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이용자의 확증편향과 설득지식 수준이 가짜뉴스 허구성 판단에 미치는 영향
유현중
정현주
2020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유현중
정현주
제어번호
107143209
학술지명
광고PR실학연구
권호사항
Vol. 13 No. 4 [ 2020 ]
발행처
한국광고PR실학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30-156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20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주제어
Brand identification
Confirmed bias
Fake news
Persuasion knowledge
가짜뉴스
브랜드동일시
설득 지식
확증편향
참고문헌( 35)
유사주제 논문( 454)
가짜뉴스 178건
브랜드동일시 108건
확증편향 57건
설득 지식 53건
Fake news 29건
Brand identification 15건
Persuasion knowledge 12건
Confirmed bias 2건
인용/피인용
이용자의 확증편향과 설득지식 수준이 가짜뉴스 허구 ...
' 이용자의 확증편향과 설득지식 수준이 가짜뉴스 허구성 판단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Brand identification
Confirmed bias
Fake news
Persuasion knowledge
가짜뉴스
브랜드동일시
설득 지식
확증편향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62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Brand identification
16
0
0.0%
Confirmed bias
3
0
0.0%
Fake news
30
0
0.0%
Persuasion knowledge
13
0
0.0%
가짜뉴스
179
0
0.0%
브랜드동일시
109
0
0.0%
설득 지식
54
0
0.0%
확증편향
58
0
0.0%
계
462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이용자의 확증편향과 설득지식 수준이 가짜뉴스 허구성 판단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정치 정보에 대한 선택적 노출이 태도 극화에 미치는 효과 : 비정치적 온라인 커뮤니티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노정규
[2012]
세월호 사고뉴스 프레임의 비대칭적 편향성: 언론의 차별적 관점과 해석방식
이완수
[2015]
비상업적 콘텐츠가 혼재된 광고 규제에 대한 전문가 인식 조사 연구
유현중
[2018]
브랜드 동일시, 브랜드 감정, 브랜드 로열티의 관계에 관한 연구- 실용적 제품과 쾌락적 제품간의 비교
이유재
[2004]
대선후보 검증 보도 문제점과 개선 방향
김대경
[2017]
뉴스 신뢰도, 뉴스 관여도와 확증편향이 소셜커뮤니케이션 행위 에 미치는 영향: 가짜뉴스와 팩트뉴스 수용자 비교
김미경
[2019]
내부브랜딩:내부고객의 브랜드 동일시가 내부고객만족과cs활동에 미치는 영향
이유재
[2004]
기업명성, 제품판단 및 소비자적개심과 외국산 제품의 구매의도간의 구조적 관계: 국가친숙성과 소비자자민족중심주의 성향의 조절효과
장영혜
[2011]
기업명성, 기업신뢰성, 기업-소비자 동일시 및 고객충성도 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중국진출 한국기업을 중심으로
윤성환
[2016]
금융기관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명성이 기업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기업신뢰의 매개효과
김성욱
[2015]
가짜뉴스의 개념화와 규제수단에 관한 연구 ― 인터넷서비스사업자의 자율규제를 중심으로 ―
황용석
[2017]
가짜 뉴스(Fake News)와 민주주의
심홍진
[2017]
“설득지식 모델의 시각에서 본 공익캠페인의 효과에 관한 연 구.”
김정현
[2005]
Understanding the bond of identification: An investigation of its correlates among art museum
Bhattacharya, C. B.
[1995]
Theoretical sensitivity: Advances in the methodology of grounded theory
Glaser, B. G.
[1978]
The effect of social responsibility on customer donations to corporate-Supported Non-profits
Lichtenstein, D. R.
[2004]
Testing the action-based model of cognitive dissonance: The effect of action-orientation on post-decisional attitudes
Harmon-Jones, E.
[2002]
Statement verification: A stochastic model of judgment and response
Wallsten, T. S.
[1994]
Social identity theory and the organization
Ashforth, B. E.
[1989]
Self-Concept and Image Congruence: Some Research and Managerial Implication
Onkvisit, S.
[1987]
Selective exposure to information: A critical review
Sears, D. O.
[1967]
Rumor, Gossip and Urban Legends
DiFonzo, N.
[2007]
Rumor psychology: Social and organizational approaches
DiFonzo, N.
[2007]
Practicing strategy: Text and cases
Sotirtios
[2015]
Plz RT: a social diffusion model of misinformation and disinformation for understanding human information behaviour
Karlova, N. A.
[2013]
Niche news: The politics of news choice
Stroud, N. J.
[2011]
Naturalistic inquiry (Vol. 75)
Lincoln, Y. S.
[1985]
Natural myside bias is independent of cognitive ability
Stanovich, K. E.
[2007]
Fame and fortune: How successful companies building winning reputations
Fombrun, C. J.
[2003]
Effects of self-esteem, hypothetical explanations, and verbalization of expectancies on future performance
Campbell, J. D.
[1985]
Corporate identity: past, present and future
Balmer, J. M. T.
[1997]
Confirmation bias: A ubiquitous phenomenon in many guises
Nickerson, R. S.
[1998]
An introduction to qualitative research
Flick, U.
[1998]
All the news that’s fit to post: A profile of news use on social networking sites
Glynn, C. J.
[2012]
A Companion to Qualitative Research
Flick, U.
[2004]
' 이용자의 확증편향과 설득지식 수준이 가짜뉴스 허구성 판단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