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사의 교사헌신과 수업전문성간의 관계에서 유아-교사관계(친밀감, 갈등감)의 다중매개효과

논문상세정보
' 유아교사의 교사헌신과 수업전문성간의 관계에서 유아-교사관계(친밀감, 갈등감)의 다중매개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lass professionalism
  • early childhood teachers
  • early childhood-teacher relations
  • teacher commitment
  • 교사 헌신
  • 수업전문성
  • 유아-교사관계
  • 유아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57 0

0.0%

' 유아교사의 교사헌신과 수업전문성간의 관계에서 유아-교사관계(친밀감, 갈등감)의 다중매개효과' 의 참고문헌

  • 학교조직풍토와 교수몰입 간의 관계에서 교수효능감의 매개효과
    이혜란 [2011]
  • 학교조직건강, 개인적 교사효능감, 집단적 교사효능감 및 수업전문성 간의 관계
    이윤식 [2012]
  • 티칭포트폴리오를 통한 반성 활동에 관한 연구: 예비유아교사의 수업전문성개선 인식 분석
    심현애 [2012]
  • 초중등교사의 교직헌신의 개념화 및 측정도구 개발
    노종희 [2004]
  • 초등체육에서 교사열정과 학생-교사관계, 자율성지지 간의 구조적 관계
    김인수 [2017]
  • 초등교사의 체육 수업 전문성 개발 방향 탐색
    장경환 [2014]
  • 초등교사의 교육헌신도에 관한 문화 기술적 연구
    이성은 [2005]
  • 초등교사가 지각한 정서적지지, 교육신념 및 교수효능감이 수업전문성인식에 미치는 영향
    소연희 [2012]
  • 초등교사가 지각한 교사-학생 관계와 교사효능감 간의 관계
    안주희 [2010]
  • 체육수업에서 교사가 지각한 교사-학생 관계 형성에 관한 자기연구
    오중근 [2015]
  • 중등학교 교사들이 지각한 교사-학생 관계, 교사정서, 수업전문성 및 교사헌신의 구조적 관계
    배정남 [2019]
  • 좋은 수업에 대한 유치원 교사들의 이야기
    송주연 [2010]
  • 유치원교사의 성격유형과 유아의 기질이 교사·유아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주옥 [2004]
  • 유치원 원감의 원내 수업 컨설팅을 통한 교사의 수업 전문성 신장
    김주영 [2014]
  • 유치원 교사의 수업전문성 관련 변인간의 구조분석
    김하종 [2015]
  • 유치원 교사가 경험한 수업컨설팅의 의미
    김안나 [2013]
  • 유아의 애착표상과 교사-유아관계 및 사회적 능력간의 관계
    이진숙 [2001]
  • 유아의 기질과 사회인지에 따른 교사-유아 관계
    김수옥 [2003]
  • 유아교사효능감 및 자기결정성 동기와 조직헌신간의 관계
    문태형 [2010]
  • 유아교사의 교직헌신이 교사 상호작용, 교사-유아 관계에 미치는 영향
    박영미 [2017]
  • 유아교사의 교직헌신도와 직무만족과의 관계에서 교사효능감의 매개효과
    김희영 [2017]
  • 유아교사의 교육신념과 교육태도가 수업 전문성에 미치는 영향
    조준오 [2018]
  • 유아교사 수업전문성 신장의 실제
    임승렬 [2009]
  • 유아-교사 관계 및 또래 유능감이 유아인성에 미치는 영향
    김수향 [2019]
  • 유아 교사의 인성, 행복감, 공감 능력과 교사
    이혜진 [2020]
  • 예비 초등교사의 수업전문성 측정도구 개발 및 타당화
    정민수 [2013]
  • 영아교사의 민감성과 보육교사직 헌신도가 전문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신희이 [2012]
  • 어머니와 자녀의 애착안정성과 교사-유아 관계가 유아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유영미 [2013]
  • 수업컨설팅을 통한 초등교사의 체육내용교수지식 변화와 교수전문성 발달
    양정모 [2010]
  • 수업전문성을 추구하는 영유아교사의 학습공동체 경험 탐구
    사영숙 [2016]
  • 수업장학
    변영계 [1997]
  • 수업 전문성 재개념화 연구 동향 및 과제
    진영은 [2009]
  • 상호 컨설팅을 통한 초등영어 수업 전문성 향상
    최주영 [2012]
  • 보육의 전문성을 위한 보육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 민간보육시설 보육교사의 전문성과 관련하여
    김옥렬 [2001]
  • 교직헌신에 대한 학교효과 분석
    홍창남 [2005]
  • 교육 계획에 내재된 유치원 교사의 수업전문성 탐구
    홍찬의 [2014]
  • 교육 계획에 내재된 유치원 교사의 수업전문성 탐구
    홍찬의 [2015]
  • 교사의 직무동기와 교사효능감, 교사헌신, 수업전문성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전상훈 [2014]
  • 교사의 유아문제행동 지도전략에 따른 유아의 자기조절능력
    김숙경 [2015]
  • 교사의 수업전문성 영향요인에 관한 구조적 분석
    박균열 [2008]
  • 교사의 수업전문성 관점에서 본 교사교육의 발전방향
    손승남 [2005]
  • 교사와 유아가 지각하는 교사-유아 관계및 관련변인 분석
    천향숙 [2012]
  • 교사와 유아가 지각하는 교사-유아 관계 및 관련변인 분석
    천향숙 [2011]
  • 교사가 지각한 교사-유아 관계와 유아의 놀이성과의 관계
    장유란 [2014]
  • 교사 헌신의 재개념화
    홍창남 [2009]
  • 경력교사의 유치원 수업평가 기준 탐색: 질적 접근
    곽은순 [2011]
  • The student-teacher relationship scale
  • The organizational dynamics of teacher workplace commitment : A study of urban elementary and middle schools
  • The effects of teacher empowerment on teacher commitment and student achievement
  • Teacher-Child relationships and the process of adjusting to school
  • Teacher commitment, working conditions and differential incentive policies
  • Teacher Professionalization and Teacher Commitment: A Multilevel Analysis
  • SPSS and SAS procedures for estimating indirect effects in simple mediation models
  • Relations between teachers’ emotions in teaching and their approaches to teaching in high school
  • Preliminary models of teacher organizational commitment: Implications for restructuring the workplace
    Reyes, P. [1992]
  • Positive teacher-student relationships go beyond the classroom, problematic ones stay inside
  • Organizatinal behavior : Affect in the workplace
  • How teachers estabilish psychological environment during the first days of school : Associations with avoidance in mathematics
    Patrick, H. [2003]
  • Horizontal qualities in parent-child relationships: Parallels with and possible consequences for children's peer relationships
    Russell, A. [1998]
  • Handbook of attachment
    Howes, C. [1999]
  • Creating contexts for involvement in mathematics
  • Conceptualizing and measuring commitment to high school teaching
  • Beyond Baron and Kenny : Statistical mediation analysis in 134 the new millennium
  • Asymptotic and resampling strategies 139 for assessing and comparing indirect effects in multiplemediator models
  • Antecedents of teachers’emotions in the classroom : An intraindividual approach
  • Adult-child relationship processes and early school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