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PP 평가모형을 적용한 의과대학 교육과정 운영 평가지표 타당화

' CIPP 평가모형을 적용한 의과대학 교육과정 운영 평가지표 타당화'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IPP Evaluation Model
  • College Curriculum
  • Curriculum Evaluation
  • Factor analysis
  • cipp 평가모형
  • 교육과정평가
  • 요인분석
  • 의과대학 교육과정
  • 의과대학 평가인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87 0

0.0%

' CIPP 평가모형을 적용한 의과대학 교육과정 운영 평가지표 타당화' 의 참고문헌

  • 현대교육과정과 교육평가
    강현석 [2004]
  • 해외 선진 의과대학 교육과정과 의사 국가고시과목 비교 연구
    조형정 [2012]
  • 한국의학교육평가원 평가인증기준의 변천과 발전방향
  • 학교중심 교육과정 개발 모형에 관한 연구
    손충기 [2000]
  • 하버드 의대에서의 새로운 의학교육과정
    김용일 [1992]
  • 체제적 접근 평가모형에 의한 사이버대학평가에서 하위평가요소가 학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전정민 [2015]
  • 체제분석적 접근에 기반한 공학교육프로그램 평가모형 개발
    박기문 [2011]
  • 진료참여형 임상실습 교육과정의 개발-학생인턴제의 실습 범위와 수준을 중심으로
    박귀화 [2003]
  • 전문 직업인으로서 의사의 의무와 역할에 대한 이론적 토대
    장동익 [2003]
  • 임상실습교육과정의 평가
    오희철 [2001]
  • 임상실습 교육계획 수립 워크숍 자료집(유인물)
  • 일개 의과대학 임상실습 교육과정 평가
    박주현 [2004]
  • 일개 의과대학 교육프로그램 평가체제에 대한 연구
    윤소정 [2020]
  • 인증기관 대학평가의 쟁점과 과제
    김상철 [2017]
  • 의학교육의 현대화 과정
    기창덕 [1994]
  • 의학교육의 새로운 방향
    전우택 [1999]
  • 의학교육과정 변화요인과 과정 분석 : 2010년대 이후 성과바탕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김하원 [2017]
  • 의학교육 평가인증에서 성과측정 지표 개발에 관한 연구
    이영미 [2018]
  • 의학교육 평가인증, 기회인가 부담인가?
    정한나 [2020]
  • 의학과 교육과정 개편의 바람직한 방향
    이정은 [2002]
  • 의대 평가인증 개선방안 연구
    임기영 [2011]
  • 의과대학 평가인증의 현황과 개선방향
    안덕선 [2015]
  • 의과대학 평가인정 기준의 타당도 연구
    양은배 [2001]
  • 의과대학 의학과 교육과정 개선방향 : 21세기를 대비하여
    최삼섭 [1996]
  • 의과대학 교육과정의 발전형태
    정명현 [1995]
  • 의과대학 교육과정 운영 평가지표 개발에 관한 연구
    차봉은 [2019]
  • 의과대학 교육과정 개편에 대한 통시적 고찰: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중심으로
    안신기 [2018]
  • 의과대학 교육과정 개편에 대한 인식과 교육과정 평가
    이수곤 [2007]
  • 우리의 의학교육은 왜 변화하지 않는가?
    김정화 [2000]
  • 우리나라 의학 전문직업성의 핵심요소 규명과 교육과정 평가 연구
    허예라 [2006]
  • 외국 의과대학에서의 성과중심교육과정 개발
    한재진 [2013]
  • 영남대학교 의과대학 의예과 교육과정 개발과 편성 사례
    김성용 [2017]
  • 알기 쉬운 통계분석
    성태제 [2019]
  • 성인교육이론에 있어 경험과 학습의 의미
    김희선 [2005]
  •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예과 교육과정 개발과 편성 사례
    윤현배 [2017]
  • 서울대학교 ‘교육평가’ 강의자료집
  •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평가를 위한 양적 질적 평가지표 개발연구
    김경성 [2008]
  • 문제중심학습 교육과정의 평가에 대한 질적 연구 :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을 중심으로
    김주희 [2004]
  • 독일에서의 의학교육 개선 방향과 한국 의학교육에의 시사점
    김선 [2000]
  • 기본의학 교육과정 개선 방안 - 연세의대 광혜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류숙희 [2009]
  • 글로벌 의사의 역할과 성과바탕 의학교육
    한재진 [2013]
  • 국외 의과대학의 성공적인 교육과정 개편 전략에 관한 고찰
    이승희 [2011]
  • 국내외 의과대학의 교육과정 기초조사 및 분석
    류숙희 [2008]
  • 교육평가의 내재적 가치와 그 실현방안
    채선희 [1997]
  • 교육평가모형의 개관
    이종승 [1986]
  • 교육평가 용어사전
  • 교육과정 평가 논리의 탐구
    배호순 [2000]
  •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통합교육과정 평가
    이영미 [2000]
  • 『다변량행동조사』
    여운승 [2006]
  • 『교육프로그램 평가의 이론과 실제』
    김혜숙 [2014]
  • 『교육프로그램 평가론』
    배호순 [2008]
  • 『ADDIE 모형을 이용한 일개 의과대학 성과중심 교육과정 분석 연구』
    최영휴 [2017]
  • e-Learning과 인적자원개발
    강경종 [2006]
  • [발표자료] Seoul 2016 서울의대 새 교육과정
  • The relevance of the CIPP evaluation model for educational accountability
  • The Tutorial Process
  • The Handbook of Training Technologies
    Daryl L. H. [2006]
  • K의대 졸업생을 대상으로 한 의과대학 교육과정 평가
    이상이 [1997]
  • Evaluating with validity
  • Essentials of psychological testing
  • CIPP 평가모형 적용을 통한 중학교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평가지표 개발
    한홍련 [2011]
  • ASK2019(Accreditaion Standards of KIMEE 2019) 의학교육 평가인증 기준
  • 2018년도 의학교육 평가인증 설명회
  • 1995학년도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과 개정교육과정
    최삼섭 [19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