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연극놀이에서 나타나는 즉흥성의 의미 탐색 : Bakhtin의 대화주의를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유아 연극놀이에서 나타나는 즉흥성의 의미 탐색 : Bakhtin의 대화주의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akhtin’s dialogism
  • Bakhtin의 대화주의
  • Improvisation
  • Young children‘ creative drama
  • 유아 연극놀이
  • 즉흥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1 0

0.0%

' 유아 연극놀이에서 나타나는 즉흥성의 의미 탐색 : Bakhtin의 대화주의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흥미와 노력 그 교육적 의의
    Dewey, J [2015]
  • 호모 루덴스
  • 헤스컷 교육연극이론의 구성주의적 조망
    정성희 [2006]
  • 포스트모더니즘과 포스트구조주의
    김욱동 [1993]
  • 초보연구자를 위한 질적 자료 분석 가이드
    한유리 [2018]
  • 질적 연구: 열 다섯 가지 접근
    김영천 [2017]
  • 질적 연구 시작부터 완성까지
    Yin, R, K. [2017]
  • 유아연극놀이에 관한 실행연구 ;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하여
    박지영 [2019]
  • 유아미학교육: 예술과 학교개혁에 대한 시선과 담론
    임부연 [2009]
  • 유아를 위한 연극놀이에서의 이야기 극화 연구
    한정혜 [2001]
  • 유아를 위한 연극놀이
    김 선 [2007]
  • 유아를 위한 다문화 교육연극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효과
    백인경 [2017]
  •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연극놀이 현장사례 연구: 삼성 어린이 박물관의 ‘열린 연극학교’ 1-10기의 유아반 사례를 중심으로
    제인현 [2002]
  • 유아교육에서의 놀이성과 연극성
    김병주 [2014]
  • 유아교육에 연극놀이 적용 시 창조적 리더의 역할 연구: “꽃” 프로젝트 사례를 중심으로
    임화경 [2007]
  • 유아교육기관 극 놀이의 현장적용 한계와 가능성
    오채선 [2007]
  • 유아교실 대화 탐구 : Bakhtin의 대화주의를 중심으로
    오정희 [2013]
  • 왜 ‘즉흥’인가: 창의 융합시대에 부상한 즉흥기제의 의미와 가치
    박미경 [2018]
  • 연극놀이의 ‘자유’ 개념 분석
    김주연 [2018]
  • 연극놀이기법을 적용한 토의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정효진 [2009]
  • 연극놀이가 유아의 자기표현과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박선아 [2020]
  • 언어의 구심력과 원심력 바흐찐의 언어철학을 중심으로
    조주관 [2002]
  • 아동의 자유와 민주주의
  •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
    Dewey, J. [2018]
  • 시실리 오닐의 교육연극-과정드라마: 구조와 즉흥
    Taylor, P. [2013]
  • 상상력과 미메시스의 창조적 특성에 근거한 유아 상상력의 재개념화에 관한 탐색
    오경희 [2013]
  • 블루기타변주곡
    Greene, M [2011]
  • 바흐친의 대화성 개념을 통한 교실 담화분석의 방향 모색
    박동섭 [2008]
  • 민중과 그로테스크의 문화정치학
    최진석 [2017]
  • 미하이 M. 바흐친의 메타언어학- ‘말’의 존재방식을 중심으로 -
    박건용 [2004]
  • 미적 경험으로서 유아교육과정 돌아보기: 표현생활영역을 중심으로
    오채선 [2009]
  • 미메시스로서의 놀이와 연극의 교육적 의미 고찰
    김태경 [2017]
  • 말의 미학. (김희숙, 박종소 공역)
  • 드라마 세계
  • 동화를 활용한 연극놀이가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김승하 [2013]
  • 동시를 활용한 연극놀이 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력 및 사회적 유능감에 미치는 영향
    장미경 [2011]
  • 덕목이 포함된 그림책을 활용한 연극놀이가 유아의 갈등인식 및 갈등해결에 미치는 효과
    이순옥 [2014]
  • 대화의 유아교육적 의미: 사회문화적 관점에서
    오문자 [2009]
  • 다문화교육을 위한 창의적 극놀이 활동이 유아의 다문화인식과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백지혜 [2016]
  • 누리과정에 드러난 놀이 이미지의 해체를 넘어서: 차이생성의 놀이로 나아가며
    손연주 [2019]
  • 누리과정, 미학을 만나다
    임부연 [2017]
  • 놀이와 아동발달
  • 노마디즘에 나타난 ‘감응’의 교육
    송혜린 [2014]
  • 교육연극 입문: 교육연극의 인지적 배경
  • 교육에서 자유의 의미-자유교육과 아동중심교육을 중심으로
    반채익 [2006]
  • 교실연기란 무엇인가?
    Bolton, G. [2012]
  • 교사와 유아가 함께하는 놀이, 연극놀이의 경험
    이미숙 [2020]
  • 교사들이 구성하는 아동중심교육의 의미
    정선아 [2004]
  • 과정중심연극으로서의 교육연극
    최지영 [2016]
  • 공감적 이해를 위한 연극놀이 : 프로그램 구성 및 유아 반응
    탁태옥 [2018]
  • ‘감각으로써 즉흥’으로의 시각 전환을 통한 즉흥훈련의 일회적 한계 극복의 가능성 탐구 - 루스 자포라 ‘액션씨어터’ 즉흥기술 연구를 중심으로 -
    엄옥란 [2017]
  • The process of drama: Negotiating art and meaning
  • Pretend play as improvisation: Conversation in the preschool classroom
  • Maxim Green'의 미학이론에 근거한 어린이 문화예술교육의 이해
    임부연 [2013]
  • Bakhtin의 대화주의를 통해 살펴본 만 5세 유아들의 자유놀이시간에 보여지는 ‘함께 놀이하기’의 의미
    장정윤 [2014]
  • 2019 개정 누리과정 해설서
    교육부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