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의 자기효능감과 사이버 불링 주변인으로서의 방어행동 간의 관계: 도덕적 이탈과 죄책감의 매개효과

논문상세정보
' 대학생의 자기효능감과 사이버 불링 주변인으로서의 방어행동 간의 관계: 도덕적 이탈과 죄책감의 매개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ystander
  • Guilt
  • cyber-bullying
  • defendingbehavior
  • moral disengagement
  • self efficacy
  • 도덕적 이탈
  • 방어행동
  • 사이버불링
  • 자기효능감
  • 죄책감
  • 주변인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789 0

0.0%

' 대학생의 자기효능감과 사이버 불링 주변인으로서의 방어행동 간의 관계: 도덕적 이탈과 죄책감의 매개효과' 의 참고문헌

  • 학교폭력 주변인 역할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남미애 [2015]
  • 폭력적 온라인 게임의 도덕적 이탈 단서 : FPS 게임의 사살 정보와 집단 이용을 중심으로
    이숙정 [2013]
  • 초등학교 학교폭력 피해아 방어자의 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
    이영기 [2016]
  • 청소년의 마음읽기 능력과 또래괴롭힘의 관계: 도덕적 이탈‧도덕적 정서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송경희 [2010]
  • 청소년 사이버불링 가해행동 예측요인 탐색을 위한 국내연구 메타분석
    김신아 [2017]
  • 중학생의 또래애착과 SNS 중독경향성의 관계에서 자존감과 자존감 안정성의 매개효과
    유현욱 [2015]
  • 중학생의 공감적 관심, 개인적 고통, 도덕적 이탈과 또래괴롭힘 방어행동의 관계
    신서란 [2014]
  • 중학생의 공감, 사회적 자기효능감, 지각된 규준과 또래괴롭힘 방어행동과의 관계
    이승연 [2014]
  • 죄책감, 도덕적이탈, 및 친구의 규칙위반성향과 청소년의 규칙위반행동
    김경연 [2003]
  • 정서적 공감, 자기효능감, 사회적 책임감이 또래 괴롭힘 방어 행동에 미치는 효과 : 지각된 인기도의 중재효과를 중심으로
    김민지 [2013]
  • 자기효능감과 도덕적 이탈(Ⅰ)
    곽금주 [1998]
  • 유사 사이버 괴롭힘 상황에서 여중생의 주변인으로서 반응 분석
    정아혜 [2014]
  • 우종필 교수의 구조방정식모델 개념과 이해
    우종필 [2012]
  • 완벽주의 성향, 자기효능감, 우울과의 관계 연구
    홍혜영 [1995]
  • 아동의 도덕적 정서의 발달 : 수치심과 죄책감
    유 경 [2002]
  • 수치심경향성과 죄책감경향성의 심리적 특성 비교
    송수민 [2008]
  • 사회학습이론을 적용한 대학생의 사이버 불링에 대한 연구: 현실친구와 가상친구의 영향력에 대한 비교
    홍명기 [2018]
  • 사이버불링을 목격한 중학생 주변인의 실태 및 영향 변인 연구
    고아라 [2016]
  • 사이버 불링이 학습성과와 정서조절능력 및 대인관계능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사회적 지지의 조절효과
    풍일척 [2018]
  • 사이버 불링 상황에서 대학생의 주변인 행동 의도 분석
    조영은 [2017]
  • 사이버 괴롭힘과 오프라인 괴롭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비교 분석
    이수경 [2012]
  • 부정적 정서와 자기효능감의 조절된 매개효과가 담뱃갑 경고그림 평가와 금연의도에 미치는 영향: 죄책감, 공포, 혐오감 비교 분석을 중심으로
    최유진 [2018]
  • 부모애착, 분리-개별화, 성인애착, 대학생활적응, 심리적 디스트레스의 관계 -대학신입생을 대상으로-
    조화진 [2010]
  • 보호관찰 청소년과 일반 청소년의 심리 행동특성 비교: 도덕적 이탈, 자기효능감, 가출, 학업성취를 중심으로
    박영신 [2006]
  • 반사이버 불링 교육을 위한 체계적 접근
    임상수 [2015]
  • 문항묶음:원리의 이해와 적용
    이지현 [2016]
  • 또래괴롭힘 상황에서 주변또래 유형의 판별변인 분석
    서미정 [2006]
  • 도덕적 이탈 및 도덕적 정서가 또래괴롭힘에 대한 가해동조행동에 미치는 영향
    서미정 [2013]
  • 대학생의 사이버 폭력경험과 대인관계능력의 관계에 미치는 성인애착의 매개효과
    박완경 [2015]
  • 대인 관계 상황에서의 죄책감, 수치심과 심리적 증상의 관계 연구 : 일반 청소년과 비행 청소년의 비교를 중심으로
    류설영 [1999]
  • 남녀 중학생의 또래괴롭힘 방어행동과 공감, 자기효능감, 학급규준에 대한 믿음의 관계
    김은아 [2011]
  • 남녀 중학생의 도덕적 정서와 또래괴롭힘 방어 및 방관행동의 관계 : 지각된 학급규준의 조절효과
    최기원 [2012]
  • 구조방정식 모형의 기본과 확장 : Mplus 예제와 함께
    김수영 [2016]
  • 공감, 공정성, 도움행동의도 및 사회적 자기효능감이사이버 괴롭힘 상황에서 주변인의 도움행동에 미치는 영향
    홍솔지 [2017]
  • 고등학생과 대학생의 사이버불링 피해경험이 사이버불링 가해경험에 미치는 영향: 사회참여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전대성 [2015]
  • “전통적, 사이버 괴롭힘 상황에서 주변인의 방어성향에 영향을 미 치는 요인”
    송지연 [2016]
