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콘텐츠를 활용한 지역 활성화 연구: 일본 사례의 분석과 응용

김소원 2020년
' 만화콘텐츠를 활용한 지역 활성화 연구: 일본 사례의 분석과 응용'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mics
  • comics contents
  • comics cultural facilities
  • comics culture
  • comics museums in Japan
  • comicsmuseum
  • regional revitalization
  • 만화
  • 만화문화
  • 만화문화시설
  • 만화박물관
  • 만화콘텐츠
  • 일본 만화박물관
  • 지역 활성화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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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만화콘텐츠를 활용한 지역 활성화 연구: 일본 사례의 분석과 응용' 의 참고문헌

  • 지역개발을 위한 공공미술정책의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2008 서울시 도시갤러리프로젝트 사례를 중심으로
    정철현 [2011]
  • 지역 활성화 정책과 소규모 만화 문화시설-일본 사례를 중심으로
    김소원 [2019]
  • 일본의 만화 관련 문화시설 현황 및 사례 조사
    김소원 [2016]
  • 소규모 사립박물관 활성화 방안 연구
    김희경 [2010]
  • 사카자키 토모히코, 정수영. 파퓰러 문화의 수집 공유 소비: ‘파퓰러 문화 뮤지엄’에 관한 고찰
  • 복합문화공간콘텐츠로서의 ‘뮤지엄 만화규장각’ 기획을 위한 몇 가지 주요 요소들
    한상정 [2009]
  • 뮤지엄 이후의 뮤지엄: 일본 만화뮤지엄의 사례와 전망
    김효진 [2019]
  • 만화를/만화로 배우는 공간 - 교토국제 만화뮤지엄
  • 藤子·F·不二雄ミュ-ジアム,來館者350万人突破
  • 統計で見る日本. 政府統計の總合窓口
  • 知的財産立國宣言
  • 本当にアニメ·マンガで地域振興は可能なのか?: コンテンツ製作者·ファンとともに地域文化を育てるプロセスを考える
  • 日本の博物館總合調査報告書
  • 日本のアニメを活用した國際觀光交流等の擴大による地域活性化調査報告書
  • 文化施設で<マンガワ-クショップ>をするということ京都國際マンガミュ-ジアムにおける實踐報告から
    小川剛 [2013]
  • 敎養としてのマンガ
    橋本博 [2019]
  • 少女マンガ5500冊,多氣町丹生大師表參道に自宅ミュ-ジアム「少女まんが館」
  • 宝塚市立手塚治虫記念館における來館者調査-地域活性化のためのマンガ關連文化施設の實態と是非をめぐって-
  • 博物館の槪要
  • 來館數1,000万人突破の「三鷹の森ジブリ美術館」,開館以來チケット完賣が續く理由とは
  • 京都國際マンガミュ-ジアムが來館者300万人達成 2割以上海外から
  • マンガミュ-ジアムへ行こう
    伊藤遊 [2014]
  • マンガと地域資源の融合による新たな“まちおこし”戰略を探る
  • マンガとミュ-ジアムが出會うとき
    表智之 [2009]
  • ポピュラ-文化ミュ-ジアム
  • ポピュ-ラ-文化を展示する スポ-ツ-マンガ·ポピュ-ラ-音樂を事例に
  • ‘헉!’ 둘리의 거리에 성인용품점이?
  • MANGA都市TOKYO ニッポンのマンガ·アニメ·ゲ-ム·特撮2020展-中間報告書
  • <뮤지엄 만화규장각>, 멀티만화문화공간 운영전략의 모색
    한상정 [2009]
  • 2019年展覽會入場者數TOP10.1位はフェルメ-ル展の68万人
  • 2019年コミック市場は紙+電子で4980億円,前年比12.8%增と急成長 ∼ 出版科學硏究所調べ
  • 2019 만화산업백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