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IS 2018 자료를 활용한 교사의 교수역량에 대한 예측 요인 탐색: 초등학교와 중학교 교사 간 비교를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TALIS 2018 자료를 활용한 교사의 교수역량에 대한 예측 요인 탐색: 초등학교와 중학교 교사 간 비교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Important Predictors
  • Random forests
  • TALIS 2018
  • teaching competencies
  • 교수역량
  • 랜덤 포레스트
  • 중요 예측 요인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62 0

0.0%

' TALIS 2018 자료를 활용한 교사의 교수역량에 대한 예측 요인 탐색: 초등학교와 중학교 교사 간 비교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의 교육지표·지수 개발 연구(Ⅳ): 교원역량지수 개발 연구
    김창환 [2015]
  • 한국 교사의 자기 효능감은 왜 낮은가?:TALIS 2주기 결과를 중심으로
    이동엽 [2018]
  • 초등학교 담임교사의 직무스트레스가 교사효능감, 직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오현진 [2013]
  • 초등학교 교사의 스트레스가 교사역량과 개인적 성취감에 미치는 영향 : 성별 간 다집단 분석
    안도희 [2015]
  • 초등학교 교사들의 과학교수효능감 분석
    김효남 [2010]
  • 초등교사의 체육수업반성과 교수역량 및 교수자신감의 인과관계
    박경석 [2014]
  • 초등교사의 다문화민감성과 다문화교육역량의 관계에 대한 교원학습문화의 조절효과
    박인숙 [2018]
  • 초등 사회과 수업에 나타난 내용교수지식(PCK) 분석 연구 - 초임교사와 경력교사 사례를 중심으로 -
    설규주 [2009]
  • 초등 교수역량요소 도출 및 예비초등교사와 초등교사간 교수역량 인식 비교
    진성희 [2009]
  • 초·중등 신임교사의 교직 선택 동기 및 그 영향 요인에 대한 연구
    신정철 [2007]
  • 초·중등 교사들의 학교급 및 교직경력에 따른 교사 연수 프로그램에 대한 인식 조사
    송신철 [2017]
  • 지각된 학교조직 문화지향성과 다문화 교수역량의 관계에서 교사-학생관계 교사효능감과 교직적응 탄력성의 매개효과
    소연희 [2018]
  • 중학교 기술교사의 학습공동체 활동과 교수역량의 관계
    임윤진 [2011]
  • 중학교 교사의 효능감 영향 요인 및 잠재프로파일 분석: TALIS 2018 한국과 일본의 결과를 중심으로
    장선희 [2020]
  • 중등학교장의 온정적 합리주의 리더십, 조직 내 의사소통, 학습조 직문화, 교사의 교수역량 및 교사학습공동체 활성화 수준간의 구조적 관계
    신승인 [2018]
  • 중등학교 교사의 교수역량 구성요인에 대한 이론적 고찰
    백순근 [2007]
  • 중등 예비교사의 교육실습이 '교육적 가치'에 미치는 영향
    백순근 [2007]
  • 전환중심 교육실습 프로그램이 예비특수교사의 전환교육지식과 교수수행역량에 미치는 영향
    박인숙 [2012]
  • 자유학기제 운영 실태 분석 연구
    신철균 [2015]
  • 인적자원개발을 위한 교수 역량(teaching competency) 모델 개발
    노혜란 [2004]
  • 연도별 다문화 학생 통계(2016~2019)
  • 수업 평가와 반성 저널쓰기를 통한 예비 과학교사들의 수업 수행 능력 개선에 대한 연구
    김현정 [2010]
  • 생물 교육 실습생의 자기 수업에 대한 반성을 통한 수업 기술 개선 연구 ­비디오 촬영과 자기 분석을 중심으로­
    강호선 [2003]
  • 비디오 포트폴리오 평가와 피드백 방식이 현직 교사의 실천적 교수역량에 미치는 영향
    백순근 [2011]
  • 반성적 실천을 통한 과학교사의 교수실행변화에 관한 사례 연구
    최종림 [2009]
  • 머신러닝 기법을 이용한 대졸자 취업예측 모형
    최필선 [2018]
  • 랜덤 포레스트를 활용한 대학생의 최초 취업 사교육 참여 시점별 특성 분석
    김미림 [2019]
  • 다문화교육 중점학교 초등교사의 다문화교육 경험이 다문화 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다문화 역량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기용 [2017]
  • 교직이수 학생들의 교직핵심역량, 교수능력 및 교직전문성 열망 간의 관계
    안도희 [2015]
  • 교장수업지도성, 교감 수업지도성, 교장교감 상호협력, 교사학습 공동체성, 교사교수역량간의 구조적 관계
    이영철 [2017]
  • 교육실습이 예비교사의 역량 변화에 미치는 영향 분석
    정미재 [2012]
  • 교원 및 교직환경 국제비교연구: 교원 및 교직환경 국제비교연구:3주기 OECD TALIS 본조사 지원 사업(II)
    허주 [2017]
  • 교원 및 교직환경 국제비교 연구:TALIS 2주기 결과를 중심으로
    허주 [2015]
  • 교원 및 교직환경 국제비교 연구 : TALIS 2018 결과를 중심으로(I)
    이동엽 [2019]
  • 교원 및 교직환경 국제비교 연구 : 3주기 OECD TALIS 본조사 지원사업(Ⅲ)
    이동엽 [2018]
  • 교원 및 교직 환경 국제 비교 연구 : 1 주기 TALIS 결과를중심으로
    김갑성 [2011]
  • 교사의 협력적 수업개선활동 참여가 교사효능감과 수업역량에 미치는 영향
    우연경 [2020]
  • Validating teacher competencies for faculty members in higher education : A national study using the delphi method
  • The prosocial classroom : Teacher social and emotional competence in relation to student and classroom outcomes
  • Tes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 Teaching and Learning International Survey(TALIS) 2018 Technical Report
    OECD [2019]
  • Teacher efficacy and the effect of coaching on student achievement
    Ross, J. A. [1992]
  • Significance tests and goodness of fit in the analysis of covariance structures
  • Random forests
    Breiman, L. [2001]
  • Random forest variable importance spectral indices scheme for burnt forest recovery monitoring—Multilevel RF-VIMP
  • Professional learning as a predictor for instructional quality : a secondary analysis of TALIS
    Doğan, S. [2018]
  • On the meaning of within-factor correlated measurement errors
  • Motivation and personality of preservice teachers in Croatia
  • Mixed-effects random forest for clustered data
    Hajjem, A. [2014]
  • Manual for setting up, using, and understanding random forest V4.0
  • Making sense of Cronbach’s alpha
    Tavakol, M. [2011]
  • Letter to the editor : stability of random forest importance measures
  • Effects on teachers’ self-efficacy and job satisfaction : Teacher gender, years of experience, and job stress
  • Coefficient alpha: A reliability coefficient for the 21st century?
    Yang, Y. [2011]
  • Classroom management : A critical part of educational psychology, with implications for teacher education
  • Classification and regression by randomForest
    Liaw A [2002]
  • Classification and Regression Trees
    Breiman, L. [1984]
  • Bias in random forest variable importance measures : Illustrations, sources and a solution
    Strobl, C. [2007]
  • An introduction to statistical learning with Applications in R
    James, G. [2013]
  • An introduction to recursive partitioning : rationale, application, and characteristics of classification and regression trees, bagging, and random forests
    Strobl, C. [2009]
  • An empirical comparison of ensemble methods based on classification trees
    Hamza, M.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