  • “방관자의 집단 특성에 따른 또래괴롭힘 참여 역할행동”
    서미정 [2008]
  • [단행본] 표준국어 대사전
  • Understanding the interplay among regulatory self-efficacy, moral disengagement, and academic cheating behaviour during vocational education : a three-wave study
    Fida, R. [2018]
  • The test of self-conscious affect (TOSCA)
  • The self-efficacy scale : construction and validation
    Sherer, M. [1982]
  • The relationship between cyber bullying and school bullying
    Beran, T. [2008]
  • The Influences of Narcissism and Self-Efficacy on Ethical Responsibility and Brand Attachment
  • The Effect of Varying Degrees of Nonnormality in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Lei, M. [2005]
  • Social cognitive theory in cultural context
    Bandura, A. [2001]
  • Social cognition and moral cognition in bullying : What’s wrong?
    Gini, G. [2006]
  • Shame and guilt. GuilfordPublications
  • Shame and guilt as behaviour regulators : Relationships with bullying, victimization and prosocial behaviour
  • Role of resistive self-regulatory efficacy and moral disengagement in the relationship between values and aggressiveness in athletes
    Albouza, Y. [2017]
  • Putting the fear back into fear appeals : The extended parallel process model
    Witte, K. [1992]
  • Prevalence, psychological impact, and coping of cyberbully victims among college students
  • Predictors of student defenders of peer aggression victims : Empathy and social cognitive factors
    Barchia, K. [2011]
  • Naturalistic observations of peer interventions in bullying
    Hawkins, D. [2001]
  • Moral disengagement and ethical decision-making : The moderating role of trait guilt and shame
  • Mediation in experimental and nonexperimental studies : new procedures and recommendations
  • Mechanisms of moral disengagement in the exercise of moral agency
    Bandura, A. [1996]
  • Guilt and giving : A process model of empathy and efficacy
    Basil, D. [2008]
  • Guilt and children
  • Equivalence of the mediation, confounding and suppression effect
  • Determinants of adolescents’ active defending and passive bystanding behavior in bullying
    Albiero, P. [2008]
  • Cyber bullying and internalizing difficulties : Above and beyond the impact of traditional forms of bullying
  • Bystanders matter : Associations 158 between reinforcing, defending, and the frequency of bullying behavior in classrooms
  • Bystander intervention in cyber bullying
    Brody, N. [2016]
  • Bystander behavior in bullying situations : Basic moral sensitivity, moral disengagement and defender self-efficacy
  • Bullying as a group process : Participant roles and their relations to social status within the group
  • Amos21 구조방정식 모델링
    배병렬 [2014]
  • Advances in social science methodology
  • A meta-analysis of research on protection motivation theory
  • 2019 사이버 범죄 통계 자료
  • 2015 사이버폭력 실태조사 통계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