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서관련 수학교육연구에 대한 메타연구

' 정서관련 수학교육연구에 대한 메타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motion
  • Emotional intelligent
  • Emotional regulation
  • Mathematics education
  • Meta-emotion
  • meta analysis
  • 메타연구
  • 메타정서
  • 수학교육
  • 정서
  • 정서 조절
  • 정서지능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638 0

0.0%

' 정서관련 수학교육연구에 대한 메타연구' 의 참고문헌

  • 협동적 수학활동이 유아의 수학문제해결력과 정서지능에 미치는 효과
    김민정 [2018]
  • 한국판 성취정서-수학 척도(K-AEQ-M)의 타당화: 중학생을 대상으로
    김종렬 [2014]
  • 학업정서의 다차원 구조 탐색
    김광수 [2013]
  • 학업적 정서조절, 학습전략, 학업적 자기효능감, 학업성취의 관계 분석
    유지현 [2013]
  • 학업적 정서조절 척도개발 및 학업적 정서조절, 학습전략, 학업적 자기효능감과 학업성취의 관계모형
    유지현 [2012]
  • 학업적 정서조절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연구
    유지현 [2012]
  • 학업상황의 정서조절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정서와 학습전략을 매개로
    김은진 [2013]
  • 학습개선동기, 수학성취정서 및 수학학업성취의 관계 : 강남지역 남녀 중학생을 중심으로
    심혜원 [2015]
  • 초등학생의 수학 학업정서 유형별 자기조절학습, 수학태도 및 수학성취도
    박상현 [2014]
  • 초등영재가 지각한 부모양육태도 유형에 따른 정서지능의 차이
    이치훈 [2012]
  • 초등수학영재와 일반학생의 정서지능과 창의적 성향 비교
    이은희 [2014]
  • 중학교 수학영재와 과학영재 및 일반학생의 인지적, 정의적, 정서적 특성 비교
    김선희 [2005]
  • 중학교 과학 실험수업에 적용한 Jigsaw 협동학습의 효과
    유혜숙 [2001]
  • 정서유형에 따른 유아의 수학적 문제해결력의 차이
    문승한 [2015]
  • 인성교육을 위한 정서지능 개발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문용린 [1999]
  • 유아용 감성지능 척도의 개발 및 타당화 연구
    이승은 [2004]
  • 유아 정서지식의 기초학습능력에 대한 단기종단적 예측력에 관한 연구
    이옥경 [2015]
  • 유아 원예-수학 통합 프로그램이 유아의 수학 능력 및 정서조절에 미치는 영향
    정순진 [2011]
  • 운암 김연식 교수 정년퇴임 기념 논총
    강승호 [1997]
  • 영재 캠프프로그램에서 수학영재들의 정서 변화의 사례 연구
    이승훈 [2010]
  • 어머니의 상위정서철학과 아동의 대인 간 문제해결능력 및또래 유능성 간의 관계
    최난이 [2016]
  • 아동의 정서지능 발달과 정서 행동 문제와의 관계에 대한 연구
    황혜정 [1999]
  • 아동의 기질과 부정적 정서 및 정서조절전략과의 관계
    김경희 [2004]
  • 스트레스 상황에서 어머니의 정서조절수준에 따른 어머니-자녀 간 상호작용 분석
    남은영 [2017]
  • 수학활동을 통한 창의성 훈련이 유아의 창의적 인성 및 정서지능에 미치는 효과
    황연주 [2007]
  • 수학적 문제해결에 대한 동기유발과 감정의 효과에 대한 고찰 : 수업 이수 학생을 중심으로
    최승현 [1993]
  • 수학교육에서의 정서적 경험에 관련된 용어의 고찰: 신념, 태도, 감정
    허혜자 [1996]
  • 수학교육에서의 메타인지 개념에 대한 고찰
    김수미 [1992]
  • 수학 학습에서의 메타-정의 유형 탐색
    김선희 [2011]
  • 수학 영재교육에서 정서지능 프로그램에 대한 연구
    최예지 [2017]
  • 수학 문제해결에서 메타정의의 기능
    도주원 [2016]
  • 수학 문제 해결 과정에서 학생들의 감정 변화에 대한 사례 연구
    안윤경 [2011]
  • 수학 내러티브가 일반고 학생의 수학 정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사례 연구
    이기돈 [2016]
  • 수학 교과에서 메타정의의 개념 탐색 및 교수∙학습 방안 마련을 위한 델파이 연구
    김선희 [2019]
  • 수학 교과에서 메타정의 검사 도구의 개발 및 타당화
    김선희 [2020]
  • 성취목표지향성이 학습결과에 미치는 영향: 정서의 조절효과
    양명희 [2009]
  • 부모상위정서철학이 학령기 아동의 사회적 유능성에 미치는 영향:아동의 정서조절능력의 매개효과 검증
    원숙연 [2015]
  • 부모 간 폭력 노출경험과 청소년 상위정서 철학 및 우울 간의 관계: 청소년 상위정서 철학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임지연 [2019]
  • 또래 협력적 신체활동을 통한 수학교육이 유아의 수학능력, 또래 유능성 및 정서 지능에 미치는 효과
    이해미 [2018]
  • 동기와 정서의 이해
    Reeve, J. [2001]
  • 남자 고등학생이 지각한 부모의 정서적 지원, 성취압력과 수학 학습동기, 학습전략 사용, 학업성취의 관계: 수학 자기효능감의 조절효과
    황혜연 [2016]
  • 근거이론적 접근에 따른 수학학습 상담 발문 유형에 대한 연구
    고호경 [2014]
  • 그림책에 기초한 교구활용 프로그램이 유아의 정서 및 수학능력에 미치는 효과
    양승지 [2008]
  • 국제학업성취도평가(PISA) 2012 결과 발표
  • 교육의 본질 추구를 위한 수학교육평가 체제연구(III)
  • 교사용 유아 정서지능 평정척도 개발에 관한 연구
    김경회 [1999]
  • 고등학생의 수학성취 수준별 창의성, 학업적 자기효능감, 학 업적 정서조절, 학습전략이 수학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김복권 [2017]
  • 고등학교 학생들의 수학과목 관심도와 정서지능 및 학습스타일과의 관계 연구
    김민정 [2008]
  • 감정이입적 동화를 활용한 수학화 활동이 유아의 이야기 내용이해도 및 감성지능, 수학능력에 미치는 효과
    최진숙 [2018]
  • 감정의 수학적 문제해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고찰 –예비초등교사들을 대상으로-
    최승현 [1996]
  • 父母의 心理的 姿勢와 幼兒의 情緖知能과의 關係
    李炳來 [1998]
  • What is emotion?
    Cabanac, M. [2002]
