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지 방문객의 지각된 가치, 관광지 이미지, 만족, 재방문의도 간 구조적 관계: 제주관광지를 중심으로

김영남 2020년
논문상세정보
' 관광지 방문객의 지각된 가치, 관광지 이미지, 만족, 재방문의도 간 구조적 관계: 제주관광지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Tourist Attraction Image
  • perceived value
  • revisit intention
  • satisfaction
  • 관광지 이미지
  • 만족
  • 재방문 의도
  • 지각된 가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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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광지 방문객의 지각된 가치, 관광지 이미지, 만족, 재방문의도 간 구조적 관계: 제주관광지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호텔레스토랑의 로하스 레스토랑 브랜드 자산이 레스토랑 이미지,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하헌수 [2014]
  • 한산대첩축제의 속성이 지각된 가치, 고객만족,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기호 [2012]
  • 한국 관광이미지, 관광만족, 재방문 및 추천의사에 관 한 연구: 방한 중국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정호권 [2016]
  • 플로우(Flow)이론을 적용한 테마파크 방문객 만족도 평가 연구 -미로공원을 대상으로-
    김영남 [2012]
  • 패밀리레스토랑의 로하스 이미지가 고객가치, 고객만족 및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신동식 [2011]
  • 패밀리레스토랑 브랜드이미지, 서비스품질의 지각된 가치, 고객만족, 행동의도간의 영향관계 연구
    최연희 [2013]
  • 컨벤션센터와 이벤트에 대한 지각된 가치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가치기반이론(Value-Based Theory)을 중심으로 -
    이경민 [2016]
  • 컨벤션 개최지 선택속성에 대한 참가자 만족이 관광 이미지와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 경주화백컨벤션센터를 중심으로 -
    강유림 [2016]
  • 청계천의 이미지, 지각된 가치, 만족도 그리고 행동의도 간 구조관계 분석
    윤설민 [2012]
  • 지역축제의 체험적 요소, 관광목적지 이미지, 관광만족, 그리고 행동의도 간의 영향관계 분석 - 내국인관광객과 방한중국관광객의 인식비교를 중심으로 -
    김성태 [2012]
  • 지역축제 참가자의 지역특산물 구매행동 -제주 들불축제를 중심으로-
    김영남 [2011]
  • 지역축제 방문객의 지각된 가치, 만족도, 태도, 그리고 행동의도 간 영향관계 분석: 안동탈춤페스티벌 방문객 사례
    윤설민 [2011]
  • 지각된 와인의 가치가 고객만족,신뢰,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석지 [2008]
  • 지각된 가치가 방문객 만족, 재방문의도 및 추천의사에 미치는 영향: 강원랜드 카지노방문객을 중심으로
    서헌 [2008]
  • 제주도 테마관광지 방문객 유형에 따른 욕구 및 만족도 연구: 니즈(needs)의 수평적 접근을 중심으로
    서용건 [2009]
  • 재래시장의 관광매력성이 관광지 평가에 미치는 영향
    윤세환 [2009]
  • 장소이미지, 체험가치, 방문만족이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주호 [2009]
  • 이벤트 품질, 가치, 태도, 그리고 행동의도 간 구조적 영향관계 분석
    윤설민 [2015]
  • 음식관광의 관여도와 지역 이미지가 관광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지명규 [2015]
  • 유산관광 체험영역에 관한 탐색:실용적헤도닉 가치의 관점에서
    한숙영 [2006]
  • 유기농 식품 소비자의 지각된 가치, 지각된 품질, 환경몰입, 구매태도 및 구매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
    이환의 [2012]
  • 외식업체 브랜드이미지가 고객만족도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최태호 [2007]
  • 외식업·프랜차이즈의 브랜드이미지와 고객만족, 구매의도와의 관계 연구 -대구・경북지역 대학생을 중심으로-
    이수호 [2014]
  • 외국인 관광객의 관광지 이미지가 만족도와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성산일출봉 방문 중국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임화순 [2017]
  • 여행서비스에 있어 고객의 지각 가치와 만족, 행위의도와의 관련성
    김판영 [2010]
  • 승마체험 동기가 가치와 만족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구조관계 분석
    이충기 [2014]
  • 생태관광의 브랜드 가치가 관광목적지 이미지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양승필 [2016]
  • 비원의 관광자원 해설체계에 관한 연구
    박석희 [1994]
  • 브랜드이미지가 지각된 가치 와 고객만족 및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패밀리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최성환 [2015]
  • 브랜드 커피전문점의 지각된 품질과 브랜드 이미지가 지각된 가치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 지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기명옥 [2008]
  • 미로공원 방문객의 내재적 동기, 플로우 및 만족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 자기결정성이론을 중심으로 -
    김영남 [2016]
  • 문화유산관광에서의 체험요소와 체험가치의 관계 연구
    정윤희 [2016]
  • 문화유산 관광지의 서비스 품질이 관광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 고궁(경복궁)의 전문성과 수정 HISTOQUAL을 중심으로 -
    양해윤 [2013]
  • 명품관광에 대한 지각된 가치가 브랜드 태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주현식 [2017]
  • 레스토랑 서비스품질이 지각된 가치와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 연구
    이정학 [2007]
  • 레스토랑 브랜드이미지에 따른 브랜드 가치에 관한 연구
    김관식 [2002]
  •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가정 대용식(Home Meal Replacement) 의 선택속성, 지각된 가치, 재 구매의도 영향요인
    정순영 [2013]
  • 도보여행동기에 따른 시장세분화 연구 - 제주올레 여행객을 중심으로 -
    노경국 [2011]
  • 대구광역시의 관광매력성,관광인프라,정서적 이미지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은주 [2013]
  • 다크투어리즘 동기 유형에 따른 시장세분화 연구- 거제 포로수용소 유적공원을 사례로 -
    이후석 [2012]
  • 기업 이미지가 고객가치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이태 [2008]
  • 관광후 평가 개념의 경험적 구분
    고동우 [1998]
  • 관광지 정체성과 다차원 충성도 간 영향관계에 관한 연구: 인사동 문화지구 방문객을 대상으로
    이혜미 [2012]
  • 관광지 이미지와 애착이 관광자 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관계 연구
    정후연 [2018]
  • 관광지 이미지와 관광객 만족, 충성도와의 관계 -전남 관광객을 중심으로-
    김선희 [2012]
  • 관광지 이미지 측정에 관한 연구: 관광지 이미지와 태도의 차이를 중심으로
    엄서호 [1998]
  • 관광지 요인, 관광지 이미지, 고객만족, 고객충성도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 통영 관광지 중심으로 -
    김기호 [2010]
  • 관광지 방문 후 이미지가 관광객의 태도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홍범 [2008]
