淸朝 역사에 대한 새로운 접근과 수업 활용을 위한 사료 소개

이선애 2020년
' 淸朝 역사에 대한 새로운 접근과 수업 활용을 위한 사료 소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Decentering historical view
  • New Qing History
  • Qing Empire of the Manchus
  • Sino-Centrism
  • The Learning of Historical Materials
  • eastasianhistory
  • 脫중심주의
  • 동아시아사
  • 만주족의 청 제국
  • 사료 학습
  • 신청사
  • 한족중심주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2 0

0.0%

' 淸朝 역사에 대한 새로운 접근과 수업 활용을 위한 사료 소개' 의 참고문헌

  • 한·일 고등학교 세계사 교과서 내의 중국 중심주의 : 전근대 중국사 서술을 중심으로
    김다희 [2008]
  • 최후의 황제들: 청 황실의 사회사
    구범진 [2010]
  • 청 제국의 지배체제에 관한 고등학교 세계사 교과서 서술 분석
    전희 [2019]
  • 지구사적 관점으로 본 동아시아사의 방법과 서술 - 인도양 연구에 대한 비판적 고찰을 토대로 -
    박혜정 [2013]
  • 중학교 사회 교과서 세계사 서술 속의 타자 읽기 ― 북아시아사 서술의 분석을 중심으로 ―
    丁 載 勳 [2005]
  • 중국의 서진
  • 중국과 한국 역사 교과서의 중국 역사 서술과 용어의 문제
    홍성구 [2006]
  • 조선인의 기록을 통해 본 滿洲의 都城2
    유지원 [2012]
  • 전통시기 중국의 안과 밖: ‘중국’과 ‘주변’ 개념의 재인식
  • 임진왜란기 조선과 건주여진의 교통로 복원 - 『건주기정도기』를 중심으로-
    박정민 [2018]
  • 임진왜란과 한중관계
    한명기 [1999]
  • 이 중국에 거하라
  • 유동적 역사공간: 근세 동아시아로의 접근
    차혜원 [2007]
  • 외국학계의 정복왕조 연구 시각과 최근 동향
  • 역사적 탐구기능을 기르는 사료학습 방안 연구
    方智嫄 [2000]
  • 역사교육의 이론과 방법
  • 역사 연구와 역사 교과서 서술, 그리고 역사과 교육과정 -현행 중학교 ‘역사’ 교과서의 요·금·청 왕조 서술을 중심으로-
    홍성구 [2013]
  • 애국주의의 형성-내셔널리즘으로 본 근대중국
    정지호 [2006]
  • 신충일의 <建州起程圖記>
    이민환 [2014]
  • 신청사와 만주학-피터 C 퍼듀 지음, 공원국 옮김 『중국의 서진:청(淸)의 중앙유라시아 정복사』, 도서출판 길, 2012(Peter C. Perdue, China Marches West:The Qing Conquest of Central Eurasia, Harvard University Press, 2005)-
    김선민 [2013]
  • 선조실록수정본
  • 선조실록
  • 사회과 교육과정
  • 북방민족 歷史像의 復元을 통한 동시아사의 새로운 패러다임
    박원호 [2012]
  • 명말 요동 변경지역을 둘러싼 명-후금-조선의 삼각관계
    김선민 [2008]
  • 만주족의 청 제국
  • 만주족의 정체성과 청대사 연구
    윤영인 [2006]
  • 만주족의 역사
  • 만주족 이야기 :만주의 눈으로 청 제국사를 새로 읽다
    이훈 [2018]
  • 만주제국인가 청 제국인가 - 최근 미국의 청대사 연구동향을 중심으로 -
    김선민 [2011]
  • 동아시아사 교과서에서 동아시아사와 세계사 연계 방안
    강선주 [2013]
  • 동아시아론의 전개와 역사 텍스트 속의 동아시아
    김성수 [2007]
  • 누르하치와 赫圖阿拉(Hetu ala)城
    柳智元 [1999]
  • 누르하치 興起時期 都城에 나타난 滿ㆍ漢文化의 相互作用
    柳智元· [2004]
  • 근세동아시아사관계사 연구
    김종원 [1999]
  • 고등학교 동아시아사
    안병우 [2019]
  • 고등학교 동아시아사
    이병인 [2019]
  • 고등학교 동아시아사
    김태웅 [2019]
  • 고등학교 동아시아사
    최현삼 [2018]
  • 고등학교 <동아시아사>의 성격과 체계
    정연 [2008]
  • 舊滿洲檔: 荒字檔
    최동권 [2007]
  • 申忠一의 建州紀程圖記에 對하야-最近發見의 淸初史料
    李仁榮 [1939]
  • 滿文檔案叢考 第一集
    陳捷先 [1980]
  • 淸代史硏究
  • 朝鮮使臣所見的建州社會
    刁書仁 [2001]
  • 明淸檔案與史地探微
    郭美蘭 [2012]
  • 宣祖 二十五年傾의 建州女眞
  • 太祖(全2권)
    김주원 [2019]
  • 大淸滿洲實錄
  • 刻畫戰勳-淸朝帝國武功的文化建構
    馬雅貞 [2016]
  • 『제7차 고등학교『세계사』교과서 ‘북방민족’서술 분석』
    윤소정 [2010]
  • 『신청사이론'을 통한 현행 고등학교 세계사 교과서 서술 분석』
    이병철 [2014]
  • 『세계사 교과서의 청대사에 관한 서술 분석』
    김선희 [2009]
  • 『고등학교 세계사교과서 몽골제국사에 투영된중화적 시각 분석』
    임우정 [2009]
  • 「舊滿洲檔」에서 「滿洲實錄」까지 - 청 태조실록의 편찬과 수정
    김선민 [2012]
  • “동아시아사”의 공간적 맥락-교과서 서술과 관련하여-
    김승욱 [2013]
  • ‘신청사’의 등장과 분기(分岐)-미국의 청대사 연구동향
    김선민 [2011]
  • The Significance of the Ch’ing Period in Chinese History
    Ho Pingti [1967]
  • The New Qing History
  • The Manchus
  • The Last Stand of Chinese Conservatism: The T’ung-Chih Restoration, 1862-1874
  • Reorienting the Manchus: A Study of Sinicizaion 1583-1795
    Pei Huang [2011]
  • Qing Colonial Administraion in Inner Asia
  • Presidential Address: Reenvisioning the Qing: The Significance of the Qing Period in Chinese History
  • New Qing Imperial History: The making of Inner Asian empire at Qing Chengde
  • In Defense of Sinicization: A Rebuttal of Evelyn Rawski’s “Reenvisioning the Qing”
    Ho Pingti [1998]
  • <동아시아사> 과목의 신설과 교육과정 개발
    지모선 [2013]
  • 2015 개정 교육과정과 <동아시아사> 교육과정 검토
    지모선 [2017]
  • 2011년 개정 <동아시아사> 교육과정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김유리 [2014]
  • 16세기 말~17세기 초 朝鮮과 建州女眞의 배후 교섭과 申忠一의 역할
    장정수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