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가정 내 모국어 사용에 따른 다문화 청소년의 언어 능력 및 사회적 지지 탐색

' 다문화 가정 내 모국어 사용에 따른 다문화 청소년의 언어 능력 및 사회적 지지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L1 usage
  • Multicultural Adolescents Panel
  • language ability
  • multicultural adolescents
  • the ratio of language use
  •  social support
  • 다문화 청소년
  • 다문화청소년 패널
  • 모국어 사용 비율
  • 모국어의 중요성
  • 사회적지지
  • 언어능력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487 0

0.0%

' 다문화 가정 내 모국어 사용에 따른 다문화 청소년의 언어 능력 및 사회적 지지 탐색' 의 참고문헌

  • 한국어 다문화 사회화와 언어 교육 정책
    정희원 [2013]
  • 한국 청소년 패널조사 (KYPS) Ⅱ-조사 개요 보고서
    이경상 [2004]
  • 학령기 이중언어 아동의 두 언어 능숙도와 부모의 L1/L2 사용률 간의 관계
    임동선 [2020]
  • 출입국․외국인정책 통계월보 2019년 12월호
  •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의 전환에 관한 학생들의 기대와 지각
    유순화 [2007]
  • 아동언어장애의 진단 및 치료(2판)
    김영태 [2014]
  • 서울 및 경기지역 다문화가정 아동의언어특성과 관련변인에 대한 기초 연구
    오소정 [2009]
  • 부모의 양육태도에 대한 고찰
    김신정 [2007]
  • 부모의 사회경제적 지위가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박창남 [2005]
  • 부모, 교사, 친구관계에서 지각하는 지지가 초기 청소년들의 학업성취에 미치는 종단적 효과
    정병삼 [2012]
  • 부모, 교사, 또래와의 상호작용이 유아의 언어 및 인지발달에 미치는 영향
    박성덕 [2016]
  • 미래한국사회 다문화역량강화를 위한 아동․청소년 중장기 정책방안 연구Ⅰ: 다문화가정 청소년의 역량개발을 중심으로
    양계민 [2009]
  • 다문화청소년이 인식한 가족지지가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자아탄력성과 학교생활적응 매개효과, 다집단분석-
    김은혜 [2019]
  • 다문화사회에서 생각하는 모어교육
    박정은 [2007]
  • 다문화가정의 언어환경 평가를 위한 기초연구: 어머니들의 한국어 능력및 특성을 중심으로
    김화수 [2008]
  • 다문화가정 학생과 일반학생의 학업성취도 격차 연구
    남부현 [2011]
  • 다문화가정 아동·청소년의 연령 변화에 따른 사회적지지 요인의 변화 분석 및 사회적지지 잠재집단 유형과 심리·정서적 적응과의 관계
    최태진 [2019]
  • 다문화가정 부모와 유아를 위한 이중언어 프로그램 시범적용 및모니터링
    장명림 [2011]
  • 다문화 한국사회를 위한 이중언어 교육
    이창덕 [2010]
  • 다문화 학생의 학업성취 실태와 영향 요인 탐색
    오성배 [2018]
  • 다문화 이중언어 교육을 위한 탐색적 연구 -결혼이민자 모국어 사용 양상을 중심으로-
    홍종명 [2012]
  • 다문화 가정의 이중언어·이중문화적 양육 환경이 자녀 발달에 미치는 영향 - 어머니 양육참여의 매개 효과를 중심으로-
    박현선 [2012]
  • 다문화 가정 청소년의 심리적 특성, 부모와의 관계, 대처전략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김민경 [2015]
  • 교사의 다문화 교육인식과 다문화가정 학생의 학교적응과의 관계 : 교사-학생관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종백 [2011]
  • 교사-학생 관계 사회적 자본과 학업성취와의 관계
    안우환 [2007]
  • 고학력 결혼이주여성들의 구직활동과 취업경험에 관 한 내러티브 연구
    전은희 [2014]
  • “농촌지역 국제결혼 가정 아동의 언어발달과 언어 환경”
    정은희 [2004]
  • The Quality of Child-Directed Speech Depends on the Speaker’s Language Proficiency
    Hoff, E. [2020]
  • The Cross-Language Transfer of Phonological Skills of Hispanic Head Start Children
  • Social capital in the creation of human capital
  • Positive events and social supports as buffers of life change stress
    Cohen, S. [1983]
  • Language Choice in Intervention with Bilingual Children
  • Intervention with linguistically diverse preschool children: A focus on developing home language(s)
    Kohnert K. [2005]
  • Friends in School: Patterns of selection and influence
  • Educating second language children: The whole child, the whole curriculum, the whole community
    Cummins, J. [1994]
  • Die Rolle der Elternsprache im frühen Spracherwerb
    Rüter, M. [2004]
  • Cognitive Effects of Bilingualism : How Linguistic Experience Leads to Cognitive Change
  • Bilingualism in development : Language, literacy, and cognition
  • Bilingualism and special education: Issues in assessment and pedagogy
    Cummins, J. [1984]
  • Bilingual Education. An Introductory Reader
    Cummins, J.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