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정서공동체로서 학교에 관한 철학적 탐구: 정동과 공명을 중심으로
이태영
2020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태영
제어번호
107107369
학술지명
교육문화연구
권호사항
Vol. 26 No. 5 [ 2020 ]
발행처
인하대학교 교육연구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423-441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20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주제어
Affect
Emotion
Emotional community
School
Resonance
공명
정동
정서
정서공동체
학교
참고문헌( 42)
유사주제 논문( 2,254)
정서 662건
Emotion 538건
정동 352건
학교 191건
Affect 179건
resonance 142건
School 125건
공명 63건
Emotional community 1건
정서공동체 1건
인용/피인용
정서공동체로서 학교에 관한 철학적 탐구: 정동과 공 ...
' 정서공동체로서 학교에 관한 철학적 탐구: 정동과 공명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Affect
Emotion
Emotional community
School
resonance
공명
정동
정서
정서공동체
학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263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Affect
180
0
0.0%
Emotion
539
0
0.0%
Emotional community
2
0
0.0%
School
126
0
0.0%
resonance
143
0
0.0%
공명
64
0
0.0%
정동
353
0
0.0%
정서
663
0
0.0%
정서공동체
2
0
0.0%
학교
192
0
0.0%
계
2,264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정서공동체로서 학교에 관한 철학적 탐구: 정동과 공명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학교폭력과 공감의 정서
권수현
[2013]
하르트무트 로자의 공명이론과 교육학적 시사점
이태영
[2020]
프루스트와 기호들
Deleuze, G.
[2004]
표준국어대사전
국립국어원
초등학생의 감정관리 능력 함양을 위한 도덕과 교수·학습 방안 연구
김은주
[2019]
천개의 고원
Deleuze, G.
[2001]
차이와 반복
Deleuze, G
[2004]
중학생을 위한 사회정서학습 프로그램 : 교사용 지도서
신현숙
[2015]
정서지능
문용린
[2010]
정서발달과 정서지능
정옥분
[2007]
정서란 무엇인가?
Kagan, J.
[2009]
정서교육을 위한 초등도덕교육과정 탐색
강미영
[2017]
정동의 잉여적 사유들 -브라이언 마수미 논의를 중심으로
김민지
[2020]
정동 이론 탐구 -미술교육 정의적 영역의 확장을 위한 고찰-
정은영
[2019]
의미의 논리
Deleuze, G.
[1999]
에티카
Spinoza, B.
[2007]
실존철학이란 무엇인가
Bollnow, F. O.
[1996]
실존철학과 교육학. 비연속적 교육형식의 모색
Bollnow, F. O.
[2008]
스피노자철학에서의 정서와 자유의 문제
홍영미
[2006]
사회과 교육에서 감정 개념의 명료화- ‘정동 이론(Affect Theory)’을 중심으로 -
이태성
[2017]
사이코패스(psychopath)에 대한 신경생물학적 이해와 치유 및 도덕 향상으로서의 초등도덕교육
박형빈
[2017]
물화
강병호
[2006]
들뢰즈의 기호론에 따른 문학교육 방법 탐색
김재춘
[2012]
들뢰즈 개념어 사전
Villani, A.
[2012]
도덕성에 대한 뇌신경과학적 접근의 도덕교육적 함의
박형빈
[2013]
도덕교육의 본질에 근거한 정서교육의 방향: 정서교육 연구 및 도덕과 교육에의 시사점
박현진
[2018]
내재성: 하나의 삶
Deleuze, G.
[2001]
교사를 일깨우는 사유
Bollnow, F. O.
[2007]
공동체의 이론들
Rosa, H.
[2017]
「들뢰즈에서 정동의 논리와 공명의 잠재력」
연효숙
[2015]
“욕망은 인간의 본질 그 자체이다” (cupiditas est ipsa hominis essentia) -『에티카』 3부 부록을 통해 살펴본 스피노자의 인간학-
김원철
[2009]
The turn to affect: A critique
Leys, R.
[2011]
Spinoza’s Concept of Affect
Deleuze, G
Social-emotional and character development and academics as a dual focus of educational policy
Elias, M.
[2009]
Selbst ist der Mensch: Körper, Geist und die Entstehung des menschlichen Bewusstseins
Damasio, A.
[2013]
Sein und Zeit
Heidegger, M
[1927]
Resonanzpädagogik & Schulleitung. Neue Impulse für die Schulentwicklung
Rosa, H.
[2018]
Resonanz. Eine Soziologie der Weltbeziehung
Rosa, H.
[2018]
Facial Expression of Emotion: What Lies Beyond Minimal Universality?
Russel, J. A.
[1995]
Existenzerhellung
Jaspers, K.
[1932]
Emotional Intelligence
Salovey, P.
[1990]
(인간의 모든) 감정 : 우리는 왜 슬프고 기쁘고 사랑하고 분노하는가
최현석
[2011]
' 정서공동체로서 학교에 관한 철학적 탐구: 정동과 공명을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