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학교폭력 예방 UCC 제작 동아리 활동이 중학교 비장애학생의 학교폭력태도와 장애학생 수용태도 및 장애학생의 사회성 기술과 자기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권내영
이숙향
2020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권내영
이숙향
제어번호
107063267
학술지명
정서ㆍ행동장애연구
권호사항
Vol. 36 No. 3 [ 2020 ]
발행처
한국정서행동장애학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25-48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20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주제어
Club Activity
School Violence
Students with Disabilities
UCC
동아리
장애학생
학교폭력
참고문헌( 36)
유사주제 논문( 1,234)
학교폭력 696건
장애학생 280건
School Violence 126건
ucc 57건
Students with Disabilities 52건
동아리 19건
Club Activity 4건
인용/피인용
학교폭력 예방 UCC 제작 동아리 활동이 중학교 비장 ...
' 학교폭력 예방 UCC 제작 동아리 활동이 중학교 비장애학생의 학교폭력태도와 장애학생 수용태도 및 장애학생의 사회성 기술과 자기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lub Activity
School Violence
Students with Disabilities
ucc
동아리
장애학생
학교폭력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241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lub Activity
5
0
0.0%
School Violence
127
0
0.0%
Students with Disabilities
53
0
0.0%
ucc
58
0
0.0%
동아리
20
0
0.0%
장애학생
281
0
0.0%
학교폭력
697
0
0.0%
계
1,241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학교폭력 예방 UCC 제작 동아리 활동이 중학교 비장애학생의 학교폭력태도와 장애학생 수용태도 및 장애학생의 사회성 기술과 자기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학령기 장애학생의 학교폭력과 예방교육 실태 조사
강영택
[2016]
학급SNS를 활용한 인터뷰기사쓰기 교수가 지적장애 중학생의 쓰기능력, 자아존중감 및 통합학급 학생의 장애수용태도에 미치는 영향
임지현
[2016]
학교폭력의 발생원인과 대처방안
김창군
[2010]
학교 폭력 예방 및 효율적 대처 방안 - 정부의 학교폭력 근절 종합대책에 대한 검토를 중심으로 -
허종렬
[2013]
폭력없는아름다운학교만들기-학생용지침서
청소년보호위원회
초등학교와 중학교 특수학급 학생과 일반학급 학생의 학교폭력 경향과 예방전략에 대한 교사의 인식 분석
오언
[2013]
초등학교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UCC 제작 활동의 설계와 적용
이경호
[2017]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의 효과연구
김현정
[2013]
청소년의 사용자제작컨텐츠(UCC)창작 활동 지도 방안 연구 : 공모전 참가사례를 중심으로
김주하
[2015]
창의적 체험활동 통합집단 동아리의 인성과 창의성 향상을 위한 음악치료 프로그램 개발
박미경
[2012]
중·고등학교 통합학급 장애학생의 학교소속감과 우울, 불안 간의 관계
김현주
[2015]
주장훈련 프로그램
변창진
[1980]
장애학생 교육권 증진을 위한 실태조사
국가인권위원회
장애이해교육을 포함한 국어과 협력교수가 장애학생에 대한 비장애학생의 태도와 학급 분위기에 미치는 영향
이동현
[2011]
연극놀이를 활용한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이 초등통합학급 학생들의 자 기표현능력과 사회성 기술에 미치는 영향
전주희
[2014]
생각의 원리를 적용한 중재 프로그램이 자폐아동의 정서-믿음 이해 과제 수행 및 심리적 상태에 관련한 표현 어휘와 사회성에 미치는 효과
박현옥
[2002]
사회복지 정책론
노용오
[2006]
민속놀이를 활용한 초등학생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개발 연구
장금순
[2005]
문제중심학습(PBL)을 적용한 중학교 통합 동아리 활동이 또래학생의 장애인식과 태도 및 지적장애학생의 학교생활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지서향
[2016]
동영상 UCC의 교육적 유용성과 한계성에 대한 예비교사의 인식 변화
허영주
[2010]
동아리 중심 창의적 체험활동이 통합학급의 장애아동에 대한 일반아동의 인식 및 수용태도에 미치는 영향
임재숙
[2013]
교과교육과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한 인성교육 활성화 방안: 2011 KICE 이슈 페이퍼
이명준
[2011]
“학교폭력의 실태, 원인 그리고 대처에 관한 연구”
홍종관
[2012]
UCC와 비경쟁식 토의수업을 활용한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의 효과
이윤경
[2016]
UCC를 활용한 학습지도 효과에 관한 연구 : UCC의 범교과적 학습 자료로의 활용 중심으로
이성행
[2010]
UCC 제작 활동이 소설 학습에 미치는 영향
박종찬
[2009]
Social skills rating system: Manual
Gresham, F. M.
[1990]
Self-directed assertiveness training
Rakos, R. F.
[1980]
Personality and neuropsychological correlates of bullying behavior
Coolidge, F. L.
[2004]
Early adolescent school adjustment : Associations with friendship and peer victimization
Erath, S. A.
[2008]
Daily reports of witnessing and experiencing peer harassment in middle school
Nishina, A.
[2005]
Children's attitudes toward handicapped peers
Voeltz, L. M.
[1980]
Bullying perpetration and victimization in special education : A review of the literature
Rose, C. A.
[2011]
Bullying behaviors among US youth : Prevalence and association with psychosocial adjustment
Nansel, T. R.
[2001]
Bullying among special education students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 Differences in social adjustment and social skills
Reiter, S.
[2007]
2019년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 결과 발표
교육부
' 학교폭력 예방 UCC 제작 동아리 활동이 중학교 비장애학생의 학교폭력태도와 장애학생 수용태도 및 장애학생의 사회성 기술과 자기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