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학 중심 STEAM 수업이 예비생물교사의 융합인재소양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생명과학 중심 STEAM 수업이 예비생물교사의 융합인재소양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STEAM core competency
  • lifescience
  • preservice biology teachers
  • steam
  • 생명과학
  • 예비 생물교사
  • 융합인재교육
  • 융합인재소양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70 0

0.0%

' 생명과학 중심 STEAM 수업이 예비생물교사의 융합인재소양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초등학교 교사들의 융합인재교육(STEAM)에 대한 인식 연구
    신영준 [2011]
  • 초·중·고등학생용 융합인재소양 측정도구 개발
    최유현 [2013]
  • 창의인재와 선진과학기술로 여는 미래 대한민국
  • 지역체험자원을 활용한 STEAM수업이 과학적 태도와 융합인재소양에 미치는 효과
    이상균 [2013]
  • 중학교 기술교과의 T-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수업 적용
    김방희 [2013]
  • 주제기반 STEAM 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융합인재소양에 미치는 효과
    이동원 [2013]
  • 음악 교과 중심의 초등 STEAM 프로그램 개발
    석문주 [2014]
  • 융합인재교육(STEAM)이 초등학생의 창의성과 학습몰입에 미치는 효과
    조보람 [2014]
  • 융합인재교육(STEAM)을 적용한 초등과학수업이 과학 학습 동기와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배진호 [2013]
  • 융합인재교육(STEAM)을 적용한 과학수업이 자기효능감, 흥미 및 과학 태도에 미치는 영향
    박혜원 [2012]
  • 융합인재교육(STEAM)실행 방향 정립을 위한 기초 연구
    백윤수 [2012]
  •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백윤수 [2011]
  • 예비과학교사들을 위한STEAM 수업 설계
    노희진 [2014]
  • 스마트교육 기반의 교량모형만들기 STEAM 프로그램이 흥미도와 융합인재소양에 미치는 효과
    배덕현 [2014]
  • 블랜디드 러닝 기반 STEAM 교육 적용 음악수업이예비유아교사의 음악지식 및 융합인재소양에 미치는 영향
    김옥주 [2018]
  • 발명 기반 STEAM(융합인재) 교육 프로그램이 초등 발명영재의 융합인재소양에 미치는 효과
    김민정 [2016]
  • 과학 기반 STEAM에 의한 ‘빛’ 단원 학습이 과학 학습 동기, 흥미 및 과학 탐구 능력에 미치는 효과
    박성진 [2013]
  • 과학 기반 STEAM 프로그램이 초등과학 영재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권숙 [2012]
  • T-STEAM 프로그램이 기술교과의 흥미도와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윤정교 [2013]
  • STEAM에 기반한 탐구중심 유아과학교육 강좌가 예비유아교사의 융합인재소양, 과학교수효능감, 과학수업역량에 미치는 영향
    박은주 [2020]
  • STEAM 프로그램을 적용한 과학수업이초등학생의 창의성과 과학교과 흥미도에 미치는 영향
    김덕호 [2014]
  • STEAM 기반 수학 수업이 초등학생의 융합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이종학 [2017]
  • STEAM 교수-학습 프로그램의 개발 동향 분석 및 수학 교과 중심의 STEAM 교수-학습 프로그램의 개발
    한혜숙 [2013]
  • 2015 과학과 교육과정
  •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과학과 교육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