  • Using thought bubble pictures to assess students’ feelings about mathematics
    Zambo, D. [2006]
  • Treatment of intrusive ruminations about mathematics
    Albert, I. [2002]
  • The structure of students’ emotions experienced during a mathematical achievement test
    Kleine, M. [2005]
  • The role of epistemic emotions in mathematics problem solving
    Muis, K. R. [2015]
  • The psychology of learning mathematics
    Skemp, R. [1987]
  • The influence of psychological well-being on academic success
    Ruppel, F. [2015]
  • The development of a scale for emotional regulation during test taking
  • The Concept of ‘Metaemotion’: What Is There to Learn from Research on Metacognition?
    Norman, E [2016]
  • Testing the predictors of boredom at school :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the precursors to boredom scales
  • Symbolic drawings reveal changes in preservice teacher mathematics attitudes after a mathematics methods course
    Rule, A. C. [2006]
  • Supporting At-Risk Students with Emotional Intelligence
    Kiani, M. [2016]
  • Striving and feeling: Interactions among goals, affect, and self-regulation
  • Stereotype threat and executive resource depletion : Examining the influence of emotion regulation
    Johns, M. [2008]
  • Sound sentiments: Integrity in the emotions
    Pugmire, D. [2005]
  • Qualitative research and case study in education
    Merriam, S. [2001]
  • Negative life events, cognitive emotion regulation and emotional problems
  • Multidimensional assessment of emotion regulation and dysregulation: Development, factor structure, and initial validation of the difficulties in emotion regulation scale
    Gratz, K. L [2004]
  • Mother and child emotions during mathematics homework
  • Metacognition, Cognitive Monitoring, and Mathematical Performance
  • Meta-emotions and the complexity of human emotional experience
    Miceli, M [2019]
  • Meta-emotion
  • Memories of math : Visitors’ experiences in an exhibition about calculus
  • Mayer-Salovey Caruso Emotional Intelligence Test: User’s manual
  • Mathematical discovery and affect: The effect of AHA! experiences on undergraduate mathematics students
  • Interest, enjoyment and pride after failure experiences? Predictors of students’ state-emotions after success and failure during learning in mathematics
    Tulis, M. [2011]
  • Gifted students : Who they are and what they need
  • Emotions in problem solving
  • Emotions about Emotions
  • Emotional Intelligence
    Goleman, D. [1995]
  • Emotion regulation : affective, cognitive, and social consequences
    Gross JJ [2002]
  • Emotion and disaffection with school mathematics
    Lewis, G. [2013]
  • Emergence of the cognitive-emotional knowledge dyad
  • Attitude towards mathematics: A bridge between beliefs and emotions
  • Arguing about art
  • Antecedents of academic emotions:Testing the internal/external frame of reference model for academic enjoyment
    Goetz, T. [2008]
  • An Overview of the Growth and Trends of Current Research on Emotions and Mathematics
    Eligio, U. [2017]
  • Affective neuroscience: the foundations of human and animal emotions
  • Affective influences in the knowledge of mathematics
  • Affect in mathematics education. Encyclopedia of mathematics education
  • Affect in mathematics education : An introduction
    Zan, R. [2006]
  • Affect and mathematical problem solving: A new perspective
  • Achievement emotions in Germany and China-A cross-cultural validation of the academic emotions questionnaire-mathema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