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과학과와 타 교과의 성취 기준에 바탕을 둔 내용 연계성 분석

박재근 2020년
논문상세정보
'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과학과와 타 교과의 성취 기준에 바탕을 둔 내용 연계성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2015 revised national curriculum
  • achievement standards
  • content linkage
  • learning
  • science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11 0

0.0%

'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과학과와 타 교과의 성취 기준에 바탕을 둔 내용 연계성 분석' 의 참고문헌

  • 핵심역량과 융합교육에 초점을 둔 과학과 교육과정 개선방향 연구
    곽영순 [2014]
  •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환경교육 관련 내용 요소 비교
    박재근 [2011]
  • 초등학교 ‘생물과 환경’ 단원의 위상과 수업 운영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
    이유언 [2019]
  • 초등 교육과정에서 과학과의 생물 영역과 타 교과의 내용 연계성에 대한 분석
    박재근 [2007]
  •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초등학교 환경교육 방향 모색 - 초등학교 5, 6학년을 중심으로-
    지준호 [2011]
  • 지구촌시대의 ‘환경을 위한 교육’의 개념적 모형의 재정립
    서태열 [2003]
  • 중학교 과학 및 기술‧가정 교과의 교육과정과 교과서에 제시된 소화와 에너지 단원의 내용 중복 및 연계성 분석
    심왕섭 [2017]
  • 제7차 초중등 교육과정에서 타 교과에 나타나는 생물 관련 내용의 분석
    강호감 [2007]
  • 실과 교육과정 내용을 중심으로 한 교과 간 교육내용 중복에 관한 연구
    전세경 [2005]
  • 사회과와 도덕과의 교육과정 내용 중복성에 대한 분석과 대응
    설규주 [2011]
  • 교육의 내재적 가치 관점에서 지속가능발전교육의 교육적 고찰과 발전 방향 연구
    임효진 [2016]
  • 교과서에 제시된 생명윤리교육 실태 - ‘국어’, ‘도덕’, ‘사회’, ‘과학’, ‘기술·가정’ 교과를 중심으로 -
    박지영 [2005]
  • 과학 교과와 연계된 통합 교육의 국내 연구 동향 분석
    이효녕 [2014]
  • 각 교과 간 핵심 내용 연계에 따른 초등학교 3·4 학년군 음악과 중심 융합 교육 방안 탐색
    양소영 [2015]
  • Science Curriculum Based on the 2015 Revised Curriculum
  • Review of Contexts and Structures for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Learning for Sustainable World 2009
    UNESCO [2009]
  • Planning Curriculum for Schools
    Saylor, J. [1974]
  • Exploring Advanced Reform Plans in the Elementary, Middle and High School Curriculum
    Park, S. [2009]
  • Exploration for Improvement Direction in the Curriculum
    Lee, M. [2014]
  • Explanatory Notes on the 2015 Revised Curriculum. -Primary School-
  • Curriculum and Education Evaluation
    Kim, D. [1999]
  • Content analysis of food & nutrition section in middle school textbooks –Home economics, physical education and science-
    Lee, Y. [2000]
  • Analysis of Achievement Standards Linkage in the 2015 Revised Elementary and Middle School Curriculum
    Kwon, J. [2017]
  • A Study on the Facts and Improvement Points in the National Science Curriculum
    Lee, Y. [2004]
  • A Study on the Draft Proposal in the 2015 Revised Science Curriculum
  • A Study on Setting the Curriculum Development Direction
    Lee, K. [2014]
  • 2015 개정 초등영어 교과서의 타교과 연계 분석
    김영민 [2018]
  •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학교 음악교과서에 반영된 다른 예술영역 및 교과와의 연계 분석
    윤관기 [2019]
  • 2015 개정 교육과정 총론 개정안이 남긴 과제 - 각론 개발의 쟁 점 탐색
    소경희 [2015]
  •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의 교육내용 적정화 검토: 공통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임유나 [2015]
  • 2009개정 교육과정의 [과학/실과] 교과군 도입 및 설정의 준거에 대한 타당성 분석 연구
    전세경 [2010]
  • 2009개정 교육과정에서 과학과와 타교과의 성취기준 중복성에 대한 분석
    박재근 [2014]
  •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과학과 교육과정 적용과 질 관리 방안에 관한 초‧중학교 교사의 인식
    정은영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