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완전통합학급 운영 현황 및 담임교사의지원 요구

' 초등학교 완전통합학급 운영 현황 및 담임교사의지원 요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dministration
  • elementary education teachers
  • full-time inclusive classroom
  • support needs
  • 면담 연구
  • 완전통합
  • 운영현황
  • 전일제 일반학급 배치
  • 지원 요구
  • 초등학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66 0

0.0%

' 초등학교 완전통합학급 운영 현황 및 담임교사의지원 요구' 의 참고문헌

  • 행복씨앗학교 질적 심화를 위한 충북혁신미래학교 모델 개발 연구
    이은주 [2019]
  • 한국 장애학생 통합교육. 특수교육과 일반교육의 관계 재정립
    박승희 [2003]
  • 한국 교육 관련법에서의 완전통합교육 가능성과 한계성
    박종섭 [2012]
  • 학습장애 학생과 비장애 학생의 통합교육 경험
    임해주 [2016]
  • 학교과정별 통합교육 지원교사 역할 모델 개발
  • 포커스그룹-응용조사 실행방법-
    민병호 [2014]
  • 특수학급이 설치된 중등 일반학교 특수교사와 일반교사의 통합교육, 통 합학급, 교사의 역할에 대한 인식
    권현수 [2016]
  • 특수교육운영계획
  • 통합학급에서 비장애학생의 장애학생 이해과정에 관한 참여관찰 연구
    이은주 [2008]
  • 통합학급 교사와 특수학급 교사가 인식하는 실천적 지식 내용에 대한 비교연구
    김정규 [2015]
  • 통합학급 교사가 통합교육에서 직면하는 학습지도에 대한 어려움 요인 분석
    김봉세 [2019]
  • 통합교육에서 장애아동의 일반교육과정 접근을 위한 개별화교육계획 활용 문제
    이은주 [2008]
  • 통합교육 환경에서 청각장애학생의 학교생활 적응에 대한 질적 연구
    권순우 [2010]
  • 통합교육 컨설테이션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최애경 [2011]
  • 통합교육 지원 컨설팅에 대한 초등학교 통합학급 교사들의 인식 및 요구
    이미아 [2014]
  • 통합 정도에 따른 지적장애아의 사회성 발달 특성
    박찬웅 [2015]
  • 초등학교 통합학급 담임교사의 요건
    박상민 [2010]
  • 초등학교 지체장애학생의 완전통합교육 경험
    서나희 [2017]
  • 초・중등학교 통합교육 실행가이드북Ⅱ
  • 중도․중복장애 학생의 개별화교육계획 작성 및 실행과정에 대한 일반교사의 인식과 지원요구
    류규태 [2016]
  • 전일제 일반학급에 배치된 장애학생을 위한 부모의 지원 요구
    임장현 [2020]
  • 전국 중학교 특수학급 및 통합학급 수업의실제: 중학교 통합교육의 실상과 허상
    박승희 [2015]
  • 일반학교 저시력학생의 교육지원 실태 및 요구 분석
    차향미 [2013]
  • 일반 초․중․고 통합학급 배치 특수교육대상자의 교육평가 실태 분석
    서선진 [2018]
  • 완전통합학급을 운영하는 사립유치원 교사의 통합교육 지원 실태 및 요구
    박진영 [2017]
  • 완전통합교육의 실현 근거와 과제에 대한 특수교사와 일반교사의 인식조사
    이윤수 [2002]
  • 어린이집 완전통합을 경험한 장애아동 부모가 인식하는 초등 통합의 어려움과 지원요구
    안선영 [2014]
  • 시각장애인들의 입장을 통해 살펴본 시각장애학생 통합교육 연구
    강종구 [2013]
  • 시각장애 및 지적장애 학생들의 통합교육에 대한 교사들의 입장
    강종구 [2012]
  • 서울 지역 중학교 발달장애학생의 완전통합교육에 대한 교육실제 및 개 선과제
    이은별 [2019]
  • 보편적 교수‧학습 설계와 교수적 수정에 대한중요도 및 실행도 중심의 교사 인식 문헌분석
    강은영 [2018]
  • 미국 청각장애학생 통합교육 지원과 시사점
    최상배 [2015]
  • 독일의 '역통합학교' 사례를 통한 한국의 완전통합교육의 발전방안에 대한 모색
    김승용 [2019]
  • 독일 특수교육 교사양성과정에 통합교육의 영향 분석
    남숙 [2019]
  • 공립유치원 완전통합학급 교사들의 학급운영 실태 및 지원 요구
    노진아 [2014]
  • 공립 유치원 완전 통합학급 교사들의 학급운영 실태 및 지원요구
    전은영 [2015]
  • 개별화교육계획(IEP)에 대한 충북지역 통합학급 교사의 인식
    박지아 [2020]
  • 2020 특수교육 연차보고서
    교육부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