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시각장애학교의 중복장애학생 교육 개선을 위한 교사의 경험적 요구
강경호
이신영
2020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강경호
이신영
제어번호
107060324
학술지명
특수아동교육연구
권호사항
Vol. 22 No. 3 [ 2020 ]
발행처
한국특수아동학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71-91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20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주제어
School for the blind
Students with multiple disabilities
시각장애학교
시각중복장애
참고문헌( 31)
유사주제 논문( 61)
시각장애학교 42건
시각중복장애 17건
School for the blind 1건
Students with multiple disabilities 1건
인용/피인용
시각장애학교의 중복장애학생 교육 개선을 위한 교사 ...
' 시각장애학교의 중복장애학생 교육 개선을 위한 교사의 경험적 요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School for the blind
Students with multiple disabilities
시각장애학교
시각중복장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5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School for the blind
2
0
0.0%
Students with multiple disabi ...
2
0
0.0%
시각장애학교
43
0
0.0%
시각중복장애
18
0
0.0%
계
6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시각장애학교의 중복장애학생 교육 개선을 위한 교사의 경험적 요구'
의 참고문헌
한국 특수교육 교육과정의 주요 쟁점 및 개선 방향
정희섭
[2015]
학령기 시각중복장애학생 교육 실태 및 요구
홍재영
[2014]
특수교육 기본 교육과정의 학교 수준 교육과정 편성·운영 자율성에 관한 실태 분석
송승민
[2015]
중도중복장애학생을 위한 진로 및 직업교육 방안
이미숙
[2020]
중도․중복장애학생의 교육기회보장정책에 대한 특수교사의 인식과 지원요구 탐색:제5차 특수교육발전 5개년 계획(’18-’22)을 중심으로
박경옥
[2019]
중도․중복장애 학생의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위한 기본 교육과정 재구성 방안 탐색
오세웅
[2014]
중도․중복장애 학생을 대상으로 한 의사소통 연구 동향 분석-1998년~2017년 석․박사 학위논문을 중심으로-
박주영
[2019]
중도·중복장애학생의 정의 및 교육지원에 대한 특수교사의 인식
한경근
[2019]
중도·중복장애학생 교육지원 실태 및 특수교사의 인식
이희연
[2018]
중도·중복장애학생 교육과정 편성·운영 실태 조사
김은주
[2013]
중도·중복장애 학생을 위한 학교수준 교육과정 운영 실태 및 요구에 대한 사례연구
연보라
[2017]
우리나라 특수교육 기본교육과정 변천 연구: 교육목표 및 구성체계를 중심으로
백수진
[2019]
시각중복장애학생 전환교육에 대한 운영 실태와 교사 인식
이숙화
[2011]
시각중복장애아동의 신체활동을 촉진하는 생태학적 교수 절차와 생태학적 평가도구의 구성요소 탐색
홍재영
[2008]
시각중복장애 학생의 연주경험의 의미
신연서
[2015]
시각중복장애 학생의 교사 역할과 기능에 대한 중요도와 적용정도 탐색 및 개발 방안
박순희
[2008]
시각중복장애 학생 지도교사의 교육과정 수용에 대한 문화기술지: 기본교육과 정을 중심으로
황정현
[2011]
시각장애학교의 중복장애학생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 실태
강경호
[2019]
시각장애학교 초등학교과정 시각중복장애학생의 실제 수업에 대한 교사 인식
주혜선
[2014]
시각장애학교 교사가 인식하는 교육과정, 수업, 개별화교육계획의 구조 관계 연구
최성규
[2018]
시각·지체장애학생의 교육 지원에 대한 개별화교육지원팀 구성원들의 인식에 관한 연구
이진석
[2016]
선천성 시청각중복장애인의 몸짓상징 손담 적용 의사소통 전략에 관한 사례연구
주혜선
[2019]
비구어 중도중복장애 학생의 의사소통에 대한 범위연구
최진희
[2020]
미래 특수교육 교육과정 개선 방안 고찰
김은주
[2014]
단일대상연구의 메타분석을 통한 중도ㆍ중복장애 학생의 의사소통 능력 향상 효과 분석 연구
김주선
[2019]
Qualitative research : A guide to design and implementation
Merriam, S. B.
[2015]
Qualitative Research for Education :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Methods
Bogdan, R, C.
[2006]
Naturally occurring opportunities for preschool children with or without disabilities to make choices
Jolivette, K.
[2002]
Language and play in students with multiple disabilities and visual impairments or deaf-blindness
Pizzo, S.
[2010]
Cortical Visual Impairment : An Approach to Assessment and Intervention
Roman, L. C.
[2007]
A developmental model of disabilities
Rogow, S.
[2005]
' 시각장애학교의 중복장애학생 교육 개선을 위한 교사의 경험적 요구'
의 유사주제(
) 논문