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코로나19 시기 초등영어교육 석사과정 탄력형 비대면 교육과정 개발과 적용
박선호
2020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박선호
제어번호
107107138
학술지명
교육문화연구
권호사항
Vol. 26 No. 5 [ 2020 ]
발행처
인하대학교 교육연구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833-858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20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주제어
COVID-19
Curriculum
Non-face-to-face
Primary English education
Graduatestudents
교육과정
대학원생
비대면
초등영어교육
참고문헌( 73)
유사주제 논문( 8,320)
COVID-19 5,560건
교육과정 1,544건
Curriculum 775건
비대면 195건
초등영어교육 107건
Non-face-to-face 82건
대학원생 42건
graduatestudents 8건
Primary English education 7건
인용/피인용
코로나19 시기 초등영어교육 석사과정 탄력형 비대면 ...
' 코로나19 시기 초등영어교육 석사과정 탄력형 비대면 교육과정 개발과 적용'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OVID-19
Curriculum
Non-face-to-face
Primary English education
graduatestudents
교육과정
대학원생
비대면
초등영어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325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OVID-19
5,561
0
0.0%
Curriculum
776
0
0.0%
Non-face-to-face
83
0
0.0%
Primary English education
8
0
0.0%
graduatestudents
9
0
0.0%
교육과정
1,545
0
0.0%
대학원생
43
0
0.0%
비대면
196
0
0.0%
초등영어교육
108
0
0.0%
계
8,329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코로나19 시기 초등영어교육 석사과정 탄력형 비대면 교육과정 개발과 적용'
의 참고문헌
한국 대학원생의 읽기 전략 지도 전과 후의 책략사용과 인식에 관한 사례 연구
권은숙
[2019]
한국 대학 영어 학습자들의 자기주도적 영어 읽기 학습에 관한 연구: 저널쓰기를 중심으로
이지연
[2018]
플립트 러닝(Flipped Learning)을 활용한 대학 교양영어 수업에 대한 수준별 학습자들의 인식, 만족도, 영어독해 및 영어말하기 성취도 연구
이유화
[2020]
플립러닝을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과정
김선정
[2017]
포스트 코로나 공학교육에 대한 소고(小考) 포스트 코로나 교육의 대전환을 위한 공학교육의 중단기적 계획
남창우
[2020]
코로나19 펜데믹(pandemic) 상황에서 고등학교 경력 체육 교사가 겪는 온라인 수업 실천의 어려움과 극복 전략 탐색
이의재
[2020]
코로나19 이후 한국교육시스템
손지희
[2020]
코로나 19에 대한 보육교사의 정서적 경험과 달라진 어린이집 일상에 관한 연구
최예린
[2020]
초등학교 이중언어교육 프로그램의 효율적 운영방안 모색
윤석룡
[2012]
초등학교 영어수업 관찰연구 - 수업 중 학생의 응답과 교사의 피드백을 중심으로
김영민
[2000]
초등영어교사의 교사연구자로서의 인식 및 정체성
안경자
[2017]
초등영어 플립러닝 활용 수업이 영어 성취도와 자기주도 학습능력에 미치는 영향
이아영
[2017]
초등영어 교수․학습에 대한 다문화가정 및 일반가정 영어 학습자들의 인식 비교
천행남
[2016]
초등교사의 직무 스트레스와 교사효능감의 관계: 사회적 지지와 자기자비의 매개효과
민정윤
[2020]
초등 영어 학습자들의 영어교육 인식에 대한 비판적 고찰
임영신
[2020]
차시별 수업언어 교차 사용을 통한 초등학교 수학 이중언어교육 사례 연구
박선호
[2009]
전자게시판과 페이스북 공간이 영어 글쓰기와 동료 피드백 교환 양상에 미치는 영향
박가영
[2013]
전국 모든 유·초·중·고·특 개학 2주간 추가 연기 결정 (코로나19)
교육부
자기평가 및 동료평가를 통한 내국인 및 원어민 교사 초등영어 팀티칭 연구
박선호
[2011]
자기결정성 학습동기, 메타인지,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및 학습몰입과 학업성취 간의 구조적 관계
이지혜
[2010]
웹기반 자기 주도적 영어학습에 관한 연구
김정렬
[2000]
웹기반 영어교육에서 자기 주도적 학습 계약이 학업성취도 및 학습시간에 미치는 영향과 반응
김현숙
[2007]
온라인 교양영어 과목의 녹음과제와 성찰리포트에 나타난 자기주도 학습 사례 연구
이은실
[2020]
영어동화활용 블렌디드 러닝이 인지양식, 인터넷 활용수준에 따라 초등학생의 자기주도적 영어 학습능력에 미치는 효과
김형수
[2013]
영어 교사연구자의 교수 및 연구 동기 변화와 요인
안경자
[2020]
언택트(Untact) 산업 확산의 이론적 배경과 전망
전승화
[2020]
세계어로서의 영어와 효과적인 초등영어교사
노경희
[2006]
비동시적 온라인 학습의 상호작용 평가를 위한 통합적 평가준거 개발 및 적용: HRD 재교육기관 사례분석
송해덕
[2010]
블렌디드 러닝을 통한 대학생들의 토익수업 효과
이명관
[2015]
말하기 의사소통 활동의 유형과 모국어의 전략적 사용이 영어 학습을 위한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이승민
[2019]
마음껏 상상해보는 코로나 이후 수업의 변화
최성철
[2020]
디지털교과서 활용 쓰기 교수·학습이 초등학생들의 영어 쓰기 및 자기주도적 학습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인옥
[2019]
디지털교과서 및 번역기 활용 쓰기 활동이 6학년 학생들의 영어 쓰기 및 자기주도적 학습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인옥
[2020]
대학생의 자기주도학습력과 온라인 과제가치인식이 수업만족도와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박지영
[2017]
다문화가정 초등학생의 모국어 및 한국어 능력이 제3언어로서의 영어 학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사례 연구
유호성
[2018]
글로벌(지구촌) 세계영어와 원어민: 영어사적 관점에서
박경자
[2016]
교육계열 대학원생의 과제 의미 인식과 질적연구방법론 수업 경험에 관한 연구
이인수
[2020]
가상교실과 토론방을 활용한 영어교사교육을 위한 온라인 강좌 연구: 학습자 인식
박수정
[2015]
Transition to Online Education in Schools during a SARS-CoV-2 Coronavirus (COVID-19) Pandemic in Georgia
Basilaia, G.