  • 관광지 매력성이 지각된 가치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방한 일본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고선희 [2011]
  • 관광경제학
    최병길 [2014]
  • 고궁에 대한 중국 관광객의 감정, 가치, 태도, 그리고 행동의도 간 구조적 관계
    윤설민 [2018]
  • 개별외래관광객(FIT)을 위한 관광 콘텐츠 개발 연구: 근거이론 중심
    김철원 [2019]
  • 觀光地의 情緖的 이미지 尺度 開發 :純情緖的 이미지와 準情緖的 이미지
    박석희 [2002]
  • “서비스품질이 고객가치 고객만족과 자발적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 항공서비스를 중심으로”
    김지흔 [2013]
  • Zero defections : Quality comes to services
  • Value dimensions, perceived value, satisfaction and loyalty : an investigation of university students, travel behaviour
  • Toward an integrated conceptual model of consumer complaining behavior
  • Tourist word of mouth and revisit intentions to rural tourism destinations : A case of North Dakota, USA
  • Tourism planning : Basics, concepts, cases
    Gunn, C. A. [2002]
  • Tourism and Tourism Spaces
    Shaw, G. [2004]
  • The use of LISREL in validating marketing constructs
  • The role of affective factors on perceived cruise vacation value
    Duman, T. [2005]
  • The influence of consumer value-based factors on attitude-behavioral intention in social commerce: The differences between high-and low-technology experience groups
    Kim, S. B. [2013]
  • The impact of a mega event on visitors’ attitude toward hosting destination, Using trust transfer theory
    Lee, Y. K. [2014]
  • The effects of nonverbal communication on tourist satisfaction in small & medium sized museum service
    김영남 [2009]
  • The effect of experience quality on perceived value, satisfaction, image and behavioral intention of water park patrons : New versus repeat visitors
    Jin, N. [2015]
  • The behavioral consequences of service quality
  • The analysis of antecedents of customer loyalty in the Turkish mobile telecommunication market
    Aydin, S. [2005]
  • The Profitable Art of Service Recovery
    Hart, C. W. [1990]
  • Service quality and customer loyalty in the commercial airline industry
  • Representing and testing organizational theories: A holistic construal
  • Relationships among experiential marketing, experiential value, and customer satisfaction
  • Promoting tourism destination image
    Govers, R. [2007]
  • Pine과 Gilmore의 체험요소가 농촌관광객의 만족에 미치는 영향 연구: 지각된 가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후석 [2015]
  •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barometer : The Swedish experience
    Fornel, C. [1992]
  • Measurement of Korean tourists’ perceived images of overseas destinations
    Chen, J. S. [2000]
  • Measurement and evaluation of satisfaction processes in retail settings
  • Marketing management: Analysis, planning, implementation and control
    Kotler, P [1997]
  • Managing visitor attractions
    Wanhill, S. [2008]
  • Managing the total customer experience
  • Managing Customer Value
    Gale, B. T. [1994]
  • Handbook of services marketing and management
  • Exploring destination image, experience and revisit intention : A comparison of sport and non-sport tourist perceptions
    Chen, N. [2010]
  • Experience quality, perceived value,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for heritage tourists
    Chen, C. F. [2010]
  • Evaluative images and tourism : The use of personal constructs to describe the structure of destination images
  • Destination image and destination personality : An application of branding theories to tourism places
    Hosany, S. [2006]
  • Destination image analysis—a review of 142 papers from 1973 to 2000
    Pike, S. [2002]
  • Destination image : Towards a conceptual framework
  • Customer value : The next source for competitive advantage
  • Customer satisfaction, market share, and profitability: Findings from Sweden
  • Customer satisfaction with services : Putting perceived value into the equation
  • Consuming’tourist sites/sights : a note on York
    Voase, R. [1999]
  • Consumer perceptions of price, quality, and value : A means-end model and synthesis of evidence
  • B2C 전자상거래의 소비자-브랜드 관계품질, 재구매의도, 구전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신재익 [2006]
  • Assumptions and comparative strengths of the two-step approach : Comment on Fornell and Yi
  • Assessing the effects of quality, value, and customer satisfaction on consumer behavioral intentions in service environments
  • Antecedents of revisit intention
    Um, S. [2006]
  • A multistage model of customers’assessments of service quality and value
  • A model of destination image formation
    Baloglu, S. [1999]
  • A general model of traveler destination choice
  • A framework for marketing management
    Kotler, P. [2009]
  • 2019 제주방문관광객실태조사
  • 2012 여수엑스포 방문객의 체험이 지각된 가치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체험경제이론을 중심으로
    송학준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