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2019 개정 누리과정」교육내용과 관련한 유아 교사의 역할 탐구: 국가와 유아 ‘사이 존재자’를 중심으로
임부연
손연주
2020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임부연
손연주
주제어
National Nuri Curriculum
content knowledge
early childhood teachers
young children
국가 교육과정
내용 지식
누리과정
유아교사
유아교육과정
참고문헌( 65)
유사주제 논문( 1,939)
유아교사 996건
young children 355건
누리과정 251건
early childhood teachers 131건
국가 교육과정 103건
내용 지식 44건
유아교육과정 39건
content knowledge 19건
National Nuri Curriculum 1건
인용/피인용
「2019 개정 누리과정」교육내용과 관련한 유아 교사 ...
' 「2019 개정 누리과정」교육내용과 관련한 유아 교사의 역할 탐구: 국가와 유아 ‘사이 존재자’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National Nuri Curriculum
content knowledge
early childhood teachers
young children
국가 교육과정
내용 지식
누리과정
유아교사
유아교육과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947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National Nuri Curriculum
2
0
0.0%
content knowledge
20
0
0.0%
early childhood teachers
132
0
0.0%
young children
356
0
0.0%
국가 교육과정
104
0
0.0%
내용 지식
45
0
0.0%
누리과정
252
0
0.0%
유아교사
997
0
0.0%
유아교육과정
40
0
0.0%
계
1,948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2019 개정 누리과정」교육내용과 관련한 유아 교사의 역할 탐구: 국가와 유아 ‘사이 존재자’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학습자 중심 교육을 위한 초등교사역할의 재개념화
이정표
[2018]
학교에서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가 : F. Bobbitt의 교육과정 이야기
정광순
[2017]
탈구조주의 교육과정 탐구 : 권력과 비판
Cherryholmes, C. H.
[1998]
초등학교 교육과정 개정의 쟁점과 방향 탐색
민용성
[2015]
자율성으로 본 유아교육과정 재설계
오채선
[2018]
의미 없는 활동지를 놀이로 전환하는 유아교사의 경험
서혜정
[2015]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직원의 누리과정 운영에 관한 인식 분석: 교육과정 운영의 자율화·다양화를 중심으로
박창현
[2017]
유아는 온몸으로 생활한다
손영수
[2006]
유아교육과정
이기숙
[2013]
유아교사의 누리과정에 대한 인식 및 실행 간의 차이누리과정 해설서, 교사용 지침서를 중심으로
박미정
[2014]
유아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 경험을 통해 알아본 자율성의 의미
이소정
[2019]
유아교사론(5판)
박은혜
[2017]
유아교사론 : 유아교사-되기 운동
이경화
[2020]
우리나라의 국가 교육과정 개선과 관련한쟁점 분석: ‘기준’이라는 용어를 중심으로
이림
[2018]
영유아의 놀이: 재조명에 대한 반성과 비판, 그리고 도전
엄정애
[2019]
영아보육교사 전문성 담론 형성을 위한 비판적 고찰
오채선
[2016]
역량기반 학교 교육과정의 실천 사례 특징 분석: 교육과정 연구학교를 중심으로
이주연
[2017]
어린이의 삶에서 본 유아교육ㆍ교육과정의 본질: ‘발달’과 ‘교과’에 대한 재해석을 중심으로
김희연
[2006]
시간과 타자
Levinas, I.
[1998]
블루기타 변주곡
Greene, M.