[2020]
Towards flexible curriculum: John Dewey’s theory of experience and learning
Berding, J. W.
[1997]
The role of curriculum in organizational significant change planning
Chrusciel, D.
[2006]
The mental health of school students and the COVID-19 Pandemic
Radwan, E.
[2020]
The future of HCI education
Elizabeth F. Churchill
[2016]
The effect of coronavirus disease-19 (COVID-19) risk perception on behavioural intention towards ‘untact’ tourism in South Korea during the first wave of the pandemic (March 2020)
So Young Bae
[2020]
Teacher educators' professional identity under construction: The transition from teaching face-to-face to a blended curriculum
Herma Jonker
[2018]
TEE 수업능력 신장을 위한 예비 초등영어교사교육에서 효과적인 모의수업 방안에 대한 연구
이선
[2012]
Study on the public psychological states and its related factors during the outbreak of coronavirus disease 2019 (COVID-19) in some regions of China
Yenan Wang
[2020]
Setting up and facilitating group work: Using cooperative learning groups effectively
Brame, C. J.
Rethinking education in the new normal post-COVID-19 era: A curriculum studies perspective
Cahapay, M. B.
[2020]
Providing New Access to the General Curriculum
Chuck Hitchcock
[2002]
Prospective teachers’ online learning mathematics activities in the age of COVID-19: A cluster analysis approach
Mulenga, E. M.
[2020]
New playmaker in science education: COVID-19
Usak, M.
[2020]
Navigating the New Normal in Industrial Countries
El-Erian, M. A.
[2010]
Key messages and actions for COVID-19 prevention and control in schools
Bender, L.
Introduction to Sociolinguistics
Holmes, J.
[2013]
Integrating Curricula with Multiple Intelligences
Fogarty, R.
[2008]
Higher education: The online teaching and learning experience
Barr, B.
Handbook of Distance Education
Graham, C. R.
[2013]
Foundations of Bilingual Education and Bilingualism
Baker, C.
[2002]
Feeding forward: Using feedback to promote student reflection and learning-A teaching model
Quinton, S.
[2010]
English in the World: Teaching and Learning the Language and Literatures
Kachru, B. B.
[1985]
Effect of COVID-19 on the Performance of Grade 12 Students:Implications for STEM Education
Sintema, E. J.
[2020]
E-learning and smart revision portal for Zambian primary and secondary school learners: A digitalized virtual classroom in the COVID-19 era and beyond
Sintema, E. J.
[2020]
Coronavirus will be with us forever, Sage scientist warns
BBC
Challenges and opportunities for higher education amid the COVID-19 pandemic: The Philippine context
Toquero, C. M.
[2020]
COVID-19와 관련된 사회적 고립과 외로움 극복을 위한 사회적 처방 제도
남은우
[2020]
COVID-19, school closures, and child poverty: a social crisis in the making
Wim Van Lancker
[2020]
COVID-19 infection: Origin, transmission, and characteristics of human coronaviruses
Muhammad Adnan Shereen
[2020]
COVID 19 and online teaching in higher education: A case study of Peking University
Wei Bao
[2020]
An investigation into effectiveness of peer feedback
Lin, G. H. C.
[2009]
A time based blended learning model
Norberg, A.
[2011]
A Peer Review Training Workshop: Coaching Students to Give and Evaluate Peer Feedback
Ricky Lam
[2010]
3차원 가상세계를 활용한 초등 영어교육 프로그램 적용연구 - 교육과정 설계와 적용, 분석 모형개발 -
김사훈
[2010]
' 코로나19 시기 초등영어교육 석사과정 탄력형 비대면 교육과정 개발과 적용'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