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유아 연극놀이에서 나타나는 즉흥성의 의미 탐색 : Bakhtin의 대화주의를 중심으로
고지연
김선
김낙흥
2020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고지연
김선
김낙흥
제어번호
107106267
학술지명
교육문화연구
권호사항
Vol. 26 No. 5 [ 2020 ]
발행처
인하대학교 교육연구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923-950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20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주제어
Bakhtin’s dialogism
Bakhtin의 대화주의
Improvisation
Young children‘ creative drama
유아 연극놀이
즉흥성
참고문헌( 56)
유사주제 논문( 75)
Improvisation 36건
즉흥성 32건
Bakhtin의 대화주의 4건
Bakhtin’s dialogism 1건
Young children‘ creative drama 1건
유아 연극놀이 1건
인용/피인용
유아 연극놀이에서 나타나는 즉흥성의 의미 탐색 : B ...
' 유아 연극놀이에서 나타나는 즉흥성의 의미 탐색 : Bakhtin의 대화주의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Bakhtin’s dialogism
Bakhtin의 대화주의
Improvisation
Young children‘ creative drama
유아 연극놀이
즉흥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1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Bakhtin’s dialogism
2
0
0.0%
Bakhtin의 대화주의
5
0
0.0%
Improvisation
37
0
0.0%
Young children‘ creative dra ...
2
0
0.0%
유아 연극놀이
2
0
0.0%
즉흥성
33
0
0.0%
계
81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유아 연극놀이에서 나타나는 즉흥성의 의미 탐색 : Bakhtin의 대화주의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흥미와 노력 그 교육적 의의
Dewey, J
[2015]
호모 루덴스
Huizinga, J.
[1981]
헤스컷 교육연극이론의 구성주의적 조망
정성희
[2006]
포스트모더니즘과 포스트구조주의
김욱동
[1993]
초보연구자를 위한 질적 자료 분석 가이드
한유리
[2018]
질적 연구: 열 다섯 가지 접근
김영천
[2017]
질적 연구 시작부터 완성까지
Yin, R, K.
[2017]
유아연극놀이에 관한 실행연구 ;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하여
박지영
[2019]
유아미학교육: 예술과 학교개혁에 대한 시선과 담론
임부연
[2009]
유아를 위한 연극놀이에서의 이야기 극화 연구
한정혜
[2001]
유아를 위한 연극놀이
김 선
[2007]
유아를 위한 다문화 교육연극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효과
백인경
[2017]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연극놀이 현장사례 연구: 삼성 어린이 박물관의 ‘열린 연극학교’ 1-10기의 유아반 사례를 중심으로
제인현
[2002]
유아교육에서의 놀이성과 연극성
김병주
[2014]
유아교육에 연극놀이 적용 시 창조적 리더의 역할 연구: “꽃” 프로젝트 사례를 중심으로
임화경
[2007]
유아교육기관 극 놀이의 현장적용 한계와 가능성
오채선
[2007]
유아교실 대화 탐구 : Bakhtin의 대화주의를 중심으로
오정희
[2013]
왜 ‘즉흥’인가: 창의 융합시대에 부상한 즉흥기제의 의미와 가치
박미경
[2018]
연극놀이의 ‘자유’ 개념 분석
김주연
[2018]
연극놀이기법을 적용한 토의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정효진
[2009]
연극놀이가 유아의 자기표현과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박선아
[2020]
언어의 구심력과 원심력 바흐찐의 언어철학을 중심으로
조주관
[2002]
아동의 자유와 민주주의
Chamberlin, R.
[2015]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
Dewey, J.
[2018]
시실리 오닐의 교육연극-과정드라마: 구조와 즉흥
Taylor, P.
[2013]
상상력과 미메시스의 창조적 특성에 근거한 유아 상상력의 재개념화에 관한 탐색
오경희
[2013]
블루기타변주곡
Greene, M
[2011]
바흐친의 대화성 개념을 통한 교실 담화분석의 방향 모색
박동섭
[2008]
민중과 그로테스크의 문화정치학
최진석
[2017]
미하이 M. 바흐친의 메타언어학- ‘말’의 존재방식을 중심으로 -
박건용
[2004]
미적 경험으로서 유아교육과정 돌아보기: 표현생활영역을 중심으로
오채선
[2009]
미메시스로서의 놀이와 연극의 교육적 의미 고찰
김태경
[2017]
말의 미학. (김희숙, 박종소 공역)
Bakhtin, M. M.
[2006]
드라마 세계
O’Neill, C.
[2019]
동화를 활용한 연극놀이가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김승하
[2013]
동시를 활용한 연극놀이 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력 및 사회적 유능감에 미치는 영향
장미경
[2011]
덕목이 포함된 그림책을 활용한 연극놀이가 유아의 갈등인식 및 갈등해결에 미치는 효과
이순옥
[2014]
대화의 유아교육적 의미: 사회문화적 관점에서
오문자
[2009]
다문화교육을 위한 창의적 극놀이 활동이 유아의 다문화인식과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백지혜
[2016]
누리과정에 드러난 놀이 이미지의 해체를 넘어서: 차이생성의 놀이로 나아가며
손연주
[2019]
누리과정, 미학을 만나다
임부연
[2017]
놀이와 아동발달
Hughes, F, P.
[2014]
노마디즘에 나타난 ‘감응’의 교육
송혜린
[2014]
교육연극 입문: 교육연극의 인지적 배경
Courtney, R.
[2014]
교육에서 자유의 의미-자유교육과 아동중심교육을 중심으로
반채익
[2006]
교실연기란 무엇인가?
Bolton, G.
[2012]
교사와 유아가 함께하는 놀이, 연극놀이의 경험
이미숙
[2020]
교사들이 구성하는 아동중심교육의 의미
정선아
[2004]
과정중심연극으로서의 교육연극
최지영
[2016]
공감적 이해를 위한 연극놀이 : 프로그램 구성 및 유아 반응
탁태옥
[2018]
‘감각으로써 즉흥’으로의 시각 전환을 통한 즉흥훈련의 일회적 한계 극복의 가능성 탐구 - 루스 자포라 ‘액션씨어터’ 즉흥기술 연구를 중심으로 -
엄옥란
[2017]
The process of drama: Negotiating art and meaning
O’Toole, J.
[1992]
Pretend play as improvisation: Conversation in the preschool classroom
Sawyer, R. K.
[1997]
Maxim Green'의 미학이론에 근거한 어린이 문화예술교육의 이해
임부연
[2013]
Bakhtin의 대화주의를 통해 살펴본 만 5세 유아들의 자유놀이시간에 보여지는 ‘함께 놀이하기’의 의미
장정윤
[2014]
2019 개정 누리과정 해설서
교육부
[2019]
' 유아 연극놀이에서 나타나는 즉흥성의 의미 탐색 : Bakhtin의 대화주의를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