭력 노출이 청소년 자녀의 학교폭력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Mentor와의 관계 및 사회심리적 학교환경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양주연 [2004]
  • 또래에 의한 괴롭힘이 청소년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과 피 해아의 경험: 단기 종단적 연구와 심층면접
    최미경 [2000]
  • 또래괴롭힘 참여역할에 따른인지적·정서적 공감의 차이
    김혜리 [2013]
  • 또래괴롭힘 완화요인의 탐색 : 주변또래의 유형 분석을 중심으로
    서미정 [2006]
  • 또래괴롭힘 상황에서의 주변인 역할연구동향 및 과제
    안효영 [2014]
  • 또래괴롭힘 상황에서 주변또래역할에 따른 청소년의 공감, 친사회적 도덕추론, 집단규범 인식의 차이
    김지은 [2012]
  • 또래 괴롭힘과 대인간 행동특성에 관한 횡단 및 단기종단연구:참여자 역할을 중심으로
    심희옥 [2005]
  • 도시와 농촌 아동의 학습준비도를 결정하는 생태학적 변인
    정계숙 [1989]
  • 남자 청소년의 도덕적 정서가 학교 폭력 역할유형에 미치는 영향 : 부모양육태도의 조절효과
    권미희 [2014]
  • 남녀 청소년의 또래괴롭힘 참여자 역할 유형에 따른 인지적·정서적·사회적 특성
    백지현 [2010]
  • 괴롭힘을 목격한 주변인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심리적 요인 : 공감과 공격성을 중심으로
    오인수 [2010]
  • 괴롭힘 주변인의 행동과 감사, 공감, 학교소속감의 관계
    한하나 [2014]
  • 괴롭힘 상황에서의 참여자 역할 및 관계적 공격행동 지각유형에 따른 도덕판단력과 사회적 상호의존성
    최지영 [2008]
  • 결혼이주여성과 한국인 남성부부의 가족건강성 연구
    김혜신 [2011]
  • 갈등해결중심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이 초등 통합학급 학생들의 갈등해결전략 사용과 학교폭력에 대한 태도 및 장애학생 수용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지은 [2015]
  • 가족의 건강도 측정을 위한 척도개발에 관한 연구
    어은주 [1995]
  • “학급 공동체의식이 집단 따돌림 관여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주변 인 유형(방관자, 가해동조자, 피해자 방어자)을 중심으로”
    오지원 [2013]
  • “집단 따돌림에서의 동조집단 유형화 연구”
    김현주 [2003]
  • “방관자의 집단 특성에 따른 또래괴롭힘 참여 역할행동”
    서미정 [2008]
  • The ecology of human development : Experiments by nature and design
  • SAS Enterprise Miner 4.0을 이용한 데이터마이닝: 방법론 및 활용
    강현철 [2001]
  • Research on school bullying and victimization : What have we learned and do we go from here?
  • Prosocial behavior of adolescence in work and family life: Empathy and conflict resolution strategies with parent and peers
  • Peer involvement in bullying
  • Observations of Bullying in the Playground and in the Classroom
  • Dimensions of interpersonal relation among Australian children and implications for psychological well-being
    Rigby, K. [1993]
  • Cooperativeness and bully/victim problems among australian schoolchildren
    Rigby, K. [1997]
  • Challenges Faced by School Teachers in Implementing Positive Behavior Support in Their School Systems
    Chitiyo, M. [2009]
  • Bullying at school: What we know and what we do
    Olweus, D. [1993]
  • Bullying as a group process : Participant roles and their relations to social status within the group
  • Bullying as a group process : An adaptation of the participant role approach
    Sutton, J. [1999]
  • Answer Tree 3. 0을 이용한 데이터마이닝예측 및활용
    최종후 [2002]
  • An index of empathy for children adolescents
  • 2018년 2차 학교폭력 실태조사 결과
  • ). 청소년의 학교폭력비행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김규학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