[2017]
별이 빛나는 밤 : 한국 교사의 삶과 그들의 세계
김영천
[2005]
배움을 ‘위한’ 사회문화적 유아평가의 탐색: 방법론적 개인주의 벗어나기
이진희
[2020]
미래사회 준비를 위한 ‘놀이’중심 국가수준 유아교육과정 개정방향 모색
임부연
[2017]
듀이의 ‘교과의 심리화’와 ‘교과의 진보적 조직’ 논의가 교육내용의 선정 및 조직에 주는 시사점 탐색
김재춘
[2005]
누리과정에 따른 단위유치원 교육과정설계: 교사와 유아가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
곽향림
[2019]
누리과정 개정안의 주요 특징 및 쟁점 분석
이정욱
[2019]
놀이중심의 통합교육을 통한 유치원과 초등학교 교육 연계방안: 누리과정과 2009개정 초등교육과정을 중심으로
김소향
[2011]
놀이중심교육과정 시대: 변화를 위한 유아교사들의 시도
정주인
[2020]
놀이기반 배움의 방향에 관한 탐색: 표상을 넘어 사건으로
유혜령
[2019]
국가수준 유아교육과정 변천과 개정 누리과정의 과제 탐색
김영옥
[2020]
국가수준 교육과정의 의미와 누리과정 발전 방향에 대한 성찰
조부경
[2020]
국가 수준 유치원 교육과정과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자료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성원경
[2010]
국가 수준 교육과정 개발 패러다임의 전환(II) - 국가 교육과정 기준 변화 관련 기본 개념 정립을 중심으로 -
홍후조
[2002]
교육현상의 재개념화: 현상학, 해석학, 탈현대주의적 이해
Aoki, T.
[2007]
교육내용 적정화의 쟁점 분석을 통한 교육내용 적정화의 의미 탐색
구원회
[2013]
교육과정에서 내용선정에 있어서의 주요쟁점
이경섭
[1995]
교육과정 재구성 논쟁
서경혜
[2016]
교사의 상상력을 통한 유아교육과정 재구성 과정에 관한 연구
이정금
[2018]
교사교육의 정치ㆍ경제학적 접근 : 노동과정론을 중심으로
심성보
[1995]
교과 교육과정에 대한 대강화(大綱化) 방향 탐색: 공통 교육과정에 대한 교육 현장의 요구 분석을 중심으로
이승미
[2019]
경력 유아교사의 대학원 과정 경험: 이상과 현실의 간극 좁히기
염지숙
[2015]
개정 누리과정. 교육부 고시 제2019-189호
교육부
감시와 처벌 : 감옥의 역사
Foucault, M.
[2016]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
최연철
[2018]
‘예술’로서 유아교육과정의 의미와 가능성 탐색: 아이즈너의 교육과정 모형을 중심으로
이화도
[2020]
‘새 교육과정’의 개발과정에 대한 비판적 검토 :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현재와 미래
박채형
[2007]
The return to subjects: a sociological perspective on the UK Coalition government's approach to the 14–19 curriculum
Young, M.
[2011]
Ted Aoki의 교사론 ― 교사와 교육과정의 관계를 중심으로 ―
김성훈
[2008]
Teaching as Indwelling Between Two Curriculum Worlds
Aoki, T.
[1991]
Legitimating lived curriculum : Towards a curricular landscape of multiplicity
Aoki, T.
[1993]
Handbook of research on curriculum
Snyder, J.
[1992]
Handbook of research on curriculum
Clandinin, D. J.
[1992]
Basic principles of curriculum and instruction
Tyler, R. W.
[1969]
Aoki의 교육과정이론에 기초한 아동미술교사의 역할
임부연
[2011]
A.N.Whitehead의 리듬과 교육 내용의 선정 및 조직의 준거에 대한 고찰
이효현
[2006]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에 따른 정부 발행 교단지원 자료의 놀이 담론 비 판
이경화
[2019]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
교육과학기술부
[2013]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개정(안) 개발 연구(공시)
김은영
3-5세 누리과정개편 방안 연구
문무경
[2015]
2019 개정 누리과정의 성격과 그 실천을 위한 유아교사의 역량 탐색
이경화
[2019]
2019 개정 누리과정을 반영한 유아교사 핵심역량 모델 개발
유재경
[2020]
2019 개정 누리과정(안)공청회
교육부
2019 개정 누리과정 해설서
교육부
2019 개정 누리과정 대국민 공청회 자료집
김은영
2015 개정 교육과정 총론 개정안이 남긴 과제 - 각론 개발의 쟁 점 탐색
소경희
[2015]
' 「2019 개정 누리과정」교육내용과 관련한 유아 교사의 역할 탐구: 국가와 유아 ‘사이 존재자’를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