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문화교육을 위한 아시아 설화에 대한 새로운 접근과 이해 : 베트남 설화를 중심으로

오정미 2020년
' 상호문화교육을 위한 아시아 설화에 대한 새로운 접근과 이해 : 베트남 설화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sian Folktale
  • History Culture
  • Intercultural Education
  • Living Culture
  • Nature Culture
  • immigrant
  • value culture
  • 가치문화
  • 상호문화교육
  • 생활문화
  • 아시아 설화
  • 역사 문화
  • 이주민
  • 자연문화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67 0

0.0%

' 상호문화교육을 위한 아시아 설화에 대한 새로운 접근과 이해 : 베트남 설화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어교육을 위한 동아시아 설화 비교 연구: 한국, 베트남, 태국의 <나무꾼과 선녀>를 중심으로
    하은하 [2017]
  • 한국문화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이성희 [2015]
  • 전환학습 관점에서 본 이주민설화조사 연구자의 다문화감수성발달에 대한 연구
    김영순 [2019]
  • 이주민 설화 조사를 통해 본 새로운 다문화교육 방안
    오정미 [2017]
  • 이주민 구술 설화의 문화적 가치와 활용 방안 -이주민 대상 현지조사 자료를 중심으로-
    박현숙 [2018]
  • 이주민 구술 설화를 활용한 상호문화능력 신장의 교육 방안연구
    김정은 [2018]
  • 이제는 상호문화교육이다
    장한업 [2014]
  • 유럽의 상호문화교육: 다문화 사회의 새로운 교육적 대안
  • 유럽의 상호문화교육 지침서 비교 연구
    장한업 [2017]
  • 새로운 한국어문학으로서 이주민 설화 구술의 성격과 의의-다문화 문식성의 질적 심화와 확장을 위하여-
    신동흔 [2017]
  • 상호문화적 감수성을 위한 소설교육 연구
    장현정 [2019]
  • 상호문화영화의 의의와 교육적 활용 방안에 관한 연구
    강보라 [2020]
  • 상호문화교육의 일반교육학적 고찰
    정영근 [2006]
  • 상호문화교육의 개척자 뒤브아의 집단대화를 활용한 정주민과 이주민의 관계 개선 방안 모색
    박재윤 [2020]
  • 상호 문화적 능력 향상을 위한 한국의 ‘흥’ 이해 교육 연구 - 고전 문학 제재를 중심으로 -
    김혜진 [2015]
  • 베트남 이주민 구술설화 자료의 현황과 성격 연구
    황혜진 [2019]
  • 문화번역 개념을 통한 상호문화 한국어 교육 패러다임 탐색
    김영순 [2019]
  • 문학을 통한 한국의 가치문화 교육 방안-신경숙의 ‘엄마를 부탁해’를 중심으로-
    윤영 [2014]
  • 동화를 활용한 상호문화 감수성 교육 방안 연구 -유학생 대상의 플립드 러닝 방식을 중심으로-
    고경민 [2020]
  • 독일 학교에서 상호문화교육의 실행원칙과 실천사례
    정기섭 [2020]
  • 독일 이주민의 문화적 통합을 위한 상호문화 문화교육과 사례 분석
    이은희 [2019]
  • 다문화 소설을 통한 상호문화교육 연구
    김지혜 [2019]
  • 「설화를 활용한 다문화 가정의 상호문화 소통과 이해: 한국 중국 베트 남을 중심으로」
    양민정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