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이론(Activity Theory)에 근거한 중등 교육실습 운영 분석; 실습학교, 사범대, 교육청, 사범대 학생의 활동체제와 모순을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활동 이론(Activity Theory)에 근거한 중등 교육실습 운영 분석; 실습학교, 사범대, 교육청, 사범대 학생의 활동체제와 모순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ctivity theory
  • administrative
  • contradiction
  • educationcollege
  • educationoffice
  • practical schools
  • teaching practicum
  • 모순
  • 사범대
  • 실습학교
  • 중등교육실습
  • 행정기관
  • 활동이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93 0

0.0%

' 활동 이론(Activity Theory)에 근거한 중등 교육실습 운영 분석; 실습학교, 사범대, 교육청, 사범대 학생의 활동체제와 모순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 다문화아동 가르치기
    김영천 [2014]
  • 한국 교사양성과정에서 교육실습 교육에 대한 성찰과 미래 방 향
    강현석 [2013]
  • 학습환경 설계의 이론적 기반
    한인숙 [2014]
  • 학습공동체 기반 초등 영어과 교육실습 프로그램 구안과 적용 사례 연구
    윤수정 [2017]
  • 학교현장실습을 통한 예비교사의 역량향상도와 예비교사와 지도교사의 인식차이 분석
    이현우 [2017]
  • 중등학교 교육실습 운영 현황 분석 - 교육실습 개선을 위한 시사점 -
    조대훈 [2013]
  • 중등 교육실습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가? - 혼합 연구방법의 적용
    이원석 [2016]
  • 일터학습 : 함께 배우기
    장원섭 [2013]
  • 예비교사들의 교육실습경험에 근거한 교원양성 교육과정 개선 방안 탐색
    남윤경 [2019]
  • 문화역사적 활동이론(CHAT)을 활용한 과학교사의 교육실습 지도 분석
    김민환 [2020]
  • 문화역사 활동이론의 관점에서 교생실습 활동의 분석
    황세영 [2014]
  • 문화역사 활동이론을 통한 모바일 러닝 교수설계자의 활동체계 분석
    진선미 [2018]
  • 다차원 정책분석 모형을 활용한 교육실습제도 분석 및 개선방안
    손혜진 [2019]
  • 국내 예비교원 교육실습 온라인 지원체제 현황 분석 및 개선방안 탐색
    신형석 [2018]
  • 교육실습제도 개선 연구
    박영만 [2003]
  • 교육실습이 예비교사의 역량 변화에 미치는 영향 분석
    정미재 [2012]
  • 교육실습 표준 운영 매뉴얼(2014년-1학기)
    조대훈 [2013]
  • 교육대학과 실습 학교의 협력 강화를 위한 ‘학교현장교육 실습’ 개선방안
    김종우 [2018]
  • 교원양성체제 개편방안 연구
    박수정 [2015]
  • 교원양성기관 학교현장실습 운영 현황 분석: 초등교원양성기관을 중심으로
    설양환 [2019]
  • 교원교육기준기반 교육실습 프로그램 개발 연구
    서경혜 [2006]
  • 교사양성 교육과정으로서 교육실습의 가치
    조석훈 [2008]
  • “구성주의 기반의 학습이론 탐구”
    조규락 [2003]
  • Why hasn’t technology disrupted academics’ teaching practices? Understanding resistance to change through the lens of activity theory
    Blin, F. [2008]
  • Rules, roles and tools: Activity theory and the comparative study of e-learning
    Benson, A. [2008]
  • Learning by expanding: An activity theoretical approach to developmental research
  • Expansive learning at work : toward an activity theoretical reconceptualization
  • Activity theory, discourse and Bernstein
    Daniels, H. [2004]
  • Activity theory as a framework for designing constructivist learning environ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