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챗봇 타입과 이용동기에 따른 사용만족도 및 지속사용의도 :자기결정이론을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AI 챗봇 타입과 이용동기에 따른 사용만족도 및 지속사용의도 :자기결정이론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hatbot
  • Intention for Continued Use
  • Self-determination Theory
  • User Satisfaction
  • ai
  • 사용만족도
  • 인공지능
  • 자기결정성 이론
  • 지속이용의도
  • 챗봇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715 0

0.0%

' AI 챗봇 타입과 이용동기에 따른 사용만족도 및 지속사용의도 :자기결정이론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챗봇의 특성이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혁신성에 따른 차이비교
    김수정 [2018]
  • 챗봇 상담의 인지 서비스 품질이 고객 만족과 긍정적 구전에 미치는 영향
    서창적 [2019]
  • 자기결정성 요인이 마이크로블로깅 서비스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배재권 [2011]
  • 인공지능 스피커의 사용자 만족이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요인 - 감정적 애착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조동희 [2019]
  • 인공지능 스피커(AI 스피커)에 대한 사용자 인식과 이용 동기 요인 연구
    이희준 [2019]
  • 소셜미디어 이용동기와 만족도에 관한 연구
    정제우 [2011]
  • 소셜미디어 이용동기가 몰입과 여가만족에 미치는 영향- 대학생의 페이스북 이용을 중심으로 -
    고동완 [2013]
  • 소셜미디어 이용동기가 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농촌체험마을 이용자를 중심으로
    문영주 [2011]
  • 선택에 관여하는 인공지능이 사용자 평가에 미치는 영향
    하대권 [2019]
  • 미로공원 방문객의 내재적 동기, 플로우 및 만족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 자기결정성이론을 중심으로 -
    김영남 [2016]
  • 모바일 커머스 수용 후 행동에 관한 연구
    조동혁 [2015]
  • 모바일 쇼핑의 챗봇(음성 기반/메신저 기반)과 앱 서비스의 사용자 경험에 관한 융합적 연구
    김옥경 [2019]
  • 모바일 소셜네트워크게임(SNG)의 지각된 사회적영향 및 자기결정성이 사용자 만족과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덕화 [2016]
  •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 이용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품질과 자기결정성 요인을 중심으로
    염동섭 [2016]
  • 메신저 기반의 모바일 챗봇 서비스 사용자 경험 평가 -구글(Allo)과 페이스북(M messenger)을 중심으로-
    강희주 [2017]
  • 기본심리욕구와 facebook 중독 및지속사용의도의 구조적 관계 규명
    주영주 [2016]
  • https://www.news1.kr/articles/?3923853
  • Why People Use Chatbots. Internet Science
  • Understanding e-learning continuance intention in the workplace : A self-determination theory perspective
    J. Roca [2008]
  • The"what"and"why"of goal pursuits : Human needs and the self-determination of behavior
    E. L. Deci [2000]
  • The general causality orientations scale : Self-determination in personality
    E. Deci [1985]
  • SNS(Social Network Service)의사용자 만족과 지속적사용 향상을 위한 방안
    김대진 [2015]
  • Relatedness need and users' satisfaction with social network sites: A self-determinant perspective
    X. Wang [2012]
  • Microservice chatbot architecture for chronic patient support
    S. Roca [2020]
  • Designing for Motivation, Engagement and Wellbeing in Digital Experience
    D. Peters [2018]
  • AI 스피커 이용자의 이용동기 및 AI 스피커에 대한 관계 유형 인식이 즐거움에 미치는 영향
    장예빛 [2019]
  • A cognitive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decisions
    R. Oliver [19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