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예방 UCC 제작 동아리 활동이 중학교 비장애학생의 학교폭력태도와 장애학생 수용태도 및 장애학생의 사회성 기술과 자기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학교폭력 예방 UCC 제작 동아리 활동이 중학교 비장애학생의 학교폭력태도와 장애학생 수용태도 및 장애학생의 사회성 기술과 자기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lub Activity
  • School Violence
  • Students with Disabilities
  • ucc
  • 동아리
  • 장애학생
  • 학교폭력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241 0

0.0%

' 학교폭력 예방 UCC 제작 동아리 활동이 중학교 비장애학생의 학교폭력태도와 장애학생 수용태도 및 장애학생의 사회성 기술과 자기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학령기 장애학생의 학교폭력과 예방교육 실태 조사
    강영택 [2016]
  • 학급SNS를 활용한 인터뷰기사쓰기 교수가 지적장애 중학생의 쓰기능력, 자아존중감 및 통합학급 학생의 장애수용태도에 미치는 영향
    임지현 [2016]
  • 학교폭력의 발생원인과 대처방안
    김창군 [2010]
  • 학교 폭력 예방 및 효율적 대처 방안 - 정부의 학교폭력 근절 종합대책에 대한 검토를 중심으로 -
    허종렬 [2013]
  • 폭력없는아름다운학교만들기-학생용지침서
  • 초등학교와 중학교 특수학급 학생과 일반학급 학생의 학교폭력 경향과 예방전략에 대한 교사의 인식 분석
    오언 [2013]
  • 초등학교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UCC 제작 활동의 설계와 적용
    이경호 [2017]
  •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의 효과연구
    김현정 [2013]
  • 청소년의 사용자제작컨텐츠(UCC)창작 활동 지도 방안 연구 : 공모전 참가사례를 중심으로
    김주하 [2015]
  • 창의적 체험활동 통합집단 동아리의 인성과 창의성 향상을 위한 음악치료 프로그램 개발
    박미경 [2012]
  • 중·고등학교 통합학급 장애학생의 학교소속감과 우울, 불안 간의 관계
    김현주 [2015]
  • 주장훈련 프로그램
    변창진 [1980]
  • 장애학생 교육권 증진을 위한 실태조사
  • 장애이해교육을 포함한 국어과 협력교수가 장애학생에 대한 비장애학생의 태도와 학급 분위기에 미치는 영향
    이동현 [2011]
  • 연극놀이를 활용한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이 초등통합학급 학생들의 자 기표현능력과 사회성 기술에 미치는 영향
    전주희 [2014]
  • 생각의 원리를 적용한 중재 프로그램이 자폐아동의 정서-믿음 이해 과제 수행 및 심리적 상태에 관련한 표현 어휘와 사회성에 미치는 효과
    박현옥 [2002]
  • 사회복지 정책론
    노용오 [2006]
  • 민속놀이를 활용한 초등학생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개발 연구
    장금순 [2005]
  • 문제중심학습(PBL)을 적용한 중학교 통합 동아리 활동이 또래학생의 장애인식과 태도 및 지적장애학생의 학교생활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지서향 [2016]
  • 동영상 UCC의 교육적 유용성과 한계성에 대한 예비교사의 인식 변화
    허영주 [2010]
  • 동아리 중심 창의적 체험활동이 통합학급의 장애아동에 대한 일반아동의 인식 및 수용태도에 미치는 영향
    임재숙 [2013]
  • 교과교육과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한 인성교육 활성화 방안: 2011 KICE 이슈 페이퍼
    이명준 [2011]
  • “학교폭력의 실태, 원인 그리고 대처에 관한 연구”
    홍종관 [2012]
  • UCC와 비경쟁식 토의수업을 활용한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의 효과
    이윤경 [2016]
  • UCC를 활용한 학습지도 효과에 관한 연구 : UCC의 범교과적 학습 자료로의 활용 중심으로
    이성행 [2010]
  • UCC 제작 활동이 소설 학습에 미치는 영향
    박종찬 [2009]
  • Social skills rating system: Manual
  • Self-directed assertiveness training
  • Personality and neuropsychological correlates of bullying behavior
  • Early adolescent school adjustment : Associations with friendship and peer victimization
  • Daily reports of witnessing and experiencing peer harassment in middle school
    Nishina, A. [2005]
  • Children's attitudes toward handicapped peers
  • Bullying perpetration and victimization in special education : A review of the literature
    Rose, C. A. [2011]
  • Bullying behaviors among US youth : Prevalence and association with psychosocial adjustment
  • Bullying among special education students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 Differences in social adjustment and social skills
    Reiter, S. [2007]
  • 2019년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 결과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