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간의 성격 규명과 교육위기 극복방법 탐색 :Arendt의 공간이해를 중심으로

허영주 2020년
논문상세정보
' 교육공간의 성격 규명과 교육위기 극복방법 탐색 :Arendt의 공간이해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rendt
  • crisis of education
  • educational realm
  • private realm
  • public realm
  • 공적 영역
  • 교육공간
  • 교육의 위기
  • 사적 영역
  • 아렌트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84 0

0.0%

' 교육공간의 성격 규명과 교육위기 극복방법 탐색 :Arendt의 공간이해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헤르만 헤르츠버거의 교육공간에 나타난 사회적 지속가능성에 관한 연구
    송은아 [2013]
  • 한나 아렌트의 프라이버시 개념과 그 규범성
    김선욱 [2020]
  • 한나 아렌트의 자유 개념과 페미니즘 : 정치적 주체와 공적 영역을 중심으로
    김희정 [2007]
  • 한나 아렌트의 공적 영역과 페미니즘
    김희정 [2008]
  • 한나 아렌트의 ‘탄생성’(natality)의 교육학과 양명의 ‘치량지’(致良知)
    이은선 [2007]
  • 한나 아렌트(Hannah Arendt)에게서 권력(Power)과 권위(Authority)의 관계 :로버트 파인(Robert Fine)의 논의를 중심으로
    김성준 [2017]
  • 한나 아렌트 정치판단이론
    김선욱 [2002]
  • 한나 아렌트 공적 영역의 시민교육적 함의
    권미정 [2020]
  • 한나 아렌트
    Swift, S. [2010]
  • 한국 대안교육운동의 성격에 관한 연구
    고병헌 [1998]
  • 학교공간이라는 시민교육의 현장
    고인룡 [2019]
  • 학교공간의 교육적 의미와 과제
    정혜영 [2014]
  • 학교 공간에 관한 의미 탐색: 비판과 대안
    김달효 [2019]
  • 하이데거와 아렌트의 비교연구—사유와 행위의 관계를 중심으로—
    강학순 [2018]
  • 토머스 머튼과틱낫한:참여하는 영성
    King, R. H. [2007]
  • 종교성 미 래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
    한명희 [2007]
  • 인간과 공간
    이기숙 [2011]
  • 인간, 그 본성과 세계에서의 위치
    Gehlen, A. [2010]
  • 역사 속의 교육공간, 그 철학적 조명
  • 앙리 르페브르의 리듬분석에 기반한 조직진단 모형 연구
    이병준 [2015]
  • 앙리 르페브르의 ‘리듬분석’을 통한 롱샹 성당의 리듬분석
    김영희 [2015]
  • 아렌트(H. Arendt)의 ‘탄생성(natality)’ 개념과 교육적 사유의 실제를 위한 제안: The Freedom Writers Diary의 교육실천 분석
    조나영 [2017]
  • 아렌트(H. Arendt) '탄생성'의 교육학적 수용 – 마스켈라인(J. Masschelein)의 논의를 중심으로
    우정길 [2013]
  • 아렌트 읽기
    서유경 [2011]
  • 시간과 공간의 철학
  • 민주시민 양성을 위한 유아교육의 방향성 탐색: 아렌트의 ‘행위’ 개념을 중심으로
    김지연 [2020]
  • 미래 교육을 준비하는 학교 공간 혁신
    조선미 [2019]
  • 권위에 대한 철학적 인간학적 고찰
    박병준 [2010]
  • 권력의 이중성: 아렌트와 하버마스의 권력개념을 중심으로
    장명학 [2009]
  • 교육과정을 반영한 학교 건축의 공간 구성에 관한 연구-C 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성승희 [2014]
  • 교육과정 연구에서 르페브르(H. Lefebvre)의 공간생산론의 활용 가능성 탐색
    배지현 [2014]
  • 교육공간의 의미와 조건
    최성욱 [2006]
  • 교실 공간의 인간학적·도덕교육적 의미 탐구
    김은수 [2015]
  • 교사의 존재와 권위의 관계
    진현경 [2013]
  • 교사의 영적 성숙을 위한 교사교육과정의변화 방향 탐색
    허영주 [2010]
  • 교사의 실질적 권위와 그 정당화 논의
    이병승 [2011]
  • 교사 권위의 형성 요인
    이동순 [2015]
  • 공적 영역의 상실과 현대사회의 위기: 한나 아렌트의 정치철학을 중심으로
    정미라 [2015]
  • 가르침과 배움의 영성
    Palmer, P. [2006]
  • 가르치기 힘든 시대, 가르침의 의미 탐색: 한나 아렌트(Hannah Arendt)의 '행위'(action)의 개념을 중심으로
    박은주 [2018]
  • 「교육의 위기」에 나타난 아렌트의 ‘탄생성’ 교육관에 대한 연구
    임정아 [2016]
  • 「교실 - 탄생성의 공간」
    우정길 [2015]
  • The Promise of Politics
    Arendt, H. [2007]
  • The Politics of Community: A Feminist Critique of the Liberal-Communitarian Debate
    Frazer, E. [1993]
  • The Origins of Totalitarianism
    Arendt, H. [1976]
  • The Life of the Mind
    Arendt, H. [1978]
  • The Human Condition
    Arendt, H. [1998]
  • Responsibility and Judgment
    Arendt, H. [2003]
  • Philosophical Profiles. Essays in a Pragmatic Model
  • On Revolution
    Arendt, H. [2006]
  • O.F.Bollnow의 교육적 분위기의 교육인간학적 기능에 관한 연구: 신뢰와 안정감을 중심으로
    강기수 [2003]
  • Lefebvre의 공간생산과 리듬분석이론이 교육공간 분석에 주는 의미
    허영주 [2016]
  • International Encyclopedia of the Social Sciences
  • Hannah Arendt의 ‘탄생성’의 교육학적 의미
    우정길 [2013]
  • Hannah Arendt and Education
    Schutz, A. [2018]
  • Hannah Arendt & The Meaning of Politics
    Calhoun, C. [1997]
  • Hanna Arendt의 ‘인간의 조건’과 현대의 성인교육: 성인교육철학으로서의 가능성 모색
    박응희 [2019]
  • G. Bachelard의 “일상적 공간”의 교육적 의미: 이미지와 상상력을 중심으로
    양지원 [2019]
  • Essays in Understanding 1930-1954: Formation, exile, and totalitarianism
    Arendt, H. [2005]
  • Eichmann in Jerusalem : A Report on the Banality of Evil
    Arendt, H. [2006]
  • Crises of the Republic
    Arendt, H. [1972]
  • Children's participation : an Arendtian criticism
    Jessop, S. [2011]
  • Childhood and citizenship: A conversation across modernity
    Dunne, J. [2006]
  • Beyond Learning : Democratic Education for a Human Future
    Biesta, G. [2010]
  • Between Past and Future
    Arendt, H. [2006]
  • Aristotle on dialectic
  • Alterität Pluralität Gerechtigkeit
  • 21세기 교육에 있어서의 권위와 자유
    최관경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